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2 ACC 우수공연 초청]
국립오페라단 콘서트오페라 푸치니
<잔니 스키키>

국립오페라단이 콘서트오페라 형식으로 진행하는 푸치니의 유일한 희극 오페라 ‘잔니 스키키’

[2022 ACC 우수공연 초청]<br>
국립오페라단 콘서트오페라 푸치니<br><잔니 스키키>
  • 기간2022.11.5.(토)
  • 시간17:00 (70분)
  • 장소예술극장 극장2
  • 대상8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466석 (1인 4매까지 예매가능)
  • 가격 R석 30,000원 / S석 20,000원 / A석 10,000원
    ※ A석 전당 기본 할인 적용 불가
  • 예매홈페이지 / 매표소 / 콜센터
  • 문의1899-5566
  • 주최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주관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관람 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관람 연령안내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2015년 포함 이전 출생자)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티켓 예매 및 수령안내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공연관람 안내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마스크 착용 의무화 안내
  •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 관람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객 여러분께서는 개인 건강과 위생을 철저히 해 주시고, 발열, 기침, 인후염 증상이 있는 경우 공연 관람을 자제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객석배치도
예술극장 극장2 좌석
R S A 휠체어석
거리두기 객석제 좌석표, 자세한 사항은 본문 참조.

예매 가능좌석

1층
  1. A : 1(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1(우 사이드)
  2. B :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3. C : 3(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3(우 사이드)
  4. D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5. E : 5(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5(우 사이드)
  6. F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7. G : 7(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7(우 사이드)
  8. H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9. I : 9(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9(우 사이드)
  10. J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11. K : 11(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11(우 사이드)
  12. L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13. M : 1,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28
  14. N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15. O : 1, 3, 5, 7, 28
  16. P : 2, 4, 6, 27
2층
  1. Q : 1, 3, 5, 7,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29, 31
  2. R : 2, 4, 6,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28, 30, 32
소개
국립오페라단 콘서트오페라
푸치니 < 잔니 스키키(Gianni Schicchi) >
  • 음악자코모 푸치니, Giacomo Puccini(1858.12.22 ~ 1924.11.29.)
  • 대본조바키노 포르차노, Giovacchino Forzano
  • 초연1918년 12월 14일,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
  • 구성단테의 신곡 가운데 한 일화를 기초로 한 단막극으로서 외투(Il tabarro), 수녀 안젤리카(Suor Angelica)와 함께 3부작으로 구성된 오페라 일 트리티코(Il trittico)의 세 번째 극
작품소개
코믹과 교훈의 통쾌한 반전 드라마, 푸치니의 잔니 스키키(Gianni Schicchi)

푸치니가 말년에 작곡한 ‘3부작’(Il trittico) 중 마지막 작품인 〈잔니 스키키〉는 단테의 <신곡>‘지옥편’에 해당한다. 짧지만 유쾌하고 해학과 신랄함이 예리하게 묘사되어 ‘3부작’ 중 최고의 걸작으로 꼽힌다. 늙은 부호의 유산을 둘러싼 에피소드로 꾸며지는 이야기로, 라우레타의 아리아 ‘오 사랑하는 아버지’가 유명하다.

콘서트오페라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는 국립오페라단이 엄선한 성악가들과 함께 오케스트라 연주가 더해져 오페라의 정수를 선사한다. 오페라의 섬세한 음악적 아름다움이 더욱 강조되며 실제 오페라 무대와 동일하게 분장, 연기를 포함한 성악가들의 연주로 오페라 음악에 익숙하지 않은 관객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줄거리
1299년 이탈리아 피렌체
짧은 서곡이 연주된 뒤 막이 오른 곳은 피렌체의 부호 부오소 도나티의 침실. 이날 아침 부오소가 세상을 떠난 탓에 많은 친척들이 모여서 슬퍼하는 척(?)을 하고 있다.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기보다는 그가 재산을 수도원에 기증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다들 긴장하고 있는 중. 유언장을 찾기 시작하는데 치타의 조카인 리누치오가 이를 발견한다. 그는 잔니 스키키의 딸인 라우레타와 결혼하게 해 주면 유언장을 내놓겠다고 협박하는데, 이에 별로 관심이 없는 숙모 치타는 대충 허락해버리고 가까스로 유언장을 얻는다. 유언장에는 소문대로 전 재산을 모두 교회에 기증한다는 내용만 적혀 있는 탓에 친척들 모두 분개하며 유언장 내용을 바꿔치기하자는 의견으로 뜻이 모아진다. 리누치오가 갑자기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피렌체에 잔니 스키키 한 사람뿐이라고 의견을 내지만 사람들은 평소 그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았던 탓에 반대를 한다. 그러나 피렌체 찬가인 “꽃피는 나무와 같은 피렌체”를 노래 부르며 리누치오는 끝까지 잔니 스키키를 내세우자 사람들은 이에 설득당하고 곧 그가 방으로 들어와 사람들에게 인사를 한다. 그러나 금세 치타와 충돌을 일으키며 분위기가 험악해져서 잔니 스키키는 떠나려고 하자, 그의 딸인 라우레타가 나서서 “사랑하는 아버지”를 노래 부르며 결혼하지 못하면 베키오 다리에서 투신자살하겠다고 애원한다.

