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보는 시간
- 작성
- 2019-12-16
조회 1644
─
나만의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보는 시간
─
ⓒACC 기자단 마민주
ACC TEEN 수요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은 광주광역시 교육청과 함께 매주 수요일 ‘광주 교육 공동체의 날’에 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창제작 분야의 진로체험을 진행합니다. 이번 2019 ACC TEEN 문화예술체험프로그램에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전시 테크니션>의 두 주제가 선정되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현대사회의 흐름에 발맞춰 선정된 주제는 문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보거나 전시의 다양한 매체들을 공부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ACC 기자단 마민주
그중에서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9월 25일부터 11월 20일까지 라이브러리파크 아카데미 A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이론과 실전을 함께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론의 측면에서는 유튜브 플랫폼에 대해 이해하고, 유명 1인 크리에이터들의 사례와 유의점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실전의 측면에서는 유튜브 채널이나 콘텐츠 제작 사례를 공부하고, 직접 채널을 기획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ACC 기자단 마민주
학생들은 직접 자신의 채널을 기획하고 채널에 올릴 영상에 대해 스토리텔링을 짰습니다. 그리고 콘텐츠를 촬영하고 편집하는 방법까지 배웠습니다. 학생들은 편집한 영상을 직접 채널에 올리고 자신이 올린 채넣을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소개했습니다. 이 과정 속에서 학생들은 영상 편집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채널 썸네일을 제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ACC 기자단 마민주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실시간 스트리밍 장비에 대해서 직접 만져보며 촬영 현장을 실감할 수 있었고, 유튜브 생방송과 녹화 방송을 제작해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ACC 기자단 마민주
마지막으로 11월 20일에는 여태껏 자신이 기획하고 구상해온 채널을 소개하고, 교육 수료 기념 방송을 녹화하며 서로 피드백을 나눌 수 있는 결과 보고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하고, 채널 기획, 촬영, 편집까지 진행하며 자신만의 1인 채널을 만들어볼 수 있는 경험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ACC수요문화예술체험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일정이나 강의 내용은 진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ACC 기자단 마민주(글 사진) 김아진(디자인)
- 다음글
- ACC 드로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