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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실시간 렌더링 기술(언리얼 엔진) 부트캠프

실시간 렌더링 기술인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의 기능과 개념을 이해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는 실습형 교육프로그램

실시간 렌더링 기술(언리얼 엔진) 부트캠프
  • 기간2022.12.4.(일) ~ 12.10.(토)
  • 시간10:00~19:00
  • 장소문화교육동 라운지(B3)
  • 대상문화예술인 및 문화콘텐츠를 창제작하는 개인으로
    첨단 CT 기술을 통해 창제작 역량을 키우고 싶은 자
  • 인원15명
  • 가격 70,000원
  • 신청홈페이지
  • 문의1899-5566

소개
ACC 전문인 역량강화 과정
실시간 렌더링 기술 언리얼 엔진 부트캠프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7일 간 창제작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콘텐츠 프로덕션 산업의 핵심인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됩니다.

본 교육은 실시간 렌더링 기술인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의 영역별 기능과 개념을 이해하는 이론과 단계별로 심화한 실습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최첨단 미디어 콘텐츠와 영상, 방송, 영화, 미디어아트, 공연, 전시 Virtual Production 영역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은 고품질의 상호작용성 2D/3D 콘텐츠를 짧은 시간 안에 제작할 수 있게 하는 소프트웨어로서, 게임과 같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외에도 가상현실, 증강현실 구현 그리고 Virtual Production 시스템의 중축이 되는 도구입니다.
프로그램
프로그램 내용
날짜, 테마, 주제, 강연자로 나열된 표
구분 일정 교육내용
1일차 12.04.(일)
10:00~19:00

[언리얼 엔진 이해]

  • 간단한 가상현실 구현을 통하여 언리얼 엔진 주요 기능 훑어보기

[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 이해 기초]

  • 언리얼 엔진 프로그래밍 언어 <블루프린트> 이해하기
2일차 12.05.(월)
10:00~19:00

[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 이해 심화]

  • <블루프린트>의 각 기능별 특징을 이해하고 인터랙션 생성하기
  • 단계적인 예제풀이를 통해 <블루프린트>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기
  • UI(User Interface)를 제작하고 인터랙션 적용하기
3일차 12.06.(화)
10:00~19:00

[쉐이더과 라이팅 기법 이해]

  • PBR 쉐이더(shader) 기법을 이해하고 재질(material)을 만들어 적용하기
  • 실시간 렌더링 라이팅(lighting)기술을 이해하고 활용하기
4일차 12.07.(수)
10:00~19:00

[실시간 렌더링 시네마틱 영상 연출]

  •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활용한 시네마틱 영상 제작법 이해하기
  • 모션캡쳐 데이터를 활용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 절차적(Procedural) 오디오엔진을 활용하여 음향효과 및 음악 만들기
5일차 12.08.(목)
10:00~19:00

[버추얼 휴먼과 인공지능 구현]

  • 버추얼 휴먼 제작 방법 이해하기
  • 단계별 인공지능 제작법을 이해하고 적용하기
6일차 12.09.(금)
10:00~19:00

[언리얼 엔진 기능 종합 활용법 실습]

  • 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을 통하여 카메라 연출과 머테리얼, 데이터베이스를 연동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만들기
  • 실시간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제작사례(미디어아트, Virtual Production, Pre-Viz 등) 및 그 제작법 소개
7일차 12.10.(토)
10:00~19:00

[개인별 작품 제작 및 전시]

  • 언리얼 엔진과 하드웨어/센서 등을 연동한 미디어아트/콘텐츠 제작 및 오프라인 전시
  • 상기 교육내용은 프로그램 진행 및 교육생들의 상황에 따라 일부 조정되어 진행될 수 있습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의 공간 및 장비를 활용하여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며, 향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
참여강사
김대홍: 현. ㈜4by4 이사, 서울대 외래교수
서울예술대학교 디지털아트학과와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언론정보학과에서 게임기획/인터랙션 디자인 이론과 가상현실·혼합현실·인공지능·뉴미디어아트 프로그래밍 등의 실습 교육을 해 온 전문가입니다.
에픽 게임즈(Epic Games Korea)’와 ‘유니티 코리아(Unity Korea)’에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마스터즈로 활동했습니다.
안내사항
모집개요
  • 교육기간2022.12.4.(일)~12.10.(토), 10:00~19:00
  • 모집대상문화예술인 및 문화콘텐츠를 창제작하는 개인으로 첨단 CT 기술을 통해 창제작 역량을 키우고 싶은 자
  • 교육인원15명
  • 교육장소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교육동 라운지(B3)
  • 수강료70,000원
신청방법
  • 신청기간2022년 11월 21일(월) 10:00 ~ 11월 27일(일) 18:00
  • 접수방법지원신청서 다운로드 → 신청서 작성 → 신청하기 버튼 클릭 → 신청서 업로드(pdf 파일만 업로드 가능)
  • 제출서류지원신청서 1부(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포함) 포트폴리오(선택 사항)
    지원신청서 다운받기 +, 동의서 다운받기 +
    ※ 파일명: 지원신청서(홍길동).pdf
    ※ 신청서 누락  및 정보 미비 시 참여자 선정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결과발표2022. 11. 29.(화) 예정, 최종 참여자는 문자 발송
    ※ 합격자 중 거주지가 원거리 순으로 숙소 지원 예정(1인실 총 5인), 동일 지역인 경우 연소자 우선 배정
선정 기준
  • 교육 참여 의지와 발전가능성, 지원신청서 작성의 충실성 등
신청 시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후 수정 불가합니다.(마감 후 접수 상태 확인 불가)
  • 적격자가 없을 경우 교육 참여 인원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6일차 이상 참여자에 한해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결제
  • 교육생으로 선발된 자에 한하여 납입 절차 알림
취소
  • 강좌 시작일 이전 : 전액 환불
  • 강좌 시작일 이후 강좌의 1/2 진행 : 이전 진행된 수업 횟수를 차감하여 부분 환불
  • 강좌 시작일 이후 강좌의 1/2 이후 : 환불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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