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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박얼Earl Park

박얼

프로그램
Creators in Lab (상반기)
기간
2018-04-18 ~ 2018-08-10
작가명
박얼
국가
한국
카테고리
키네틱 아트 (Kinetic Art)
작가이력

2018 매터리얼: 물질을 통한 물질의 세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광주
2017 ACT 오픈스튜디오 쇼케이스 2017,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광주
2015~2016 플라스틱 신화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광주
2013~2014 Brilliant Cube, 강남역 M-stage, 서울
2012 서울메세나와 아츠워크, 서울역사박물관, 서울
2012 Hyper-Matrix, 2012 여수엑스포 현대자동차그룹관, 여수
2011 임의적 접근이 가능한 블랙박스, 금천예술공장, 서울
2011 The Creators Project: Seoul 2011, 플래툰 쿤스트할레, 서울
2010~2011 Noble Mono, 신세계백화점 본점, 서울
2010 테크네의 귀환, 금천예술공장, 서울 국립아시아문화전당(2018,2017,2015), 금천예술공장(2011) 레지던시 프로그램 참여
연세대(2014~2017), 서울여대(2016), 상명대(2014), 인천가톨릭대(2011~2012), 국립아시아문화전당(2016), 아트센터 나비(2016), 문지문화원 사이(2011) 등에서 강의/특강 및 워크샵 진행

작품소개

< The Walking Man II >
‘직립보행’이라는 인간의 특별한 보행방식은 한 발을 내딛기 위해 다른 한 발로 서서 균형을 잡아야하는 굉장히 불안하고 복잡한 매커니즘을 내포하고 있으며, 인간이 ‘인간적’임을 느끼게 하는 강력한 연상 기제로 작용한다. 이 작품은 크랭크와 모터로 이루어진 단순한 움직이는 기계를 통해 ‘인간다움’에 대한 연상과 인식의 경계를 시험하는 시각적 탐색이다.

< The Walking Man II >
The human characteristic of walking erect consists of an extremely complicated mechanism of taking a step with one foot while maintaining balance by standing on the other. This walking mechanism is highly associated with being human. The Walking Man II uses a simple moving machine composed of cranks and motors to visually test and explore the fine line of “humanness.”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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