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대관공연] 코리아쿱오케스트라 창작칸타타 레볼루션 II

코리아쿱오케스트라의 <칸타타 레볼루션>은 오병희 작곡가의
< Resistance >와 조상욱 작곡가의 < Lux Venit >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서는 구한말의 혼란과 동학농민혁명, 3.1운동, 광복까지의 암울했지만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항거했던 시대적 흐름을 표현했고, 2부에서는 광복의 시점부터 광복이 되었으나 여전히 혼란스러웠던 시대상을 극명하게 반영하는 제주 4.3사건, 그리고 6.25와 4.19혁명까지를 그려, 현대사의 굵직했던 사건들을 음악적 서사로 표현하였다. 두 작품 모두 그 시대에 쓰여진 노래들과 후대에 만들어진 노래들을 바탕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성됐다.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김덕기의 지휘로 연주하고, 바리톤 김주택과 노이 오페라 코러스가 협연한다.

[대관공연] 코리아쿱오케스트라 창작칸타타 레볼루션 II
  • 기간2021. 4. 21.(수)
  • 시간19:30 ~ 21:00
  • 장소예술극장 극장2
  • 대상8세이상 입장 가능
  • 가격 전석 10,000원
  • 예매인터파크 예매 바로가기 +
  • 문의02-597-6973, coop2014@daum.net

갤러리

거리두기 객석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거리두기 객석제 시행 안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거리두기 객석제'를 운용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관심을 보여주신 관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거리두기 객석제 운영
  • 관객 간 거리유지를 위하여 객석 양옆을 비우는 객석 형태로 운영합니다.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체온측정
  • 공연장 출입구(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에 설치된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통해 전 관객 대상 체온을 모니터링 합니다.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설치 위치 : 창조원/예술극장, 라이브러리파크, 어린이문화원
  • ※ 비접촉식 체온계 : 매표, 하우스안내원 필요 시 활용
  • 측정 체온 37.5℃ 이상(발열 기준 온도)일 경우 입장이 제한되오니 관람 시 유의 바랍니다.
  • 체온 미측정 또는 측정 거부 시 입장이 불가 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 관람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관람자 대상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작성
  • 해당 자료는 공연장 내 확진자 발생 시, 광주시 및 관련기관 제출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입니다. 수집된 개인 정보 자료는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2주 보관 후 폐기 됩니다.
  • ※ 예매자와 실 관람자가 다를 경우 실 관람자 기준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매표, 하우스 안내원을 포함, 공연장 제작진의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관객 여러분께서는 개인 건강과 위생을 철저히 해 주시고, 발열, 기침, 인후염 증상 및 해외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공연 관람을 자제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고객의 관람권 보장 및 안전한 공연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CC, ACI
소개
<칸타타 레볼루션>은 코리아쿱오케스트라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3년 동안 매 해 다른 작곡가에게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시대상을 음악적으로 표현할 것을 주요 골자로 하여 작품을 위촉한 중장기 프로젝트이다. 본 프로젝트에서는 합창음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오병희 작곡가와 항일운동가이자 중국의 3대 음악가 중 한 명인 정율성의 오페라 <망부운>을 복원하는 등 극 음악 해석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조상욱 작곡가를 위촉했다.

오병희 작곡가에게는 구한말의 혼란과 동학농민혁명, 3.1운동, 광복까지의 암울했지만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항거했던 시대적 흐름을 제시했고, 조상욱 작곡가에게는 광복의 시점부터 광복이 되었으나 여전히 혼란스러웠던 시대상을 극명하게 반영하는 제주 4.3사건, 그리고 6.25와 4.19혁명까지 현대사의 굵직했던 사건들을 제시했다. 두 작품 모두 그 시대에 쓰여진 노래들과 후대에 만들어진 노래들을 바탕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성됐다.

코리아쿱오케스트라는 2019년에 오병희 작곡가에게 < Resistance(항거) >를 위촉하여 2020년 2월 5일 제주문예회관에서 세계초연 했으며, 2020년에 조상욱 작곡가에게 ‘빛이 왔다’는 뜻의 라틴어 표기인 < Lux Venit >을 위촉하여 올해 마산과 광주에서 세계초연한다.
단체소개
우리나라 최초의 협동조합 오케스트라로 창단된 코리아쿱오케스트라는 전통적인 오케스트라의 위계에서 벗어나 자주적이고, 자립적이며, 자치적인 연주활동을 추구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민간 오케스트라로 성장하고 있다.

