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시립교향악단
GSO 오티움 콘서트 Ⅵ, 'Mythos'

음악의 스토리를 해설로 풀어내어 클래식음악을 편안하게 감상하는 시간

광주시립교향악단<br>
GSO 오티움 콘서트 Ⅵ, 'Mythos'
  • 기간2022.12.8.(목)
  • 시간11:00, 19:30
  • 장소예술극장 극장2
  • 대상8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446석
  • 가격 전석 10,000원
  • 예매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티켓링크 1588-7890
  • 문의광주문화예술회관 062-524-5086
  • 진행80분
  • 주최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문화예술회관
  • 주관광주시립교향악단
관람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관람 연령안내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2015년 포함 이전 출생자)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티켓 예매 및 수령안내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티켓링크 1588-7890 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 예매는 티켓링크 바로가기 +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를 통해 진행됩니다.
공연관람 안내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 해당 공연은 현장 매표소에서 유료티켓 수령시 주차할인권(4시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개
광주시립교향악단
Mythos
ótĭum[오티움] : 한가한 시간, 즐길 수 있는 여가시간
광주시립교향악단은 일상의 기쁨이 되고 활기를 주는 'GSO 오티움 콘서트' 시리즈로 다가갑니다.
베토벤
프로메테우스 서곡
L. v. Beethoven, Prometheus Overture
글룩
오르페우스와 에우리디체 중 '에우리디체 없이 무엇을 하리'- Count Tenor 정민호
C. Gluck, Che farò senza Euridice from 'Orfeo ed Euridice'
브로스키
이다스페 중 '진실의 그늘이여'
Ricardo Broschi, Ombra fedele anch'io from 'Idaspe'
모차르트
교향곡 41번 다장조 작품 551 '주피터' 중 1, 4악장
W. A. Mozart, Symphony No.41 in C major, K.551 'Jupiter'
I. Allegro Vivace
IV. Molto Allegro
출연진
지휘김영언
서울음대 작곡과를 졸업하고 독일 라이프치히국립음대에서 지휘를 전공했다. 동대학 재학 당시 뉴욕 메트로폴리탄의 음악감독인 세계적인 지휘자 파비오 루이지(Fabio Luisi)의 지휘전공학생들을 위한 세미나에서 최종 선발되어 바르톡의 ‘디베르티멘토’를 연주하기도 하였으며 독일 중부도시인 카셀국립대학 오케스트라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하였다.
2006년 통영음악제 개막공연을 지휘했고 같은 해 부천시향의 신진지휘자오디션에 선발되어 부천시향과 데뷔 무대를 가졌고 부천시향의 21세기 음악축제에서 다양한 현대음악을 연주하였다.
2007, 2008년 연이어 성남시향과 서울발레씨어터가 공동 주최한 차이콥스키의 발레 '호두까기인형'의 지휘자로 초청되어 성공적인 공연을 하였다. 2009년에는 부천시향의 부르크너 전곡 시리즈에 참여하여 부르크너 교향곡 1번을 지휘하였고 이후에도 부천시향의 정기연주회를 수차례 지휘한 바 있다.
또한 통영국제음악제 상주연주단체인 TIMF 앙상블과 음악극 "Rose"를 2006년 초연하였으며 2009년 서울국제무대예술제에 초대되어 재공연 하였다. 2011년에는 통영국제음악제에서 음악극 "Echo" 를 무대에 올렸으며 그 밖에 윤이상, 강석희, 백병동 등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작곡가들의 작품을 TIMF 앙상블과 연주해왔다.
현대음악앙상블 '소리' 의 10주년 기념공연에서는 한스 첸더의 ‘테너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를 재해석한 작품을 지휘하여 많은 클래식애호가들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이외에도 원주시립교향악단,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 마드리 실내악단, 서울튜티앙상블, 앙상블 'Eclat' 등의 객원지휘자로 여러무대를 함께 하였다.
뿐만 아니라 건국대, 경원대, 목원대, 선화예고 오케스트라를 지휘했고 서울대,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신여대 등에서 강의해 왔다. 또한 2005년 이후 국내 최고의 순수아마츄어 오케스트라인 서울시민교향악단(구 테헤란밸리심포니오케스트라)을 이끌어오며 클래식음악의 저변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현재 광주시향의 상임부지휘자로, 가천대와 전북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카운터테너정민호
카운터테너 정민호는 중앙대학교 성악과를 졸업 (신동호, 김정현 교수 사사) 하고 중앙대학 일반대학원 합창지휘 전공 (사사 윤학원)을 수료한 후 바로크 음악에 매료되어 연세대 고음악과정 (사사 박승희)을 수료하는 중 카운터테너로 전향하게 되었다.
바로크음악의 거장인 Masaaki Suzuki 와의 b단조 미사 솔리스트로 데뷔하여 두각을 나타낸 그는 다수의 바흐 칸타타, 수난곡, b단조 미사, 헨델의 메시아 등 바로크 종교음악을 연주하였다.
이후 네덜란드 헤이그 왕립음악원에서 Rita Dams, Peter Kooij, Robin Blaze, Jill Feldmann, Pascal Bertin, Dorothee Mields 와 같은 고음악 스페셜리스트들에게 사사 하였고 만점 (with distinction) 졸업하였다.
Michael Chance 와 오페라 Giasone 도 함께 작업 하였고, 네덜란드 캄머코어 지휘자 Peter Dijkstra 와 마태수난곡, 요한수난곡 투어를 하였으며, 네덜란드에서 많은 바흐 수난곡, 칸타타 를 연주하였다.
Peter Kooij, Sigiswald Kuijken, Alexander Weimann 와 같은 음악가들과 작업 하였고, 세계적인 바로크 단체인 바흐 콜레기움 저펜 과 Masaaki Suzuki 와의 유럽투어에 참여 했으며, 바흐 페스트 (라이프찌히) 연주에도 참석하였다. DNOA (Dutch National Opera Academy) 의 헨델 오페라 '라디미스토'에서 라다미스토 역으로 오페라 무대에 데뷔하여 주목을 받았으며, 영국, 독일과 네덜란드에서 활동하였다. 그 외에도 Winfried Toll의 지휘로 대전시립합창단과 크로아티아 바리주딘 고음악 페스티벌에서 솔리스트로 출연한 바 있다.
또한, 매년 국립합창단, 수원시립, 안양시립, 원주시립 합창단 등 유수의 합창단과 협연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작년에는 대관령 국제음악제 초청연주와 소프라노 서예리와 한화클래식 초청연주에 출연하였다.

