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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1 국제 공동 창·제작 공연
AFTER WAR 전쟁 후에

아시아의 전쟁과 항쟁, 치유와 화해의 성찰을 음악과 몸짓으로 담아낸 ‘AFTER WAR 전쟁후에’

2021 국제 공동 창·제작 공연<br>
AFTER WAR 전쟁 후에
  • 기간2022.1.27.(목) - 1.30.(일)
  • 시간목 17:00, 금 19:30, 토 15:00, 일 15:0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12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224석 *거리두기 객석제
  • 가격 무료(1인 4매 예매 가능)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진행100분(인터미션 없음)
  • 안내※ 로드형 객석이기에 공연 시작 이후 입장이 불가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다국적 배우의 다양한 언어(스페인어, 영어, 덴마크어, 프랑스어, 슬로바키아어, 한국어)로 공연되며 배우의 음성, 언어 소리, 움직임 등으로 표현되는 공연으로 한국어 자막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갤러리

거리두기 객석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거리두기 객석제 시행 안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거리두기 객석제'를 운용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관심을 보여주신 관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거리두기 객석제 운영
  • 본 공연은 ‘동반자(최대2인) 외 좌석 한 칸 띄어 앉기’로 운영됩니다.
  • 예매 시스템 상 동반자 인원수를 특정한 후 자동으로 한 칸 띄우기가 불가능하여 1, 2자리 연석으로 좌석을 임의 배정하였습니다.
  • 연석 좌석 중 일부 좌석만 구매하실 경우 관람 시 옆 좌석에 타인이 앉으실 수 있으니, ‘공연장 방역지침 이용자 수칙’을 준수하여 본인의 관람인원수에 맞는 좌석으로 예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추후 거리두기 단계 및 예매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체온측정
  • 공연장 출입구(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에 설치된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통해 전 관객 대상 체온을 모니터링 합니다.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설치 위치 : 창조원/예술극장, 라이브러리파크, 어린이문화원
  • ※ 비접촉식 체온계 : 매표, 하우스안내원 필요 시 활용
  • 측정 체온 37.5℃ 이상(발열 기준 온도)일 경우 입장이 제한되오니 관람 시 유의 바랍니다.
  • 체온 미측정 또는 측정 거부 시 입장이 불가 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 관람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관람자 대상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작성
  • 해당 자료는 공연장 내 확진자 발생 시, 광주시 및 관련기관 제출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입니다. 수집된 개인 정보 자료는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2주 보관 후 폐기 됩니다.
  • ※ 예매자와 실 관람자가 다를 경우 실 관람자 기준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매표, 하우스 안내원을 포함, 공연장 제작진의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관객 여러분께서는 개인 건강과 위생을 철저히 해 주시고, 발열, 기침, 인후염 증상 및 해외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공연 관람을 자제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고객의 관람권 보장 및 안전한 공연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CC, ACI
소개
ACC 국제 공동 창·제작 공연사업은 국내외 공연예술가와 제작자가 교류·연구·창작하는 콘텐츠 창·제작 선순환 체계를 활성화시키고 공감할 수 있는 동시대적 주제와 공연예술의 아시아성을 탐구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첫 프로젝트인 < After War 전쟁 후에 >는 2018년 제2회 아시아문학페스티벌 아시아문학상 수상작 <전쟁의 슬픔>(바오 닌 작)에서 영감을 받아 2019년 창‧제작 워크숍, 2020년 시범공연 <슬픔과 씨앗>(덴마크/NTL)&<전쟁의 슬픔>(한국/극단민들레)을 거쳐 이제 새로운 본 공연으로 관객분들과 만납니다.

지난 3년간 동서양의 예술가분들과 제작자분들이 열정과 애정으로 빚어낸 < After War 전쟁 후에 > 함께 하실래요?
연출 생각
전쟁의 존재론은 간단합니다. 국가 자체가 위협을 받든 시민들이 믿는 가치가 위험에 처해 있든 모든 사람들은 자신과 국가를 방어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믿는 것, 또는 우리가 적에게 무기를 겨누었을 때 말하는 것입니다.

전쟁에서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믿는 바를 위해 죽일 권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전쟁의 정신입니다.

전쟁은 그 누구도 원하지 않는 가치와 도덕의 붕괴를 나타냅니다. 적이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이 될 때, 전쟁은 가장 잔인한 면을 보여줍니다.