딸의 간청에 마음을 바꾼 잔니 스키키는 유언장을 보고 묘책을 생각해낸다. 부오소가 죽은 것을 아무도 모른다는 것을 확인한 뒤 시체를 치우고 자기가 대신 죽어가는 환자인 척하여 가짜 유언장을 만드는 것! 변장을 하고 침대에 누운 그는 완벽하게 성대모사를 해서 의사를 속여 아직 살아있음을 연기한다. 이에 감동을 한 친척들은 상속을 받으면 한몫 챙겨주겠다며 앞다투어 그에게 아부를 하지만 그는 피렌체에서 유언장을 위조하면 손목을 절단하고 추방한다는 내용의 노래를 부르며 사람들을 견제한다. 곧이어 등장한 변호사와 두 명의 증인 앞에서 새로 유언을 하기 시작한 잔니 스키키. 교회에 전 재산을 남기겠다는 이전 유언을 취소하고 장례식에 필요한 돈을 제외한 나머지 유산을 친척들과 친구들에게 나눠준다는 말을 던진 뒤 가장 중요한 집과 제분소, 노새는 잔니 스키키에게 남긴다는 말로 친척들의 뒤통수를 친다. 이에 사람들은 격분하지만 형벌과 추방을 무서워한 탓에 뭐라 하지도 못하고 오히려 집에서 쫓겨나고야 만다. 라우레타와 리누치오가 평화롭고 아름답게 2중창을 부르며 무대는 안정을 찾게 되고, 잔니 스키키는 관객들에게 자기보다 유산을 더 잘 정리할 방법이 있겠냐고 반문하며 죄를 지은 탓에 지옥에 떨어질 수도 있겠지만 위대한 단테 선생님께서 자신을 용서해주실 것이라는 방백을 마지막으로 막이 내린다.
제작진 및 출연진
제작진

  • 지휘
    구모영

  • 연출
    장서문
출연진

  • 잔니 스키키
    김은곤(Bar.)

  • 라우레타
    강수연(Sop.)

  • 리누치오
    정제윤(Ten.)

  • 치타
    신성희(M.Sop.)

  • 게라르도
    이상봉(Ten.)

  • 넬라
    박미화(Sop.)

  • 베토 디 시냐
    유명헌(Bass)

  • 시모네
    최공석(Bass)

  • 마르코
    공일호(Bar.)

  • 라 치에스카
    조정희(Sop.)

  • 스피넬로치오
    김주영(Bass)

  • 아만티오 디 니콜라오
    김현(Bar.)

  • 피넬리노
    김의현(Bass)

  • 게라르디노
    최지오(Boy Sop.)
※ 상기 출연진은 출연진 및 단체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연주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국민 모두를 위한 오페라, 모두를 위한 국립오페라단"
(단장 겸 예술감독 : 박형식)
국립오페라단(1962년 창단 / 2000년 재단법인 독립)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오페라단으로서 국내 오페라 발전을 선도하며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오페라를 제작하여 국민들에게 오페라 최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 모두를 위한 오페라를 만들기 위해 국립오페라단은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에게 무대를 제공하고 능력과 잠재력을 갖춘 국내 성악가와 무대 관련 스태프를 발굴 및 양성하는 등 한국 문화예술계의 모태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려 합니다. 특히 객관적이고 공정한 출연자 선정을 위해 정기적인 오디션을 개최하여, 공신력을 갖춘 국립예술단체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우리나라에서 드물게 공연되지만 예술적 가치가 높은 작품을 시리즈로 기획, 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해외 유수 극장과의 공동제작 및 교환공연을 통해 예술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오페라를 제작, 우수 레퍼토리를 확보하고 세계적인 예술가와 콘텐츠를 한데 모으는 글로벌 오페라 허브로 발돋움해갈 것입니다.

국민 모두에게 다가가는 오페라단이 되기 위해 국립오페라단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확산에 힘쓰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풍요로운 오페라 토양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공연을 활성화하고, 해당 지역 교육프로그램 확충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소외되어 오페라가 자주 개최되기 힘든 지방 중소도시 및 도서산간지역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등 문화확산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특히 제작 여건이 열악한 지역극장 및 민간단체와의 공동제작을 통해 그들이 스스로 제작역량을 끌어올리고, 이들이 다시 지역사회 문화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는 바람직한 문화예술 생태계 형성을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유의사항
  • 2층 좌석은 공연형태에 따라 시야가 방해될 수 있습니다.
  • 본 공연은 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합니다. 8세 미만 아동의 경우 예매 유무, 보호자 동반 유무와 관계없이 입장이 제한됩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의 환불, 취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구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이 시작된 이후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공연 도중 퇴장 시 인터미션 시작 시에만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한 취소, 환불, 변경은 불가하오니 입장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 석은 총 6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를 통해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 휠체어 석 판매 완료 시, 일반 석으로 예매 가능하시며 휠체어는 공연장 밖에 보관하시고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 2018년 7월 1일부터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지출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됩니다.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 근로자에 한함)
  • 도서 · 공연비 소득공제 안내 자세히보기 +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2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3(지하3층) 극장2 - 해당 층에는 1.극장2, 2.아틀리에1, 3.아틀리에2, 화장실(없음), 엘리베이터(2개 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없음) 에스컬레이터(2개 있음)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