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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3 아시아스크린댄스: 아시아의 춤추는 도시

< 2023 아시아스크린댄스 >에서는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아시아 전역의 무용을 스크린-댄스로 감상할 수 있다. 상영회에는 한국과 방글라데시, 인도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방글라데시 전통 무용 공연 그리고 흥겨운 인도 댄스 영화 특별상영 프로그램 또한 같이 진행된다.

2023 아시아스크린댄스: 아시아의 춤추는 도시
  • 기간2023 9.22.(금) ~ 9.24.(일)
  • 시간9.22.(금) 19:30
    9.23.(토) 13:00, 15:00, 17:00
    9.24.(일) 13:00, 15:00
  • 장소문화정보원 B3 극장3
  • 대상7세 이상 입장 가능 ※2016년도 포함 이전 출생자
  • 좌석200석
  • 가격 무료
  • 예매홈페이지 / 매표소 / 콜센터
  • 문의1899-5566
  • 안내※ 상영작은 무용 공연 영상과 댄스필름 등의 작품이며, 9.23일(토) 13시 프로그램만 대면 공연이 있습니다. 예매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 아시아무용커뮤니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무용커뮤니티’는 올해 2023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으로 14개 회원국들과 함께 스크린댄스와, 심포지엄을 마련했다.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아시아스크린댄스> 상영회에서는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동남아시아 및 남아시아 무용을 영상과 공연으로 감상할 수 있다. 상연회에는 한국과 방글라데시, 인도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방글라데시 민속 무용 공연 그리고 인도의 흥겨운 댄스를 관람할 수 있는 발리우드 특별상영 프로그램 또한 같이 진행된다.

심포지엄에서는 한국의 탈춤, 캄보디아의 르콘 콜같은 익숙한 탈춤뿐만 아니라 방글라데시, 네팔 등 아직 생소한 아시아 마스크 댄스의 사례를 이야기한다. 22년 유네스코 무형유산에 탈춤이 등재된 것을 계기로 아시아 공통의 독특한 실천인 마스크 댄스의 가치와 의의를 살펴본다.
아시아무용커뮤니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무용커뮤니티는 2011년부터 아시아 무용인들 간의 교류를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워크숍, 공연, 국제 컨퍼런스, 레퍼토리 개발, 안무가 랩 등 다양한 교류와 접근을 통해 아시아 전역의 춤 예술가들과 함께하는 허브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 참여국가
말레이시아, 라오스, 미얀마, 방글라데시, 베트남, 부탄, 브루나이, 스리랑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태국, 필리핀, 한국
소개
2023 아시아 스크린 댄스
⟪아시아의 춤추는 도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무용커뮤니티는 14개 회원국과 함께 <아시아 스크린 댄스>를 마련한다. 아시아의 다양한 춤이 아시아의 어느 도시, 어느 집안이나 마당에서 펼쳐진다. 극장에서 상연되는 댄스 스크리닝은 접하기 힘들었던 동시대 아시아 전역의 무용을 감상할 기회이다. 한-인도, 한-방글라데시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흥겨운 방글라데시와 인도의 무용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상영 프로그램도 상영된다.

행사 기간 야외 광장 <미디어월>에서는 아시아 전역의 무용과 함께 방글라데시 대중음악과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숏폼’영상이, 아시아문화광장에서는 방글라데시 무용팀 ‘샤도나’가 민속 무용(9.23-24)을 선보인다. 오는 9 월 ‘춤추는 아시아의 도시’에 방문하시길 바란다.
전체일정
프로그램 세부내용
장소 시간 9.19.(화) 9.22.(금) 9.23.(토) 9.24.(일)
극장 3 9:30 아시아무용커뮤니티 심포지엄      
13:00     남아시아 특별전
(상영전 무용공연)
동남아시아 특별전2
15:00     동북아시아 특별전 한-인도 수교 50주년 특별상영
17:00     아시아스크린댄스 특별전  
19:30   동남아시아 특별전1    
미디어월   <아시아의 춤추는 도시>  한-방글라데시 수교 50주년 <춤추는 도시, 다카> 특별상영
아시아문화광장 14:00       방글라데시 민속무용
16:00     방글라데시 민속무용  
상영작
[동남아시아 특별전 1] 9.22.(금) 19:30
날기 Soar, 翔
  • Singapore | 2022 | 5min | Color
  • Director _ 찬 쓰-웨이 CHAN Sze-Wei
  • Choreographer _ 네오 제니 NEO Jenny

전설 속 신비의 새, 후마새 (또는 호마새)의 비행에 대한 갈망에서 영감을 얻었다. 힌두교 경전에서 후마새는 결코 휴식을 취하지 않고 평생 높은 허공을 날아다니기만 하며 심지어 알도 날면서 낳는다고 한다. 비로소 죽을 때에야 새는 비행을 끝낸다. 이 영화에서 멈춤 없이 계속되는 비행과 자유에 대한 추구는 창조하며 솟구쳐 오르려는 예술가의 혼이 주변환경이라는 새장에 갇혀 있는 것에 대한 은유이다.

