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CC 초이스] 힙합 (HIP合)
왕성한 창작기량을 선보이는 젊은 안무가 이재영, 정철인, 지경민이 탐구하는 ‘힙(HIP)’의 본질
- 기간2023.6.2.(금) ~ 6.3.(토)
- 시간금 19:30 / 토 15:0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8세이상 입장 가능
- 좌석542석 (1인 4매까지 예매가능)
- 가격 R석 40,000원, S석 30,000원, A석 10,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주최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주관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 진행115분(인터미션 포함)
- 안내각 파트별 공연의 무대전환을 위해 아래와 같이 휴식시간이 추가되어 진행됩니다. 관람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커니즘 25분 - 인터미션 15분 - 파도 30분 - 인터미션 15분 - 비보호 30분)
갤러리
관람 안내
- <힙합> 예매자에 한하여 선착순 예매 * 예매자 본인만 해당 바로가기 +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2016년 포함 이전 출생자)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조정되어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자율적으로 착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밀폐·밀집·밀접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객석배치도
예매 가능좌석
- 1층
-
- A : 1(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1(우 사이드)
- B :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 C : 3(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3(우 사이드)
- D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 E : 5(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5(우 사이드)
- F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 G : 7(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7(우 사이드)
- H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 I : 9(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9(우 사이드)
- J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 K : 11(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11(우 사이드)
- L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 M : 1,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28
- N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 O : 1, 3, 5, 7, 28
- P : 2, 4, 6, 27
- 2층
-
- Q : 1, 3, 5, 7,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29, 31
- R : 2, 4, 6,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28, 30, 32
소개
<힙합 (HIP合)>은 3명의 안무가가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시대를 반영한 예술세계를 표현한다.
안무가 이재영이 소개하는 <메커니즘>은 크고 작은 시스템 안에 놓인 인간을 주목하며,
그러한 시스템에 맞추어 살아가지만 때때로 일어나는 저항하는 움직임에 관해 논한다.
안무가 정철인은 <비보호>라는 이름으로 독특한 행위와 반항적인 사고가 어떠한 새로움으로 발견될 수 있는지를 그려낼 것이다.
안무가 지경민의 <파도>는 힙합 춤의 움직임, 그 운동성에 파도와 같은 자연성을 끌어내는 실험정신을 담았다.
우주, 지구, 문명, 사회, 그 안에 존재하는 인간 또한 각각의 계(system)이다. “
장르 간 협업을 통해 자신의 예술 세계를 적극적으로 확장해나가는 이재영(시나브로 가슴에 예술감독)은
< HIP合 >에서 신작 ‘메커니즘’을 발표한다.
‘메커니즘’은 우주-지구-문명-사회 등 크고 작은 시스템 안에 놓인 인간을 주목하며,
그러한 시스템에 맞추어 살아가지만 때때로 일어나는 ‘저항하는 움직임’에 관해 논한다.
역동적 쾌감과 위험성이 공존하는 우리들의 로드. “
안무가, 정철인 (멜랑콜리 댄스컴퍼니 대표)은 신작 ‘비보호’를 통해
인간이 현시대의 규칙을 해체하고자 하는 시도가
어떠한 경계를 허물 수 있는지를 실험해보며,
독특한 행위와 반항적인 사고가 어떠한 새로움으로 발견될 수 있는지 논할 예정이다.
무대에서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규칙 중,
길 위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와 해프닝들을 바탕으로 위험하지만,
예측이 불가한 상황들을 움직임으로 풀어낸다.
이제야 흘러가는 듯 넘실거리는 듯 제법 파도 같다. “
국내는 물론 영국, 이탈리아, 체코 등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세계에서 주목받는 안무가다.
신작 ‘파도’는 힙합 춤의 움직임, 그 가장 기본적인 속성으로 상하 운동성을 발견하고
그것에서 자연성을 끌어내보고자 하는 안무가의 실험 정신을 담는다.
자연스러움이 완성해내는 대체 불가한 ‘힙’을 작품 ‘파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립현대무용단은 창작전문단체로서 동시대 다양한 가치를 무용 작품으로 구현하고자 한다. 고유한 예술관을 가진 안무가를 초청하고, 각 작품에 최적화된 프로젝트 무용수를 선발하여 공연을 올리고 있다. 또한 창작자들의 권리를 보호함으로써 무용단의 안정된 시스템에서 자유롭게 개성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한다.
국립현대무용단은 창작자와 관객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무용 환경 조성을 위해 고민하고 있으며, 창작자와 관객이 만나는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가치가 공존하는 건강한 생태계를 형성하고자 한다. 나아가 일상생활에서 춤을 가깝게 경험함으로써 국민들의 삶이 현대무용을 통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도모한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