문명의 붕괴와 기본 도덕의 상실 이후 우리는 어떻게 자신을 용서하고 삶을 살 수 있을까요? 우리는 어떻게 자신감을 회복하고 재건할 수 있으며, 우리는 무엇을 위해, 누구를 위해 싸우고 있었을까요? “전쟁 후에”는 이러한 질문들이 투영되었습니다.

이 질문들은 내가 이동일연출과 함께 연출한 공연인 After War를 하게 된 동기이기도 합니다. 비록 우리가 두 개의 다른 대륙과 매우 다른 문화에서 왔지만 전쟁이 인간으로서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기 위해 공동의 언어를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엘리자베스 마리 라벡 방케 (Elsebeth Marie Rahbek Banke)
덴마크 북유럽연극연구소-오딘극단
공동연출 생각
이 작품의 핵심적인 연출 의도는 관객들이 삶과 죽음의 통과의례를 지금 이 순간 오감을 통해 마주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 내면의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두려움과 상상력 그리고 상처와 치유에 관한 기억들을 시공간을 초월하는 꿈의 연극의 형태로 보여주는 것이다. 삶과 죽음은 마치 쌍둥이처럼 동시에 현존하는 영속적인 현실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이 순간에도 각자 전쟁을 치르고 있는 중이다.

동양의 음양오행 철학과 서양의 성서기반 종교관을 성황당 나무와 생명의 나무라는 오브제로 형상화 한다.

무대는 중앙에 흐르는 생명수의 강을 사이로 양쪽에 관객석이 위치하고 한쪽 구석에 오케스트라단이 위치하며 무대 양편에는 스크린이 위치한다.

극의 시작과 함께 해바라기씨가 무대 중앙에 극중 내내 떨어진다. 빛을 향해 몸을 세워 바라보는 해바라기를 잉태한 씨앗이 다양한 창의적 오브제로 극화된다.

대부분 창작자들이 직접 만든 동서양의 소리와 노래들이 무대 위를 흐르며 서사적인 시공간을 오간다.

추상적인 이미지의 비디오 아트가 무대의 시공간을 오가며 몽환적인 빛과 색깔로 이야기들을 채워나간다.

NTL-OT만의 고유한 피지컬 스코어(신체악보, 연기방법론)로 이야기들은 오감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된다.

광주민주화운동과 베트남 전쟁에서 시작한 이야기는 국가와 인종을 초월하여 글로벌한 서사로 형상화되어 펼쳐진다.

오랜 시간 다양한 국적과 배경을 지닌 배우들의 삶과 생각과 경험들을 최대한 존중하여 피지컬 스코어로 장인정신을 가지고 연출해 내는 매우 느리고 힘들어서 무척 소중했던 작업이었다.
 
공동연출 이동일(Lee Dongil)
공연 내용
호랑이도 미지의 것을 두려워합니다.
상상은 생존의 가장 강력한 힘이자 인간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힘의 무기이며, 환상을 현실로 만드는 것입니다.

'AFTER WAR 전쟁 후에'는 세대를 거쳐 반복되는 혼돈과 슬픔, 전쟁의 메아리에 대한 공연입니다. 영토, 국가, 세대, 68년도 자유의 바람, 동서양의 만남, 호랑이 이야기, 역사의 소리, 죽은 자들의 대화, 총소리, 죽은 자로의 전환, 개인과 공동체, 귀향 ………우리를 이어주는 삶의 흔한 부조리……