코퍼스 Corpus, Korpus
  • Malaysia | 2022 | 14min | Color
  • Choreographer _ 무르니 오마르 Murni Omar,파일룰 아담 Faillul Adam

안무는 지금 이 시대의 안무에 전통적 요소들을 접목시킬 창의적 방법들을 조사하고 탐구한 결과물이다. 글쓰기 분야에서 ‘코퍼스’는 ‘말뭉치’라는 의미로, 쓰여진 텍스트를 수집해놓은 것이나 어떤 특정 주제에 대한 글들을 한 덩어리 모아둔 무더기를 가리킨다. 이 경우에 안무는 전통요소들로 현대작품을 창작함에 있어 일련의 다양한 아이디어들과 방법들을 쓰며 지금도 진행 중이다. 무용수들은 단지 무용수로서의 역할뿐 아니라, 안무에 대한 연구와 창작 과정에서의 재료이기도 하다.

풍작 A Bountiful Harvest, Dumendingan
  • Philippines | 2022 | 8min | Color
  • Director _ 로버트 스티븐 비아도마 Robert Stepehn BIADOMA
  • Choreographer _ 베네딕트 파우스토 Benedict FAUSTO

‘두멘딩간’은 필리핀 민다나오섬 북서부의 삼보앙가델수르 주, 라푸얀 지자체에 전해지는 전통춤이며 이 지역에는 강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수바넨 부족들이 정착해온 것으로 믿어진다. 무용은 풍요로운 수확을 축하하는 수바넨 문화공동체의 축제 분위기를 형상화한 것으로 주로 여성들이 춘다,

진주의 눈물 The Pearl Teardrop, Hàm lệ minh châu
  • Vietnam | 2021 | 18min | Color
  • Director/Choreographer _ 응우옌 홍 퐁 NGUYEN Hong Phong

작품 속 발레는 고전 발레 형태와 전통 베트남 민속무용을 현대무용에 훌륭하게 접목시킨 것이다. 저명한 인상파 작곡가 클로드 드뷔시가 작곡한 음악이 발레와 함께 어우러지는 <진주의 눈물>은 동서양의 문화적 접점이 될 것이다. 4부로 구성된 작품은 비극적이고 전설적인 사랑 이야기를 전하는 현대 커플의 사랑 이야기 사이에서 과거와 현재를 교차하고 있다. 엘이디 화면 기법과 3D 공간에서의 가볍고 투명한 천의 사용은 예술가들이 상호작용하여 시각적 효과뿐 아니라, 학술적 예술이 충성도 높은 관객을 유지하는 동시에 젊은 관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불모지에 식재하기 Planting In The Barren Land, Menanam Di Tanah Tandus
  • Indonesia | 2022 | 12min | Color
  • Director/Choreographer _ 리네스 오닉시 탐푸볼론
  • Rines Onyxi TAMPUBOLON

이 작품은 무용전문가이며 활동가가 되는 여정을 밟고 있는 안무가를 맞이하고 그에 대한 소식을 나누기 위해 만들어졌다. 우주를 향해 예술작품들을 통해서 몸으로 걷고 있을 때 무엇이 살아나고 무엇이 몸으로 느껴지는가? 그렇다면 당신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

[남아시아 특별전] 9.23.(토) 13:00
반딧불이 Fireflies
  • Bangladesh | 대면공연, 샤도나 | 20min
  • Artistic Director_루브나 마리엄 Lubna MARIUM
  • Dance Direction_아밋 초두리 Amit

아시아인 최초 노벨상 수상자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는 특비 벵골어로 많은 시를 남겼다. 춤은 타고르의 <반딧불이>라는 짧은 시집의 시에 영감을 받아 ‘반딧불이’의 삶, 아름다움 그리고 신에 대한 짧지만 빛나는 생각을 전달한다. 

