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시립오페라단 제8회 정기공연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 Ⅰ>

오페라 역사에 빛나는 명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광주시립오페라단의 특별한 공연

광주시립오페라단 제8회 정기공연 <br>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 Ⅰ>
  • 기간2021.12.3(금) ~ 12.4(토)
  • 시간금 19:30~21:45
    토 17:00~19:15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8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441명 *동반자 외 거리두기 객석제
  • 가격 전석 20,000원
  • 할인 티켓링크 예매사이트 확인 +
  • 예매티켓링크 예매
    ※ 20인 이상 단체 및 휠체어석예매 062-412-2507
  • 문의광주시립오페라단 062-412-2507
    티켓링크 콜센터 1588-7890
  • 진행120분

거리두기 객석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거리두기 객석제 시행 안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거리두기 객석제'를 운용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관심을 보여주신 관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거리두기 객석제 운영
  • 본 공연은 ‘동반자(최대2인) 외 좌석 한 칸 띄어 앉기’로 운영됩니다.
  • 예매 시스템 상 동반자 인원수를 특정한 후 자동으로 한 칸 띄우기가 불가능하여 1, 2자리 연석으로 좌석을 임의 배정하였습니다.
  • 연석 좌석 중 일부 좌석만 구매하실 경우 관람 시 옆 좌석에 타인이 앉으실 수 있으니, ‘공연장 방역지침 이용자 수칙’을 준수하여 본인의 관람인원수에 맞는 좌석으로 예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추후 거리두기 단계 및 예매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체온측정
  • 공연장 출입구(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에 설치된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통해 전 관객 대상 체온을 모니터링 합니다.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설치 위치 : 창조원/예술극장, 라이브러리파크, 어린이문화원
  • ※ 비접촉식 체온계 : 매표, 하우스안내원 필요 시 활용
  • 측정 체온 37.5℃ 이상(발열 기준 온도)일 경우 입장이 제한되오니 관람 시 유의 바랍니다.
  • 체온 미측정 또는 측정 거부 시 입장이 불가 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 관람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관람자 대상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작성
  • 해당 자료는 공연장 내 확진자 발생 시, 광주시 및 관련기관 제출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입니다. 수집된 개인 정보 자료는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2주 보관 후 폐기 됩니다.
  • ※ 예매자와 실 관람자가 다를 경우 실 관람자 기준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매표, 하우스 안내원을 포함, 공연장 제작진의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관객 여러분께서는 개인 건강과 위생을 철저히 해 주시고, 발열, 기침, 인후염 증상 및 해외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공연 관람을 자제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고객의 관람권 보장 및 안전한 공연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CC, ACI
소개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Ⅰ
1회차2021.12.3(금) 19:30
오페라 in 오페레타 “박쥐” (Operas in “die Fledermaus”)
2회차2021.12.4(토) 17:00
월드 뮤직 하이라이트 (World Music Highlight)
2021년 12월, 오페라 역사에 빛나는 명작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펼쳐진다. 광주시립오페라단은 <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Ⅰ >을 통해 세기의 명곡을 모아 가장 빛나는 하이라이트들을 갈라 콘서트로 선보인다.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펼칠 이번 공연은 1회차 < 오페라 in 오페레타 “박쥐” (Operas in “die Fledermaus”) >와 2회차 <월드 뮤직 하이라이트 (World Music Highlight)> 공연으로 이틀간 펼쳐진다.