코리아쿱오케스트라의 단원들은 본인의 발전을 위하여 스스로 애쓰는 동시에, 스스로 책임지는 조직 문화를 가꾸기 위해 함께 연대한다. 또한, 모두가 평등한 관계를 맺으며, 공정하고, 민주적인 절차로 논의한 오케스트라의 주요 의사는 음악성과 행정력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코리아쿱오케스트라는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고양아람누리, 성남아트센터 등 주요 공연장과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서울시오페라단, 유니버설발레단 등 주요 예술단체에서 정기적으로 초청을 받아 매 해 90여회의 공연을 무대에 올리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는 물론, 다양한 무대예술의 균형 있는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2014년 11월 창단과 동시에 한국‧이탈리아 수교 130주년 기념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의 오페라 < 아이다 1963 >에 참여했고, 2017년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동시대 공연예술 페스티벌에서 독일 베를린 3대 오페라극장 중 한 곳인 코미셰 오퍼 베를린의 대표작 <마술피리>에 출연했다. 국립오페라단과는 2015년부터 <라 트라비아타>, <루살카>, <라 보엠>, <사랑의 묘약> 등 정통 오페라에서부터 <빨간 바지> 등 창작 오페라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함께 하고 있으며, 서울시오페라단과는 2020년 <토스카>를 시작으로 2021년에는 구노의 <로미오와 줄리엣>이 예정되어 있다.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간 용인 포은아트홀의 마티네 콘서트에 출연하여 클래식 음악 저변확대에 기여했고,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토요콘서트, 고양아람누리 마티네 콘서트 무대에도 오르고 있다.

<픽사 인 콘서트>, <디즈니 인 콘서트>, <드림웍스 인 콘서트>, <미녀와 야수 인 콘서트>, <코코 인 콘서트> 등 애니메이션 콘서트를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스타워즈 인 콘서트>, <해리 포터 인 콘서트> 등 영화 음악을 통해서도 대중과 호흡하고 있다.
프로그램
프로그램 변경 가격을 나타낸 표
구분 곡명 아티스트
1부
Resistance
작곡 : 오병희
  • I. 암흑의 시대
  • II. 새야 새야 - 바리톤 김주택
  • III. 사의 찬미 -노이 오페라 코러스
  • IV. 폭풍우
  • V. 항거
  • VI. 엄마야 누나야
  • VII. 아리랑
  • VIII. 독립 ‘나의 조국, 대한민국’
  • * 2020년 코리아쿱오케스트라 위촉, 2020년 세계초연
코리아쿱오케스트라
노아오페라코러스
바리톤 김주택
2부
Lux Venit
작곡 : 조상욱
  • I. Symphonic Prologue to Lux Venit
  • II. 빛이 왔으나 - 노이 오페라 코러스
  • III. 애기동백꽃의 노래 - 바리톤 김주택, 노이 오페라 코러스
  • IV. 웡이자랑 - 노이 오페라 코러스
  • V. 전쟁의 상처
  • VI. 보리밭 - 바리톤 김주택, 노이 오페라 코러스
  • VII. 4월 혁명 - 노이 오페라 코러스
  • * 2020년 코리아쿱오케스트라 위촉, 2021년 세계초연
코리아쿱오케스트라
노아오페라코러스
바리톤 김주택
출연진
지휘김덕기
지휘자 김덕기는 오페라 상설무대를 창단한 김일규와 함께 <베르테르>, < 페도라>, <두 사람의 포스카리> 의 한국 초연을 하며 1980년대에 창단된 서울시립 오페라단 과 함께 대한민국의 오페라 3세대를 이끈 지휘자이다. 항상 신선한 감동을 주는 그의 연주는 탁월한 해석력으로 오페라를 사랑하는 청중뿐 아니라 성악가 와 연출가 등 오페라 제작에 관여하는 전문극장인들로부터 깊은 신뢰를 받고 있다.
예술의전당의 오페라 페스티벌, 대한민국 오페라 50, 60,70주년 기념 공연, 국립 오페라단,서울시 오페라단 공연을 지휘 하였다. 서울예고와 단국대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하였고, 재학 중 자매대학인 사우스 오레곤대학과 북 오하이오대학 에서 피아노 독주를 하였다. 밀라노 베르디 음악원과, 치비카 무지카에서 피아노와 지휘를 공부 하였으며 한국 최초의 지휘자 임원식 밑에서 인천시향 부지휘자를 맡으며 지휘자의 길을 가기 시작하였다.
현재 국립오페라단 운영자문위원 및 예술의전당 심의위원을 맡고있으며 KBS교향악단,서울시립교향악단,코리안심포니, 프라임필, 쿺 오케스트라, 일본 신세이교향악단, 니혼필, 동경도립 교향악단, 그리스 데살로니카 국립교향악단을 지휘하였다.