키친 The Kitchen
  • India | 2021 | 10min | Color
  • Director/Choreographer _비슈와키란 남비 Vishwakiran NAMBI

가부장 사회에서 전통적인 여성의 역할을 탐구해보는 짤막한 길이의 무용 영화다. 감독이 어머니로부터 영감을 얻었고 모친에 대한 기억을 기리며 만든 이야기가 80년대 스타일의 전통요리들로 펼쳐진다.

비자야 왕자의 도착 Arrival of Prince Vijaya, Vijayavatharanaya
  • Sri Lanka | 2020 | 8min | Color
  • Director/Choreographer _랑기카 지완타 RANGIKA Jeewantha

옛날 스리랑카에서 여왕 쿠바니는 광활한 대양에 둘러싸여 보호받는 어느 섬에 정착해 약샤족과 나가족을 다스렸다. 전설에 의하면 훗날의 비자야 왕이 왕자이던 시절, 인도의 싱하푸라에서 추방되었다가 수행단을 이끌고 스리랑카 해변으로 돌아왔다. 도착한 후에 왕자는 힘찬 시라사바스투푸라 축제로 환영받았고, 이는 섬의 역사에서 중대한 의미를 가지는 새로운 장이 된다. 바자야 왕자와 쿠바니 여왕이 만나자 둘 사이에 사랑이 꽃피었다. 여왕의 지원에 힘입어 그는 왕좌에 등극하여 스리랑카를 통치했다. 고대의 전설에 새겨진 이러한 일련의 사건들은 왕국의 기원과 왕이 되기까지의 비자야 왕자의 여정을 이야기로 풀어냄으로써 섬나라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형성하는 동시에 태피스트리처럼 잘 짜인 문화를 보여준다.

[동북아시아 특별전] 9.23.(토) 15:00
무엇이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가 Things That Make Us Move
  • Korea | 2021 | 20min | Color
  • Director _ 박귀영 PARK Kuiyoung
  • Choreographer _ 김성용 KIM Sungyong

코로나19가 우리를 디지털 세계 속으로 떠밀어넣은 지금 라이브 무대의 미래는 무엇일까? 이 작품은 비디오와 무대공연의 교차점을 찾으려는 시도로서 제작되었다. 대구시립무용단이라는 한국의 댄스그룹이 무대는 물론 로비와 계단에 이르기까지 극장 전체를 어떻게 변화시켰고, 무용예술가 30명이 어떻게 극장이라는 공간을 보는 이를 몰입시키는 장소 특유의 현장 경험으로 이끄는지 지켜보라. 이 작품은 관객과 무대가 함께 호흡하며 살아있는 예술로의 활기 넘치는 새로운 방식의 접근을 보여준다.

도나리 TONARI, となり
  • USA, Japan | 2022 | 16min | Color
  • Director _ 벤 타르키 Ben TARQUI
  • Choreographer _소피아 노엘 Sophia NOEL

‘도나리’는 ‘바로 다음’이나 ‘옆집’을 가리킬 때 흔히 쓰는 일본말이다. 우리는 대개 이웃을 우리와 제일 가까운 사람들이라고 여긴다. 그러나 현대사회에서 당신은 ‘줌’을 통해 수천 마일이나 떨어진 일본의 드럼 연주자에게 팬 드럼 연주를 청하거나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당신 어머니는 ‘페이스타임’을 통해 당신의 방이 너무 지저분하다고 지적할 수도 있다. 이처럼 당신의 이웃은 옆집에 사는 사람들만이 아니라 바다 건너에 있는 사람과 바로 당신 앞에 있는 사람, 모두가 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8천마일 거리의 도쿄와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두 이웃을 조명한다. 참여자들은 제각기 미국과 일본의 독특한 연결점을 표상하고, 영화와 춤, 음악을 통해서 이들 두 도시를 물 위의 아름다운 무늬로 짜나간다.

몸쓰다 Writing Using
  • Korea | 2022 | 26min | Color
  • 감독 Director _ 김지운 KIM Ji-un
  • 안무가 Choreographer _ 안애순 AHN Aesoon

A가 침대에서 일어난다. A는 여러 몸으로 분화되며 침대에서 일어나고, 그 여러 몸들은 동일한 움직임을 하다가 점차 개별화되기 시작한다. 개별화된 몸들은 감정을 드러내기 시작하고, 또한 감정으로 불러낸 몸들을 표현한다. 각 몸의 공간을 A가 지나가며 바라봄과 동시에 과거 본인의 몸과 연결된 현재의 몸을 바라본다.