우리가 어떻게 기억하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AFTER WAR 전쟁 후에'는 누군가의 기억일 수도 있고 왜곡된 환상일 수도 있습니다. 전쟁에 뒤따르는 슬픔을 마주하게 되면 악몽일 수도 있고 그저 꿈일 수도 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자란 세대에게도 남은 것은 추억 뿐인 때가 있습니다.
우리의 기억 중 일부는 우리가 스스로에게 하는 이야기가 됩니다. 우리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꾸며낸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스스로에게 하는 이야기가 진실이라고 믿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묻습니다.
누가 첫 번째 돌을 던졌습니까? 누구를 탓해야 합니까? 남겨진 상처받은 사람들, 싸우고 있던 사람들, 그들이 싸우고 있던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정의가 실현될 수 있습니까?
줄거리
우리는 전쟁 후에 죽은 영혼들 사이에서 자신을 발견한 한 청년을 만납니다. 한때 그는 군인이었고, 혁명의 아이였고, 사랑하는 아들이었고, 좋은 친구였지만 권력을 가진 사람들은 그에게 제복을 입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들은 그를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사람을 죽였고, 지금은 죽은 원한의 영들 사이에서 살아가며 답을 찾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전쟁의 일부였었다는 것을 용서할 수 없습니다.
그는 이름이 없습니다. 그는 전쟁의 역설을 대표하는 청년입니다.
누가 누구와 싸우고 있습니까? 당신은 어느 편에서 누구와 싸우고 있습니까?
샤먼은 젊음이 넘치는 혁명가 아들이 군인이 되었을 때부터, 그가 어느 편에서 싸웠는지 의심하면서, 죽은 자 가운데서 그를 발견할 때까지 그를 따르고 있습니다.
제작진 및 출연진
연출엘리자베스 마리 라벡 방케 Elsebeth Marie Rahbek Banke
  • NTL-OT 수석 프로듀서, 배우, 드라마트루그 및 감독
  • Vestjyllands Højskole 고전 연극, 극작, 현대 공연 강의
  • Tübingen의 Zimmer Theatre 배우 및 극작(독일)
  • Julekøbstad Ringkøbing 극작 및 감독(30편 이상)
공동연출이동일 Lee Dongil
  • 유라시안 씨어터 인스티튜트(Eurasian Theater Institutue) 대표/연극학박사 연출가, 극작가
  • <로보틱아트 퍼포먼스 “ROBOT NAMU”> <디지로그 뮤지컬 “The Play”>,<밀레니엄프로젝트 “DMZ 2000”>, <사운드 퍼포먼스 “아셈의 꿈”>, <탈춤: 내면여행>,<사이버 플라워>,<500년된 세 개의 원들>, <멀티미디어 심청>작/연출 외
제작진
  • 조연출(덴마크)/안무가에밀리 룬드(Emilie Lund)
  • 조연출(한국)노푸름(Noh Puruem)
  • 음악 감독문현(Moon Hyun)
  • 비디오 아트 아티스트 및 감독신성환(Shin Sunghawn)
  • 사진작가 및 미디어 아카이빙 감독최근우(Choi Keunou)
  • 각본이동일(Lee Dongil), 엘리자베스 마리 라벡 방케(Elsebeth Marie Rahbek Banke)
  • 음악 감독, NTL-OT캐롤린 레오노라 세이들린 방케(Karoline Leonora Seidelin Banke)
  • 음악팀, NTL-OT페트라 펠리시아 세이들린 방케(Petra Felicia Seidelin Banke), 아브라함 하데마커(Abraham Rademacher), 캐롤린 레오노라 세이들린 방케(Karoline Leonora Seidelin Banke)
  • 편곡/작사/작곡, NTL-OT모아 공연단(MOA performing group)
  • 음악 고문엘레나 플로리스(Elena Floris), 최소리(Choi Sori)
  • 예술 고문·교육이벤 나겔 라스무센(Iben Nagel Rasmussen), 로베르타 카레리(Roberta Carreri), 타케 라센(Tage Larsen)
  • 예술 고문·NTL-OT 극장 감독 페어 캅 벡 젠슨(Per Kap Bech Jensen)
  • 예술 고문이어령(Lee Oyoung)
  • 기술 및 조명파우스토 프로(Fausto Pro)
  • 기술·음향 및 조명폴 헤일즈(Paul Hales)
  • 의상 디자이너마르코 안토니오 로페즈(Marco Antonio López)
  • 의상 보조타티아나 크누센(Tatiana Knudsen)
  • 제작 보조바란 데미르(Baran Demir), 미셸 샤르팡티에(Michel Charpentier)
  • 아카이브 및 보고시모네 드래고네(Simone Dragone)
  • 메인 프로듀서나탈리 자발레(Nathalie Jabalé)
  • 관리자바바라 마니게티(Barbara Manighetti)
  • KAPAP 회장김용제(Kim Yongjae)
  • KAPAP 총괄 프로듀서엄동열(Um Dongyoul)
  • KAPAP 제작 감독원성민(Won Sungmin)
  • KAPAP 제작 조감독진원(Jin Won)
  • KAPAP 제작 매니저고태호(Koh Taeho), 김미희(Kim Mihee)
  • KAPAP 제작 운영자유연주(You Younju), 이설영(Lee Seolyoung)
  • KAPAP 제작 고문안혁원(An Hyukwon)
  • KAPAP 사업 고문정원식(Jung Wonsik)
  • KAPAP 사업 팀장이선경(Lee Sunkyung)
  • KAPAP 사무 차장이영순(Lee Youngsoon)
  • KAPAP 회계 보조김혜현(Kim Hyehyun)
  • KAPAP 매니저문성민(Mun Sungmin)
  • 무대정휘경(Jung Hwikyung), 정지환(Chung Jeehwan), 김도희(Kim Dohee), 조성일(Cho Seongil)
  • 음향박재현(Park Jaihyun), 이석규(Mac Lee)
  • 조명이현규(Lee Hyungyu), 김종훈(Kim Jonghun)
  • 영상신성환(Shin Sunghawn), 정혜지(Jung Heyji), 전상우(Jun Sangwoo), 류윤희(Ryu Yoonhee)
ACC 콘텐츠사업과
  • 기획박주리(Park Juri)
  • 무대감독임종민 (Lim Jongmin), 박성용(Park Seongyong), 정동균(Jeong Donggyun ), 김평강(Kim Pyongkang), 가도균(Ga Dogyun)
  • 조명감독이광득(Lee Kwangdeuk), 범서인(Beom Seoin), 이성호(Lee Sungho), 정영록(Jeong Youngrok)
  • 음향감독나인권(Na Inkwon). 박지연(Park Jiyeon), 김왕민(Kim Wangmin), 정인범(Jeong Inbeom), 송상훈(Song Sanghoon), 김주희(Kim Juhee)
출연진
AFTER WAR 

