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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러리파크

ACC 소개 라이브러리파크

라이브러리파크 소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정보원 내 위치한 라이브러리파크는 도서관, 아카이브, 박물관의 기능을 통합한 라키비움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지식정보 공간이자. 아시아 문화예술 관련 정보 열람, 전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이 이루어지는 아시아 문화 향유를 위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도서관 Library + 아카이브 Archive + 박물관 Museum = 라키비움 Larchiveum

라이브러리파크는 지속적으로 아시아 문화자원 수집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누구나 자유롭게 다양한 아시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수집 자원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아시아 문화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들면서 구현되는 라이브러리파크는 아카이브의 활용과 재생산을 유도하고 매개하여 아시아 문화의 공유와 확산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일반도서열람실
일반도서열람실
기획관 1
기획관 1
주제 전문관
주제 전문관
주제 전문관
주제 전문관
비디오 파드
비디오 파드
대나무 정원
대나무 정원
특별 열람실
특별 열람실
수장고
수장고

라이브러리 기획관

라이브러리파크 기획관은 3개의 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파크 로비에 위치하여 특별전을 개최하는 기획관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건립 아카이브를 선보이는 기획관2, 국제교류관인 기획관 3이 있습니다.

라이브러리파크 주제전문관

주제전문관은 라이브러리파크의 소장자원을 주제별로 구성하여 다양한 전시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주제 중심의 연구는 문화정보원에서 아시아의 문화자원을 구축하고 수집하기 위한 방법으로, 아시아의 문화자원을 수집하는 데 필요한 두 가지 원칙에 따른 것입니다. 첫 번째로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동시대 아시아에 가장 많은 영향력을 행사했던 근현대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아시아를 바라보는 여러 학문적·이론적 스펙트럼 중에서 아시아 사회를 가장 잘 드러내고 시각화할 수 있는 문화예술 중심으로 자원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각 분야 전문가의 선행 연구·조사에 따라 ‘아시아의 근현대 건축’, ‘아시아의 사진’, ‘아시아의 소리와 음악’, ‘아시아의 공연예술’, ‘아시아의 퍼포먼스 아트’, ‘아시아의 전시’, ‘아시아의 크리에이터’, ‘아시아의 이주’, ‘아시아의 도시’, ‘아시아의 전자상가’, ‘아시아의 실험영화’, ‘아시아의 비디오 아트’, ‘아시아의 디자인’ 13개 주제로 라이브러리파크의 주제전문관이 구성됩니다.

  • 전시제목: 아시아 문화예술 전문 아카이브
  • 전시기간: 2015-09-04 ~ 2019-12-31
  • 전시장소: 문화정보원 라이브러리파크 주제전문관 1 ~ 13

아시아 문화예술 전문 아카이브 주제

아시아의 근현대 건축
아시아의 사진
아시아의 소리와 음악
아시아의 공연예술
아시아의 퍼포먼스 아트
아시아의 전시
아시아의 크리에이터
아시아의 이주
아시아의 도시
아시아의 전자상가
아시아의 실험영화
아시아의 비디오 아트
아시아의 디자인
아시아의 근현대 건축

1 아시아의 근현대 건축

건축은 아시아의 근대화 과정에서 아주 핵심적인 기술적, 문화적 요소로 작용해왔습니다. ‘아시아의 근현대 건축’은 이러한 면면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실물 자원부터 모형, 기록물, 다큐멘터리 자료 등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였습니다. 창틀이나 지붕의 일부분이 어떻게 근현대 건축의 원리가 되었고 이를 통해 아시아의 특수성이 그 안에 어떻게 담겨 있는지 보여줍니다. 아시아 도시 건축은 서구에서 볼 수 없는 아시아만의 독특한 특징을 드러냅니다. 좁은 공간, 높은 인구 밀도, 비정형적 형식 등 아시아 도시의 특성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모형, 도면, 자료를 수집했으며 이를 통해 그 고유한 특성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캄보디아의 올림픽 스타디움이나 대한민국 국회의사당과 같이 상징적인 건축물을 통해 국가 형성과 근대 건축의 상호 영향 관계를 입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아시아의 사진