[아시아스크린댄스 특별상영] 9.23.(토) 17:00
콜미댄서 Call Me Dancer
  • India, UK, Israel, USA | 2023 | 88min | Color
  • Director _ 레슬리 샴페인 Leslie SHAMPAINE, 핍 길모어 Pip GILMOUR

뭄바이 출신의 운동선수 같은 길거리 댄서 마니시는 노동으로 살아가는 부모를 부양해야 하는 외동아들이다. 어느날 우연히 시내 무용교습소에 들어간 그는 괴팍한 70세 노인인 이스라엘 출신의 발레 거장과 맞닥뜨리게 되고 마니시 내면의 갈망은 커간다. 야망과 열정으로 가득한 그는 전문적인 무용수가 되려고 결심하지만 온갖 불리한 상황들이 그의 발목을 잡는다.

[동남아시아 특별전 2] 9.24.(일) 13:00
흐르는 세월 Time Pass, Years Pass, 时间影子
  • Singapore | 2023 | 18min | Color
  • Director _ 리아오 지에카이 LIAO Jiekai
  • Choreographer _ 로우 메이 요케 LOW Mei Yoke

기성세대가 젊은이들에게 자신의 유산을 이어가도록 영감을 줌에 따라 젊은이들은 끝없는 하늘로 시선을 돌린다. 그들은 이 새로운 세계에서 어떤 불꽃을 피울까? 프론티어 댄스랜드(新前現代舞踊團, 신전현대무용단)의 현대 무용수들은 과거 작품의 모티프를 즉흥적으로 재해석하여 무릎을 묶고, 누에고치 같은 상태로 들어가고, 반얀나무 꼭대기에서 세상을 보는 등 변형 과정을 통해 그것들에 의미를 부여한다.

싱킬 Singkil, Sagip
  • Philippines | 2023 | 9min | Color
  • Director _ 로버트 스티븐 비아도마 Robert Stephen BIADOMA
  • Choreographer _ 루크레시아 우르툴라 Lucrecia URTULA

‘싱킬’은 마라나오 부족의 서사시 ‘다란젠’에 나오는 일화를 춤으로 해석한 작품으로, 마라나오 부족의 영웅 반투간을 찬양하고 있다. 이 춤은 필리핀 국립무용단만의 특징적 무용작품이 되었고, 공주가 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하려는 왕자의 사랑을 춤으로 옮겨 보여준다. 싱킬은 민다나오의 초기 연구 과정에서 발견되었으며, 가장 극적인 레퍼토리로 발전했다.

새로운 삶 Brand New Life, Hidoep Baroe
  • Indonesia | 2020 | 3min | Color
  • Director/Choreographer _ 라잔 위르조산조조 Razan WIRJOSANDJOJO

히도엡 바로에(완전히 새로운 삶)는 인도네시아가 일본 제국주의에 강점당했던 1945년 당시에 최고지휘관과 중앙참의원이 기획한 ‘히도엡 바로에 동작’이라는 대대적 정치선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 33가지 획기적인 자세와 동작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 운동에서 각 자세는 경제와 인프라 구축 면에서도 전국적 개발을 촉발시켰다.

노라 타이 핏 Nora Thai Fit, โนรา ไทยฟิต
  • Thailand | 2023 | 37min | Color
  • Director _ 푸위앙 탄통 UNYUANG Tantong
  • Choreographer _ 타이핏 스튜디오 Thai Fit Studio

‘타이 핏’은 태국 댄스 동작과 피트니스 운동을 결합해 역동적인 댄스 형태를 만들어내는 것을 의미한다. 안무는 의료 전문가 및 스포츠 과학자들과 협력하여 개발되었으며 건강 원칙에 부합하도록 만들어졌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다양한 체력 수준의 개인에게 적합한 포괄적인 동작에 예술과 문화를 원활하게 통합한다.

[한-인도 수교 50주년 특별 상영] 9.24.(일) 15:00
나트얌 Natyam
  • India | 2021 | 136min | Color
  • Director _ 레반트 코루콘다 Revanth KORUKONDA

나트얌은 인도 전통춤 쿠치푸디(Kuchipudi)를 주제로 한 영화로, 현대 인도와 독립 전 인도를 넘나들며 이야기를 전개한다. 나트얌이라는 가상의 전통 무용 마을에 사는 소녀 시타라(Sitara)는 스승의 전설적인 안무가 다시금 빛을 볼 수 있게 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그 과정을 통해 인도 고전무용의 진정한 힘과 의미를 발견한다. 영화는 ‘춤은 세상을 바꿀 이야기 그 자체’라는 메시지를 던진다.