1회차 공연 < 오페라 in 오페레타 “박쥐” (Operas in “die Fledermaus”) >는 극(오페레타) 중 극(콘서트) 형식이다. 최고의 오페레타로 일컫어지는 오페레타 ‘박쥐’ 안에서 다양한 오페라 명곡들이 펼쳐지는 특별한 오페라 갈라 콘서트 공연이다. 화려한 춤과 음악, 영상 등 볼거리 가득한 무대 위 <라 트라비아타>, <토스카>, <투란도트>와 같은 불후의 역작들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2회차 공연 < 월드 뮤직 하이라이트 (World Music Highlight) >에서는 광주를 대표하는 성악가 60여명이 광주 음악계의 새로운 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중이 사랑하는 뮤지컬 넘버와 한국가곡, 러시아 민요, 오페라 대표 합창곡 등 세기의 명곡들을 선보인다.
고품격 공연에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화려한 영상을 더해 오페라를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번 공연은 관객에게 경쾌한 오페라 축제의 장을 선사한다. 인류가 창조한 최고의 유산, 오페라의 향연이 펼쳐지는 < 월드 클래식 오페라 시리즈Ⅰ >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로 관객을 인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1회차 2021.12.3(금) 19:30
오페라 in 오페레타 “박쥐” (Operas in “die Fledermaus”) 프로그램
예술감독·지휘_장윤성 , 연주_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합창_위너 오페라 합창단
슈트라우스 2세, 오페레타 <박쥐> 中 J.StraussⅡ. Operetta < Die Fledermaus >
< 박쥐 > 서곡
Ouvertüre < Die Fledermaus >
제4곡. 삼중창 ‘당신 없이 혼자서 지내야 하다니!’
Nr.4 Terzett ‘So Muß Allein Ich Bleiben’
제5곡. 1막 피날레 삼중창 ‘마셔요! 내 사랑!’
Nr.5 Finale I Terzett ‘Trinke & Liebchen’
제6곡. 간주곡과 합창 ‘만찬이 오늘 저녁 우리를 부르네!’
Nr.6 Entr’act und Chor ‘Ein Souper heut’ uns winkt’
제8곡. 쿠플레 ‘친애하는 후작님!’
Nr.8 Couplets ‘Mein Herr Marquis’
제9곡. 이중창 ‘저 우아한 자태!’
Nr.9 Duett ‘Dieser Anstand & So Manierlich’
Special I
모차르트, 오페라 <돈 지오반니> 中 아리아 ‘오! 창문가로 나와요!’
W.A.Mozart, Opera < Don Giovanni > - Aria ‘Deh, vieni alla finestra’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中 아리아 ‘지옥의 복수심이 내 가슴속에 불타오른다!’
W.A.Mozart, Opera < Die Zauberflöte > - Aria ‘Der hölle rache kocht in meinem herzen’
모차르트, 오페라 <돈 지오반니> 中 이중창 ‘저기서 우리는 손을 잡고’
W.A.Mozart, Opera < Don Giovanni > - Duetto ‘Là ci darem la mano’
모차르트,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中 편지의 이중창 ‘산들바람이 부드럽게’
W.A.Mozart, Opera < Le nozze di Figaro > - Duetto ‘Sull’aria... Che soave zeffiretto‘
슈트라우스 2세, 오페레타 <박쥐> 中 J.StraussⅡ, Operetta < Die Fledermaus >
제11곡. 2막 피날레-a ‘뜨거운 술잔마다’
Nr.11 Finale II-a ‘Im Feuerstrom der Reben’
INTERMISSION
슈트라우스 2세, 오페레타 <박쥐> 中 J.StraussⅡ, Operetta < Die Fledermaus >
베르디,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中 '축배의 노래'
G. Verdi, Opera - ‘Brindisi’
레하르, 오페레타 <쥬디타> 中 아리아 ‘나의 입술, 그 입맞춤은 매우 뜨겁고’
F.Lehár, Operetta < Giuditta > - Aria ‘Meine Lippen, sie küssen so heiß’
레하르,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 中 아리아 ‘나의 온 마음은 당신의 것!’
F.Lehár, Operetta < Das Land des Lächelns > - Aria ‘Dein ist mein ganzes Herz’
구노, 오페라 <파우스트> 中 아리아 ‘보석의 노래’
C.Gounod, Opera - Aria ‘Air des Bijoux(Jewel Song)’
레하르, 오페레타 <유쾌한 미망인> 中 이중창 ‘입술은 침묵하지만’
F.Lehár, Operetta < Die lustige Witwe > - Duetto ‘Lippen schweigen’
푸치니, 오페라 <토스카> 中 아리아 ‘예술에 살고 사랑에 살고’
G. Puccini, Opera < Tosca > - Aria ‘Vissi d’arte, vissi d’amore’
푸치니, 오페라 <토스카> 中 아리아 ‘별은 빛나건만’
G. Puccini, Opera < Tosca > - Aria ‘E lucevan le stelle’
조르다노, 오페라 <안드레아 셰니에> 中 아리아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U. Giordano, Opera < Andrea Chénier > - Aria ‘La mamma morta’
푸치니, 오페라 <투란도트> 中 아리아 ‘아무도 잠들지 못하리라!’
G. Puccini, Opera < Turandot > - Aria ‘Nessun dorma’
슈트라우스 2세, 오페레타 <박쥐> 中 J.StraussⅡ, Operetta < Die Fledermaus >
2회차 2021.12.4.(토) 17:00
월드 뮤직 하이라이트(World Music Highlight)
예술감독·지휘_장윤성, 피아노_권현, 김성근
Stage Ⅰ.
한국 가곡 <아리 아리랑>_ 안정준 작곡
한국 가곡 <눈> _김효근 작사/작곡
베르디,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 中 ‘대장간의 합창’
G. Verdi, Opera < Il Trovatore > - ‘Le Fosche Notturne(Anvil Chorus)’
베르디, 오페라 <나부코> 中 '히브리 노예들의 합창'
G. Verdi, Opera < Nabucco > - ‘Va Pensiero...’
푸치니, 오페라 <나비부인> 中 '허밍 코러스’
G. Puccini, Opera < Madame Butterfly > - ‘Humming chorus’