  • 최동혁
    Choi Donghyuk

  • 아브라함 하데마커
    Abraham Rademacher

  • 에드워드 투이에
    Edward Trouiller

  • 유라이 벤코
    Juraj Benko

  • 캐롤린 레오노라 세이들린 방케
    Karoline Leonora Seidelin Banke

  • 이영란
    Lee Younglan

  • 페트라 펠리시아 세이들린 방케
    Petra Felicia Seidelin Banke

  • 씨닐 엘리자베스 티게젠
    Signild Elisabeth Thygesen
프롤로그 Prologue/ 에필로그 Epilogue

  • 문현
    Moon Hyun

  • 박혜준
    Park Hyejoon

  • 오지숙
    O Jisuk

  • 김태성
    Kim Tae sung

  • 곽동철
    Kwak Dongchul

  • 문상준
    Moon Sangjun

  • 오경자
    Oh Kyungja

  • 이우주
    Lee Woojoo
시민배우

  • 전상진
    Chun Sangjin

  • 오소후(오영순)
    Oh Sowho(Oh Youngsoon)

  • 한종호
    Han Jongho
제작사 소개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는 한국 공연(연극, 뮤지컬 등) 예술의 질적 향상 및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4년에 설립한 사단법인으로 현재 210여 명의 프로듀서들이 협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NTL-OT(Nordisk Teaterlaboratorium - Odin Teatret)
덴마크 북유럽연극연구소-오딘극단은 연극인류학을 창시하고 예지 그로토프스키, 피터 브룩과 함께 현대 연극계의 3대 거장인 유제니오 바르바(Eugenio Barba)가 창단한 단체입니다. 4개 대륙 11개국에서 모인 40여 명의 다양한 국가적‧문화적 배경을 둔 예술가들로 구성, 국내외 작품창작․공연, 워크숍과 아카데미, 세계연극인류학회인 ISTA, 레지던시 프로그램인 Odin Week Festival, 유럽공동체 연극 프로젝트 Caravan Next project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연극 관련 도서 및 영상 자료를 보유, 공유하며 몸과 소리의 언어로 소통하며 인위적인 무대기술을 배제한 원형적이고 독창적인 연극 창작을 하는 단체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유의사항
  • 좌석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지정되어 배부됩니다.(매표소 오픈 : 당일 공연시작 1시간 전)
  • 예매티켓 수령은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시작 후에는 로드형 객석이기에 공연 시작 이후 입장이 불가하오니, 공연시작 10분전까지는 반드시 입장해 주시길 바랍니다.
  • 본 공연은 12세이상 관람 가능한 공연입니다. 12세 미만의 아동은 보호자 동반 여부 관계없이 객석 입장이 불가하며, 나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를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관람 연령에 맞지 않을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다국적 배우의 다양한 언어(스페인어, 영어, 덴마크어, 프랑스어, 슬로바키아어, 한국어)로 공연되며 배우의 음성, 언어 소리, 움직임 등으로 표현되는 공연으로 한국어 자막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본 공연은 무료공연으로 주차료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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