[미디어월 상영작] 9.19.(화) ~ 9.24.(일)
멧돼지 춤 Boar Dance, Phag Cham
  • Bhutan | 2023 | 3min | Color
  • Director _ 푸브 왕디 PHUB Wangdi
  • Choreographer _ 펜조르 Penjor

가장 의미가 큰 중요한 탈춤은 ‘파그 참’으로 멧돼지 가면을 쓰고 추는 춤이다. 파그 참, 즉 멧돼지 탈춤은 15세기에 구성되었다. 당시에 ‘테르통’, 즉 보물발견자의 직책을 가졌던 리그진 페마 링파는 수도원을 지을 적합한 장소를 찾고 있었다. 전하는 얘기로는 ‘리그진 페마 링파가 이담 도르지 파그모’, 즉 멧돼지 여신 바즈라바하리를 환영으로 보았는데 멧돼지 머리가 달린 여신은 춤을 추며 그에게 그 춤을 보고 배워뒀다가 훗날 사원 축성식 때 추라고 일렀다. 사원은 15세기 초에 완공되었다.

미얀마 전통 독무 Myanmar Traditional Solo Dance
  • Myanmar | 1955 | 5min | Color
  • Choreographer _ 다우 아우바 타웅 Daw Awbar Thaung

이 미얀마 전통 경의의 춤에서 왕가의 공주로 분한 무용수는 유연한 동작으로 붓다, 다마(부처의 가르침), 상가(불가의 제자들, 스님들과 불자들), 장로들, 관객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정형화된 춤사위와 우아한 동작으로 무릎과 상체를 굽혀 순종의 의미로 절을 한다. 이 춤은 시작할 때와 끝날 때 미얀마의 관습적 방식으로 관객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미얀마 전통 민속춤 Myanmar Traditional Folk Dance
  • Myanmar | 2022 | 5min | Color
  • Director _ 카잉 툰 Khaing Tun
  • Choreographer _ 윈 파 파 Win Pa Pa

이 춤은 미얀마 민속무용의 묘사로서, 논에 벼 옮겨심기, 추수, 파종, 논에서 나락 실어나르기, 논에서 나락 키질하기 등의 다양한 동작을 젊은이들의 남녀 단체 경연으로 나타낸다. 특히 논에 벼 옮겨심기 부분은 상대편을 서로 놀리는 흥겨운 장난을 보여준다.

가믈란 댄스 Gamelan Dance, Joget Gamelan
  • Malaysia | 2021 | 6min | Color
  • Director/Choreographer _노르사피니 자파르 Norsafini JAFAR

‘조겟 가믈란 쿤당-쿤당 마부크’는 ‘술랑 아라크’라고도 하며 이는 술에 취한 네덜란드인을 일컫는 말이다. 아마도 성공을 축하하기 위해 지나치게 과음해 취해버린 네덜란드인이나 쿤당-쿤당 왕들을 묘사하는 연기가 펼쳐지는 작품의 춤동작들은 취한 상태에서의 행위들과 술 마시는 동작 등을 보여준다.

쌀 Rice, Srov
  • Cambodia | 2021 | 5min | Color
  • Choreographer 안무_쩨이 찬케티야 CHEYChankethya

스로브(쌀)는 생명의 근원이며 부드럽고 유연하면서도 매우 강하고 보살핌을 주는 겸손한 모성을 상징한다. 춤은 벼와 바람의 맞닥뜨림을 기분좋은 장면과 소리로 묘사한다. 보이지 않는 바람은 빛, 즐거움, 에너지를 표상하며, 땅에 붙박여 있지만 유연한 벼와 완벽한 균형을 이룬다. 이 현대무용 직품을 통해 안무가는 새로운 창작방식으로 고전무용 모티브가 드러날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낸다.

브루나이 전통춤 Cultural and Heritage, Traditional Brunei Dance
  • Brunei | 2010-2011 | 3min | Color
  • Producer_ Hj 조한, Hj 술라이만 Hj Johan Hj Sulaiman

‘조겟’이라는 이 무용은 자연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의 빠른 춤으로, 행복하게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의 독특함을 묘사한다. 노래는 나날의 일상에 대해 젊은이들에게 주는 조언의 말들을 가사에 담고 있다. 공식행사와 결혼식을 포함한 다양한 경우에 이 춤의 공연을 볼 수 있다.