마스카니,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中 '오렌지 향기는 바람에 날리고’
P. Mascagni, Opera < Cavalleria rusticana > - ‘Gli aranci olezzano sui verdi margini’
베르디, 오페라 <아이다> 中 '개선 행진곡’
G. Verdi, Opera < Aida > - ‘Triumphal March’
INTERMISSION
Stage Ⅱ.
베르디, 오페라 <리골레토> 中 '조용히, 조용히'
G. Verdi, Opera < Rigoletto > - 'Zitti, Zitti'
베버, 오페라 <마탄의 사수> 中 '사냥꾼의 합창'
C. M. von Weber, Opera < Der Freischutz > - 'Hunters Choir'
한국 가곡 <첫사랑> _김효근 작사/작곡
· 한국 가곡 <내 영혼 바람 되어> _김효근 작사/작곡
바그너, 오페라 <탄호이저> 中 '순례자의 합창’
R. Wagner, Opera < Tannhäuser > - ‘Pilgerchor’
바그너, 오페라 <탄호이저> 中 '기사들의 입장 행진곡과 합창’
R. Wagner, Opera < Tannhäuser > - ‘Freudig begrussen wir die edle Halle’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中 ‘투나잇’ _레너드 번스타인 작곡
Musical < West Side Story > - ‘Tonight’ Music by Leonard Bernstein
뮤지컬 <더 사운드 오브 뮤직> 하이라이트 _리처드 로저스 작곡
Musical < The Sound of Music > Highlight Music by Richard Rodgers
출연진
1회차 12.3.(금)
박쥐 Die Fledermaus
아이젠슈타인: Ten. 정제윤 / 로잘린데: Sop. 민숙연 / 아델레: Sop. 최정빈 / 오를로프스키: M.Sop. 김하늘 / 팔케: Bar. 정준식 / 알프레드: Ten. 강동명 / 프랑크: Bass 최공석
보석의 노래
Sop. 박현주
연주
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합창
위너 오페라 합창단
2회차 12.4.(토)
소프라노
권효진, 김선희, 김소희, 김순미, 김아라, 김에셀, 김지영, 김혜미, 나혜숙, 노선진, 박수연, 박하영, 박희현, 신은선, 서혜선, 윤혜정, 윤희정, 이예지, 이지현, 이환희, 임현진, 장희정
알토
김미옥, 김영미, 김유정, 김주아, 김찬미, 문주리, 박선경, 박혜경, 신은정, 이경은, 임선아, 정별님, 정수연, 최하은
테너
고규남, 공성준, 구제창, 김백호, 김용복, 김태연, 박응수, 송태왕, 유기수, 이상화, 이창훈, 임영빈
베이스
김용원, 김일동, 김형진, 김홍석, 박성근, 박성훈, 박형하, 이 건, 이하석, 정찬경, 조경욱, 홍승연
사회
유형민
피아니스트
권현, 김성근
장윤성 예술감독·지휘 Artistic Director & Conductor
서울예고, 서울대 작곡과 졸업, 동 대학원 지휘과 수료.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지휘과 수학. 러시아 국립 림스키코프사코프 음악원 수학. 러시아 제1회 프로코피에프 국제 지휘자콩쿨, 도쿄 제11회 국제 음악콩쿨 입상. 1995년 폴란드의 크라코프에서 한국정부의 위촉으로 작곡된 펜데레츠키의 교향곡 제5번 “Korea”의 유럽 초연. St.Petersburg Philharmonic Orchestra, Tokyo Symphony Orchestra, Tokyo City Philharmonic Orchestra, Osaka Philharmonic Orchestra, Sinfonietta Cracovia,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KBS교향악단, 서울시향, 코리안 심포니등 객원지휘. ARS 챔버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서울시립 청소년 교향악단 상임지휘자, 프라임필 오케스트라 수석 객원지휘자, 서울시립교향악단 수석객원지휘자, 울산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창원시립교향악단 상임 지휘자 역임. 현 일본 오사카 음대 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 수석지휘자, 서경대학교 초빙교수.
최지형 연출 Stage Director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 이탈리아의 베로나 국립음악원에서 수학. 이탈리아 로비고 국립음악원 졸업. 롯시니의 <비단사다리>를 비롯하여 살리에리의 < 음악이 먼저! 말은 그 다음에!? >, 모차르트의 <극장지배인>, <어린이를 위한 마술피리> 등의 작품을 한글로 번역, 각색하여 국내 초연으로 연출. 예술의전당 기획제작 오페라 <마술피리>(2005~2008), <안드레아 셰니에>(2005), <카르멘>(2007) 등을 연출.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돈 죠반니>, <여자는 다 그래>, 롯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신데렐라>, 베토벤의 <피델리오>, 도니젯티의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사랑의 묘약>, <돈 파스콸레>,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운명의 힘>, 풋치니의 <라 보엠>, <토스카> 등 다수의 작품을 연출. 연세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가톨릭대학교 등 여러 대학에서 강의. 현 한국소극장오페라연합회 이사장.
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New Seoul Philharmonic Orchestra
사단법인 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구: 서울필하모닉)는 1991년 설립된 순수 민간교향악단으로 "대중 속에 사랑 받는 정통 오케스트라"라는 취지 아래 성악가 출신 김혜란 교수, 첼리스트 출신 김봉 교수 그리고 60여명의 유능한 연주자들이 모여 처음 연주 활동을 시작하였고, 1997년 안당 단장의 제2창단으로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2018년 창단 27년 이래 2,500여회 이상의 각종 정기연주회, 오페라공연 및 기획음악회를 개최하였으며, 그동안 198회의 민간교향악단 사상 최고 많은 횟수의 정기연주회와 매년 80회 이상의 공연을 하는 국내 최고의 정통교향악단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매년 수준 높은 곡을 채택하여 8여회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여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위너 오페라 합창단 Winner Opera Chorus