2 아시아의 사진

사진은 아시아가 근현대를 거쳐 오면서 사회와 문화를 기록해온, 전통적으로 가장 중요한 매체였습니다. 수십 년 전의 도시 공간, 건물, 공장, 광고사진, 보도사진은 이제 사실성을 전달하는 임무에서 벗어나 당시 문화와 역사를 기록한 시대상의 보고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수집된 컬렉션은 일제강점기, 해방, 한국전쟁 등 근대의 격변을 담고 있는 중요한 자원이 될 것입니다. 또한 원로 사진가들의 생애사 구술 채록 영상은 생생한 증언을 통해 사진 기록의 서사적 공백을 보완해줄 것입니다. 향후 대만,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으로 수집 범위를 확장하여 아시아 문화 연구의 중요한 자원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아시아의 소리와 음악

3 아시아의 소리와 음악

'아시아의 소리와 음악’은 아시아에서 사라져가는 음악과 소리문화를 기록하고 공유하는 아카이빙 프로젝트입니다. 첫 번째 컬렉션 주제인 '아시아의 대중음악’은 아시아 각지의 대중음악 발전과정에서 나타난 주요 인물, 작품, 사건을 조사해 수집하고, 대중음악의 환경과 생태, 장르와 양식 등을 다각도로 분석합니다. 서로 다른 시기에 대중음악의 생산과 순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던 장소와 사건을 연구함으로써 대중음악의 역사와 지리를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단초를 제시할 것입니다. 두 번째 컬렉션 주제인 '아시아의 소리문화’는 아시아 각국의 근현대 정치·사회·문화적 환경 변화와 미디어 기술의 발전 속에서 형성된 음향 사건을 조사하고 우리에게 익숙한 소리를 재정의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다채널 스피커를 통해 아시아의 여러 장소에서 채집한 소리들이 재생되어 음향적 풍경으로서의 아시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의 공연예술

4 아시아의 공연예술

1970년대와 1980년대 서울의 소극장을 중심으로 활동하던 예술가들은 기존의 극장에서 할 수 없었던 자유롭고 새로운 작품을 보여주기 위해 소극장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일본도 1960년의 반항적인 세대가 주도하여 이동식의 천막극장이나 거리를 무대로 삼아 예술의 자유를 마음껏 실험했습니다. 공공 극장이 부족했던 때, 소극장 운동은 사회 발언의 창구였고 예술 운동의 산실이었습니다. 한국 및 일본의 공연예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공간, 인물, 사건을 정리하여 자료를 제공하고 향후 동남아시아 및 중화권의 소극장으로 자료를 확대하여 아시아 공연예술이 지닌 사회적 의미를 확립해나갈 것입니다.

아시아의 퍼포먼스 아트

5 아시아의 퍼포먼스 아트

퍼포먼스 아트는 2차 대전 이후 도쿄와 서울 등 대도시를 배경으로 벌어진 예술 활동으로, 전후의 급격한 현대화에 대한 예술가들의 격렬한 반응이었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저항부터 일상과 예술의 거리를 좁히려는 노력까지 의도도 다양했습니다. 우선 1960년대 말부터 1970년대 말까지 활동했던 한국 주요 작가들의 관련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한편 일본의 대표적인 전위예술 그룹인 ‘하이레드센터’, ‘제로지겐’ 등의 자료도 수집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당시 상황에 대한 진술을 기록한 구술 채록과 영상을 통해 예술이 지닌 저항성과 반예술적 태도 그리고 그 문화적 의미를 조명해보고자 합니다.

아시아의 전시

6아시아의 전시

‘아시아의 전시’는 전후 일본, 싱가포르, 태국, 대만, 캄보디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중국 등 8개국의 미술 전시 역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자료들을 수집한 컬렉션입니다.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들은 식민 지배와 전쟁의 아픔을 겪었고 전후에 서구화를 통해 국가를 형성해 온 공통점이 있습니다. ‘아시아의 전시’는 아시아가 겪은 특수한 역사적 경험에 역동적으로 관계하고 반응해온 아시아의 시각 문화사이며 기록입니다.