현재 그는 수난 시즌에 유럽에서 연주를 이어가고 있으며, 네덜란드 캄머코어 객원단원과 국내에서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 성악코치, 바흐솔리스텐 서울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광주시립교향악단
클래식계의 새 역사를 쓰는 교향악단
1976년 창단된 광주시립교향악단은 연간 70회 이상 깊이 있고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2021년 4월부터 오스트리아 오페라극장 수석카펠마이스터(Erster Kapellmeister)를 역임한 홍석원이 제13대 예술감독으로 선임되어 대부분의 공연을 매진시키며 문화수도 광주광역시에 다시 한번 클래식 붐을 일으키고 있다.
광주시향은 젊은 리더십을 가진 지휘자와 음악에 대한 열정과 감성을 겸비한 단원들의 뛰어난 연주력을 기반으로 폴 루이스(Paul Lewis), 스티븐 허프(Stephen Hough), 알렉세이 볼로딘(Alexei Volodin), 안젤라 게오르규(Angela Gheorghiu), 백건우, 조성진, 손열음, 선우예권, 임윤찬 등 세계적인 연주자들과의 협연을 통해 뛰어난 연주력을 관객들에게 선사했다.
독자적인 레퍼토리를 가진 교향악단
클래식 애호가들을 위한 ‘정기연주회’, 클래식 입문자를 위한 해설이 있는 음악회 ‘GSO 오티움(ótĭum) 콘서트’, 연주자들의 호흡과 표현력이 돋보이는 ‘실내악 시리즈’,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음악회 ‘키즈 클래식’, 기존 음악회 이미지를 탈피하여 다양한 시도를 펼치는 ‘특별연주회’ 등 독자적인 기획력을 바탕으로 한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관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또한 정기연주회 작품을 주제로 예술감독과 관객이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 ‘콘서트 토크’와 차세대 연주자 발굴, 육성을 위한 초청 ‘마스터 클래스’, 광주·전남 학교 및 시설 등 문화소외 계층에게 클래식을 설명하고 들려주는 ‘찾아가는 예술단’ 등을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다.
세계로 나아가는 교향악단
세계 최대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인 교향악축제와 대구 콘서트하우스 월드 오케스트라 시리즈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에 초청받아 뛰어난 연주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국립오페라단 ‘라보엠’ 연주, 통영국제음악당 기획공연 등을 펼치며 ‘클래식 음악계를 선도하는 반열에 올랐다.’는 평을 받았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도쿄예술극장(Tokyo Metropolitan Theatre), 체코 프라하 스메타나홀(Praha Smetana Hall), 오스트리아 린츠 브루크너하우스(Linz Brucknerhaus) 등 해외 주요 도시에서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오는 2023년에는 광주광역시-미국 샌 안토니오시 ‘자매결연 40주년 기념연주회’, 외교부와 휴스턴영사관 초청 ‘정전 70주년 기념연주회’를 준비하며 대한민국 클래식 위상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2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3(지하3층) 극장2 - 해당 층에는 1.극장2, 2.아틀리에1, 3.아틀리에2, 화장실(없음), 엘리베이터(2개 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없음) 에스컬레이터(2개 있음)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