우리나라 오페라 합창의 새로운 변화와 오페라 합창의 음악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5년 창단하였고, 창단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풍부한 소리와 차별화된 음악성으로 그 실력을 인정받아 국립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 대구오페라하우스 등, 우리나라 최고의 오페라단 및 오케스트라 그리고 다양한 클래식 전문 단체들과 수많은 오페라 공연 및 콘서트를 수백여 회 연주해오고 있는 클래식 전문 합창단이다. 합창단 단원 구성원 모두 훌륭한 기량의 연주자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연주자 전원 모두 다양한 분야에서 연주 활동들을 해오고 있다. 위너 오페라 합창단은 합창단의 이름에 걸맞게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훌륭한 오페라 합창단으로 한 걸음씩 발전하고 있다.

광주시립오페라단Gwangju Metropolitan Opera

광주다운 오페라, 광주의 문화예술을 세계로 펼쳐나가는 광주시립오페라단

광주시립오페라단은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광주광역시의 위상을 정립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충족을 위해 2017년 9월 1일 창단되었습니다.
광주시민을 위한 광주시립오페라단은 시민이 예술의 주체가 되고, 역량 있는 음악 인재와 예술가, 공연 전문가들이 성장할 수 있는 문화예술의 길을 만들고 있습니다.
광주시립오페라단은 폭넓은 오페라 장르로 영역을 확장함으로써 한국 오페라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광주·전남은 물론 서울, 대구, 순천 등 다양한 지역과의 협력사업 및 교류 공연과 지역발전을 위한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연계 교육프로그램’ 등 크고 작은 공익사업과 다양한 방법을 통해 끊임없이 관객을 찾아가는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광주시립오페라단은 광주가 가진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로 널리 알리기 위한 ‘광주다운’ 오페라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유의사항
본 공연의 예매, 할인 등의 자세한 내용은 티켓링크 예매사이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8세 이상 입장이 가능합니다. 8세 미만의 아동은 보호자 동반 여부 관계없이 객석 입장이 불가하며, 나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를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라도 예매 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관람 등급 기준을 유의하여 예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구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이 불가하거나 지연관객석으로 안내될 수 있습니다.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반드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 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의 환불, 취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를 통해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커튼콜을 제외하고 사전에 협의되지 않는 사진 및 영상 촬영, 음원 녹음이 절대 불가합니다.
  • 공연 당일 티켓 수령시 예매번호 또는 신분증을 확인한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할인받은 내용이 있을 경우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에 대한 차액을 지불해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