아시아의 크리에이터

7 아시아의 크리에이터

아시아 각국의 예술가, 작가, 연구자들은 조명할만한 가치가 높은 자료를 평생 자발적으로 발굴하고 수집해왔습니다. 중앙아시아 고려인의 구전음악을 방대하게 채보한 작곡가 정추, 소실될 위기에 처한 민속놀이와 의례를 기록한 민속학자 지춘상, 문화와 산업의 경계인 디자인 영역에서 창조적인 기록 자료를 생산하고 수집해온 안상수와 정병규의 자료는 소중한 기록물입니다. 이들이 일궈놓은 창조적 아카이브는 향후 많은 연구자들에게 영감과 자극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아시아의 이주

8 아시아의 이주

이주 기록은 공식적인 기록에 남지 못하고 소멸되기 쉽습니다. ‘아시아의 이주’ 주제전문관은 20세기 중반 경제적인 이유로 중동, 독일, 베트남으로 이주했던 한국인들이 낯선 현지에서 경험했던 기억들을 중점적으로 기록합니다. 눈부신 경제 발전이라는 표현에 가려진 개인들의 편지, 문서, 소장품, 인터뷰를 통해 누락되고 잊혀온 개인 이주자의 삶을 드러내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20세기 중반 북미 지역으로 이주한 아시아 예술가들이 인간적인 존엄을 누리기 위해 주거권과 교육권을 주장하며 활동했던 출판, 문화, 교육을 아우르는 분야를 재조명합니다. 인권운동이 한창이던 미국이었지만 아시아계 이주민들은 정작 소외된 삶을 살았습니다. 그들이 자신들만의 정체성을 형성해온 노력이 깃든 자료들은 오늘날 아시아의 이주 문제에 관한 기록과 참고가 될 것입니다.

아시아의 도시

9 아시아의 도시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의 도시 인구는 세계 인구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도시 인구의 증가율과 도시의 확장 또한 서구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의 도시’는 도시의 역동성과 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지난 100년간 근대화 과정에서 도시가 어떻게 계획되고 변화되어왔는지 조명합니다. 중국의 동북 3성에 위치한 4개 도시(다롄, 선양, 창춘, 하얼빈)는 경제 발전에 대한 강력한 의지로 급격히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20세기 초 식민지 시기 일본, 러시아 열강의 각축지였던 이 도시들은 3국의 많은 문화적 요소와 건축물이 공존하고 있어 아시아 문화의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아시아의 도시’ 주제전문관은 도시계획, 여행지, 지도, 문학, 인터뷰, 동영상을 수집하여 아시아 도시의 변화 양상과 문화적 흔적을 기록해나가고자 합니다.

아시아의 전자상가

10 아시아의 전자상가

서울의 세운상가는 1970년대 세계의 전자산업이 노동 분업과 유통의 거점을 아시아에 재편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곳입니다. 이와 동시다발적으로 도쿄의 아키하바라, 대만의 광화상창, 홍콩의 압리우 거리, 중국 선전의 화치앙베이 등 유사한 역할을 하는 장소가 생겨났습니다. 문화적 측면에서 이곳들은 하드웨어 생산과 유통만이 아니라 새로운 디지털 문화의 기반이 된 곳입니다. 취미광, 수집광, 만화광 등이 생겨나고 ‘애니메이션과 복제판 구매’, ‘게임 복제’, ‘컴퓨터 조립’ 등을 기반으로 하위문화가 피어난 곳입니다. 아시아의 전자상가에서 수집하고 연구한 자료들을 통해 80 – 90년대 대중문화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던 전자상가의 문화사적 위치가 새롭게 조명될 것입니다.

아시아의 실험영화

11 아시아의 실험영화

실험영화 아카이브는 아시아 각 지역의 대표적인 감독들의 모든 작품과 함께 제작 과정에서 생산된 콘티, 아이디어 스케치, 포스터, 티켓 등 작품의 모든 과정을 알 수 있는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험영화는 영화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을 실험대상으로 삼고 있는 예술장르로서 전통적인 이야기 중심의 상업영화와 큰 차이를 보입니다. 특히 아시아의 실험영화는 2000년 이후 디지털 시대로 넘어오면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고 중요 자료로서의 영향력도 커져가고 있습니다. 수집된 아시아의 실험영화는 라이브러리파크 블랙박스에서 지속적으로 상영됩니다.