방글라데시 민속무용(아시아문화광장)

‘한-방글라데시’ 수교 50주년을 맞아 방글라데시 전통문화를 느낄수 있는 민속무용공연을 마련했다. 아직 독립국가로서 역사가 길지 않은 방글라데시에서는 전통 무용보다는 민속무용을 더 자주 접할 수 있는데, 방글라데시 내 유일한 무형유산 분야 유네스코 인가 NGO인 “사도나”가 다양한 민속무용을 선보인다.

방글라데시 먀샬댄스 | 방글라데시의 유목민 | 웨딩댄스 | 곰비라 | 바울의 춤 | 타고르와 나즈룰 문학에 기반한 창작 댄스
각 작품은 약 10분의 작품으로 9월 23일(토), 24일(일) 다른 구성으로 공연됩니다.

춤추는 도시 다카, 방글라데시(미디어월)

2023년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 아시아무용커뮤니티는 ‘한-방글라데시’ 수교 50주년을 맞아 방글라데시 대중문화를 엿볼 수 있는 스크린댄스를 마련했다. 방글라데시는 사회 통념 상 무용을 직업으로 삼는 것을 꺼린다. 방글라데시의 파르자나 리디 셰이크(Farzana Ridy Sheikh)는 ‘댄스 셀러브리티’다. 최근 방글라데시에서는 국내 인기 인기프로그램이었던 ‘스트릿 우먼 파이터’ 같은 댄스 배틀 프로그램들이 제작되었다. 파르자나 리디 셰이크는 댄스 리얼리티 쇼에 출연하여 인기를 얻었는데, 자국 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 러시아, 인도 댄스 리얼리티 쇼에 모두 출연하고 큰 성공을 거뒀다. ‘방글라데시의 춤추는 별’이라고 불리는 그녀는  전통에 기반을 둔 자유로운 춤과 활발한 SNS 활동으로 많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녀는 방글라데시 민속무용이나 인도 전통무용인 까탁, 바라나타얌 뿐만 아니라, 힙합과 재즈 펑크 댄스를 두루 엮어 ‘방글라데시의 도시 춤’을 보여 준다.
특히 배경으로 흐르는 노야 다만(Noya Daman)은 결혼식 민속음악을 편곡하여 2021년 10대 뮤직 영상(방글라데시 더 데일리 추산)으로 꼽히는 등 큰 인기를 얻기도 했으며, 배경이 되는 레스토랑은 다카 인플루언서들이 가장 사랑하는 다카의 명소 중 한 곳이기도 하다.

날짜별 상세 일정
프로그램 세부내용
일시 구분 상영작
9.22.(금)
19:30
동남아시아 특별전1
(57분)
  • < 날기 Soar >(5분)
  • < 코퍼스 Corpus >(14분)
  • < 풍작 A Bountiful Harvest >(8분)
  • < 진주의 눈물 The Pearl Teardrop >(18분)
  • < 불모지에 식재하기 Planting In The Barren Land >(12분)
9.23.(토)
13:00 
남아시아 특별전
(38분)
  • 방글라데시 샤도나 <반딧불이> 공연(20분)
  • < 키친 The Kitchen >(10분)
  • < 비자야 왕자의 도착 Arrival of Prince Vijaya >(8분)
9.23.(토)
15:00
동북아시아 특별전
(62분)  
  • < 무엇이 우리를 움직이게 하는가 Things That Make Us Move >(20분)
  • < 도나리 Tonari >(16분)
  • < 몸쓰다 Writing Using >(26분)
9.23.(토)
17:00
아시아스크린댄스 특별상영
(86분)
  • < 콜미댄서 Call Me Dancer >(86분)
9.24.(일)
13:00
동남아시아 특별전 2
(67분)
  • < 흐르는 세월 Time Pass, Years Pass >(18분)
  • < 싱킬 SINGKIL >(9분)
  • < 새로운 삶 Brand New Life >(3분)
  • < 노라 타이 핏 Nora Thai Fit >(37분)
9.24.(일)
15:00
한-인도 수교 50주년 특별상영
(136분)
  • < 나트얌 Natyam >(136분)
공간정보

문화정보원, 문화정보원 B3 극장3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문화정보원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3(지하3층) 극장3 - 해당 층에는 7.극장3, 8.라이브러리파크, 9.북라운지, 10.극장 3로비, 11.기획관3, 12.대나무정원, 13.라운지, 14.블랙박스, 15.특별전시관, 16.아카데미 체험실1, 17.주제전문관, 18.ACC컬쳐숍, 화장실(2개 있음), 엘리베이터(3개 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있음), 안내소(있음), 입구(2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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