음반 작업도 활발하여 박인수,고성현, 최현수, 김영환, 유미숙 ,홍혜경 등 한국의 대표적 성악가들의 독집 앨범 30여장을 편곡,지휘 하였으며 서울 바로크합주단과 김영률의 모차르트의 호른협주곡 전곡을 지휘 출반하였다.
작곡오병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및 동 대학원에서 작곡을 전공하였다. 2001년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윈드오케스트라 공모에 당선되어 국립극장에서 초연했고 이후 25회 창악회 작곡콩쿠르에서 우수상, 34회 서울음악제 및 기타 콩쿠르에 입상하며 본격적인 작곡활동을 시작하여 2007년부터는 윤학원코랄의 전임작곡가, 국내 유수의 시립합창단에서 위촉작곡가로 활동했다. 또한 미국지휘자협회(ACDA)의 National Conference와 세계합창연맹(IFCM)의 World Symposium, International Festival 등 세계무대에서도 그녀의 작품이 연주되어 크게 호평 받은 바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합창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칸타타 <동방의 빛>, <조국의 혼>, <광야의 노래>, 합창교향시 <코리아판타지>, < Horn Mass > 외 무반주 합창곡, 성가, 세속곡 등 400여 작품이 있다. 현재 국립합창단의 전임작곡가, 윤학원코랄의 전임작곡가, 한울림호른앙상블의 전임작곡가로 활동 중이며, 한국합창작곡아카데미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합창 전문 작곡가들을 양성하고 있고, 한세대학교에 출강중이다.
작곡조상욱
조상욱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를 졸업하였다. 대학 재학 중 동아음악콩쿠르 작곡 부문에 입상하였고 졸업 후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지휘 석사과정을 수료하였다. 미국 일리노이 주립대(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와 보스턴대학교(Boston University)에서 수학하였고 귀국 후 강남심포니, 원주시향, 춘천시향, 필하모니아서울 등을 객원 지휘하였다.

지휘자뿐만 아니라 작곡가로서도 인정받고 있는 조상욱은 2019년 광주시립오페라단과 함께 정율성의 오페라 ‘망부운’의 복원, 편곡 작업을 맡는 등 국내외의 공연을 위한 작품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영남대, 강원대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단국대, 중앙대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바리톤김주택
바리톤 김주택은 이탈리아 베르디 국립음악원을 심사위원 만장일치의 최고 점수로 졸업하였다. 제49회 프랑스 툴루즈 국제성악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이탈리아 베르디 국제성악콩쿠르와 비오티국제성악콩쿠르 2위, 스페인 비냐스 국제콩쿠르 3위를 비롯하여 야마하국제성악콩쿠르 1위, 잔도니아국제성악콩쿠르 2위, 자찬토프란델리국제성악콩쿠르 2위, 아라갈국제성악콩쿠르 최연소 특별상, 국립오페라단 콩쿠르 대상 등 국내외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유럽의 떠오르는 유망주로 입지를 굳혔다.

2009년 이탈리아 예지 페르골레지 극장에서 〈세비야의 이발사〉 피가로 역으로 데뷔한 이후 나폴리 산 카를로 극장, 피렌체 극장, 베네치아 라 페니체 극장 등 이탈리아 현지에서 〈라 트라비아타〉, 〈피가로의 결혼〉, 〈나비부인〉, 〈사랑의 묘약〉, 〈세비야의 이발사〉, 〈청교도〉,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라 보엠〉, 〈잔다르크〉 등 다양한 오페라의 주역을 맡았다.

2015년도 예술의전당 예술대상에서 '신인예술가상'을 수상하였으며, 15-16시즌 로마국립극장에서 〈세비야의 이발사〉 피가로 역에 한국인 최초로 데뷔하였다. 17-18 시즌에는 이탈리아 오페라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베네치아 라 페니체 국립극장에서 〈라 보엠〉, 〈세빌리아의 이발사〉, 〈라 트라비아타〉 무대에 출연하였고, 2019시즌 파르마 왕립극장에서 <세비야의 이발사> 피가로 역으로 출연하였으며, 7월 스페인 마드리드 왕립 극장 (Teatro Real)의 오페라 <잔다르크>에서 자코모 역에 세계적인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의 커버, 8월 베네치아 라페니체 극장 오페라 <세비야의 이발사> 피가로 역, 11-12월 베네치아 라 페니체 극장에서 정명훈 지휘의 오페라 <돈 카를로>에서 로드리고 역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현재도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합창노이 오페라 코러스
노이 오페라 코러스는 2019년 7월에 창단한 오페라 전문 합창단이다. 이태리어의 ‘우리’ 라는 말뜻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 되는 음악 함께하는 음악 모두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는 음악을 하기 위해 우리라는 이름으로 뭉친 경험이 풍부하고 열정이 가득한 전문 성악가들이 모인 오페라 합창단이다. 2020년 예술의전당 기획 굿모닝 독도를 시작으로 국립오페라단 정기오페라, 한국 오페라 베스트 컬렉션, <마농>, <레드 슈즈>, 성남문화제단 <세비야의 이발사>, <로미오와 줄리엣>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합창단이다. 모두의 열정과 노력의 결실이 아름다운 음악으로 관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유의사항
본 프로그램은 대관공연으로 전반적인 문의 또는 건의사항은 코리아쿱오케스트라 02-597-697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 등급, 중간 입장, 사진 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의 환불, 취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8세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 티켓 신청과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파크 예매사이트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예매티켓 수령은 공연시작 1시간 전 부터 가능합니다. 객석 입장은 공연 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으니, 공연 시작 10분 전 까지 반드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2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3(지하3층) 극장2 - 해당 층에는 1.극장2, 2.아틀리에1, 3.아틀리에2, 화장실(없음), 엘리베이터(2개 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없음) 에스컬레이터(2개 있음)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