아시아의 비디오 아트

12 아시아의 비디오 아트

1960년대 후반에 등장한 비디오 아트는 이미지와 예술적 아이디어를 담는 중요한 도구였습니다. ‘아시아의 비디오 아트’는 동아시아 지역 작가와 아시아계 이주민 작가 작품을 선보입니다. 비디오 아트 작품이외에도 작가 노트, 스케치 등 관련 자료도 함께 수집하였습니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자료를 통해 비디오 아트의 사회적 . 문화적 . 미학적 맥락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시아의 디자인

13 아시아의 디자인

타이프페이스는 인간의 손으로 쓴 글씨가 아닌 기계가 대량으로 ‘찍어내는’ 글자를 말합니다. 붓으로 익히던 서체는 컴퓨터의 보급과 인터넷의 발전으로 다양한 웹폰트로 발전해오고 있습니다. 타이프페이스는 디자인, 공학, 상업이 긴밀하게 연계된 영역으로 서구의 알파벳의 발전과 대비해 아시아가 대응한 문자문화와 디자인의 기록입니다. 같은 한자문화권인 한·중·일 간의 서체에서도 문화적 맥락이 서로 다르게 작용해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서체의 변천과 기록을 수집하고 직접 사용되었던 인쇄 장치를 체험함으로써 익숙한 서체들이 어떤 영향과 관계 속에서 변화되어왔는지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라이브러리파크 공간구성

라이브러리파크 공간구성도
공간구성
  • 극장 3: 극장 3은 예술극장 내 극장 1,2와 더불어 다양한 공연 및 문화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블랙박스: 아시아 실험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 미디어팟: 아시아 비디오아트 시청각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특별열람실: 지하4층에 위치해 있는 특별열람실은 희귀 도서 및 아카이브 실물 자료에 대한 열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대나무정원: 라이브러리파크 이용자들의 휴게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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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10조(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비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1조(게시물의 저작권)
    • 1. 귀하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게시판을 이용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귀하에게 있습니다.
    • 2.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게시된 내용을 사전 통지 없이 편집, 이동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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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라.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마.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바.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 3.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12조(비회원 행동규범 및 서비스 이용제한)
    • 1. 귀하가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그러하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귀하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2. 귀하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전송, 입수하였거나 전자메일 기타 다른 수단에 의하여 게시, 전송 또는 입수한 모든 형태의 정보에 대하여는 귀하가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3. 귀하는 본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하지 않는데 동의합니다.
      • 가. 타인의 이용계약 또는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 나. 저속, 음란, 모욕적,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다. 법률, 계약에 의하여 이용할 수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라.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승인을 받지 아니한 광고, 판촉물, 정크, 스팸, 행운의 편지,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바.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3. 귀하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귀하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3장 의무 및 책임
  • 제13조(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의 의무)
    •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3.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비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국립아시아문화전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5.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14조(비회원의 의무)
    • 1. 이용계약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이용계약 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2. 비회원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3. 비회원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4. 비회원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다른 비회원의 명의 또는 이용계약을 도용하여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나.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다.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라.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마.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바.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사.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아.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차.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카. 기타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53조제3항에 위배되는 행위
  • 제4장 예매서비스 및 취소
  • 제15조(예매서비스 제공)
    •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를 통해 비회원예매 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매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비회원예매 서비스의 선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비회원예매 서비스 정책의 변경은 정책 변경 내용을 E-mail, 팝업창으로 공지함으로 효력을 발휘 합니다.
    • 2.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는 이용자가 이용한 비회원예매 서비스에 대한 내역을 비회원예매조회 결과에 명시합니다.
  • 제16조(비회원예매수수료)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는 제공하는 비회원예매 서비스에 대해 비회원예매 수수료는 티켓 수수료 부과 기준에 따릅니다. 또한 비회원예매 수수료 정책은 비회원에게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17조(수신확인 통지)
    •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18조(예매표에 대한 취소, 환불)
    • 1. 예매표의 취소, 환불의 신청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를 통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마감 시간은 관람 전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3. 예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에 관한 사항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매 상태가 입금 후 취소 또는 취소, 전체 환불일 경우 저희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에서 정상 취소처리가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4. 인터넷상에서의 부분취소(인원 변경, 대수 조정 등)는 불가능합니다. 전체 예매내역 취소 후에 다시 예매하셔야 합니다.
  • 제5장 기타
  • 제19조(소유권)
    •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게 소유권이 있습니다.
    • 2. 귀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 제20조(양도금지)
    • 비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 제21조(손해배상)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비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사이트가 고의로 행한 범죄행위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2조(면책조항)
    • 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비회원에 의해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어떠한 경우라도 비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잃은 이득이나 입은 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 2.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비회원간 또는 회원과 비회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비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23조(관할법원)
    •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1.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9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비회원 예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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