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18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야음악회

2018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 극장의 주요 공연들을 되돌아보고 2019년 새해를 맞이하는 ACC만의 연말 음악회

2018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야음악회
  • 기간2018.12.31(월)
  • 시간19:30 - 21:3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만 7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832석
  • 가격 R석 30,000원
    S석 20,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진행120분

갤러리

소개
2015년 개관 이후 4회째를 맞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야음악회가 올해도 여러분을 찾아 갑니다. 이번 제야음악회에서는 2018년 한해 동안 예술극장에서 선보인 공연들을 되돌아보고, 디오오케스트라, 광주시립합창단, 순천시립합창단 등 다양한 출연진들과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음악회로 진행됩니다.

홀스트 < 행성 中 주피터 >, 조지 거슈윈 오페라 < 포기와 베스 > 아리아, 스메타나 ‘나의 조국’, ACC 제작공연 < 드라곤 킹 > 중 하이라이트와 베토벤 합창교향곡 4악장 등 다양한 음악이 연주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12월31일(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휴관일이나, 제야음악회는 정상적으로 진행합니다.
  • 주차장은 주차장A(예술극장)과 부설주차장(구.광주여고)만 23시까지 이동 가능합니다. (주차장B는 휴관일이라 운영하지 않습니다)
상세 프로그램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구분 프로그램 출연
1부 1 홀스트 ‘행성'中 IV. Jupiter 디오오케스트라
2 조지 거슈윈 ‘포기와 베스’ 中
  • Oh, I Got Plenty o'Nuttin'
  • Bess, You is My Woman Now
  • Summer time
  • 소프라노 : 조경화
  • 바리톤 : 전승현
  • 디오오케스트라
3 스메타나 ‘나의 조국’ 中 2악장 몰다우 디오오케스트라
4 판소리 드라곤 킹(수궁가)
  • 소리꾼 :  안이호, 박수범 권송희, 신나래 ,신유진
INTERMISSION
2부 5 베토벤 교항곡 9번 합창 中 4악장
  • 소프라노 : 조경화
  • 메조소프라노 : 김선정
  • 테너 : 정의근
  • 바리톤 : 전승현
  • 디오오케스트라, 광주시립합창단, 순천시립합창단
※ 위 프로그램은 사전 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홀스트 ‘행성’ 中 목성(Jupiter)
Gustav Holst - < The Plants, Op.32 > ; IV. Jupiter, the Bringer of Jollity
홀스트는 우주와 천체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그의 모음곡 <행성>은 하늘에 떠있는 각 행성의 이름을 제목으로 지구를 제외한 일곱 개의 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목성(Jupiter)>은 이 중 네 번째 곡이다. ‘쾌락의 신'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으며, 일곱 개의 곡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구성의 변화가 다채로운 것이 특징이다.
ACC 국제초청공연 ‘조지 거슈윈 < 포기와 베스 >’ 아리아
George Gershwin – < Porgy and Bess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조지 거슈윈 탄생 120주년, 넬슨 만델라 탄생 100주년의 해를 기념하여 조지 거슈윈의 오페라 < 포기와 베스 >를 남아공 케이프타운 오페라단의 프로덕션으로 2018년 9월7일과 8일, ACC 극장1에서 펼쳐졌다.

조지 거슈윈 최고의 걸작이자 인권과 평화를 향한 자유의 노래를 접한 관객들의 많은 박수갈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제야음악회에선 < 포기와 베스 > 아리아 중 대표곡이자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썸머타임(summer time)’ 아무것도 없네(Oh, I got plenty o’nuttin)' , '베스, 이제 당신은 내 여자야(Bess, you is my woman now)를 선보인다.
스메타나 ‘나의 조국'中 2악장 몰다우
B.Smetana : Ma Vlast (My Country) – 2. Vlta
스메타나는 프라하 혁명에 참여하는 등 애국적인 면모를 가진 민족주의 작곡가이다. 몰다우 (Vltava)는 여섯 곡으로 이루어진 교향시 ‘나의 조국’에서 2악장에 속하는 작품으로, 프라하 시를 가로지르며 점점 넓고 깊어지면서 유유히 흘러가는 몰다우 강을 환상적으로 묘사하면서 조국애를 표현한다.
ACC 제작공연 ‘드라곤 킹(수궁가)’ 中 범피중류, 좌우나졸, 말을 하라니 하오리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작 애니메이션 음악극 〈드라곤 킹(The Dragon King)〉의 쇼케이스(2018.11.16~11.17, 극장1)가 큰 호응 속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드라곤 킹〉은 판소리 다섯마당 가운데 하나인 〈수궁가〉를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한 동시대 감각으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더욱 유쾌하고 재밌는 이야기로 새로운 시각적 강렬함, 판소리 전통소리와 현대음악의 개성과 멋을 조화롭게 담은 보는 판소리 〈드라곤 킹〉의 일부 대목(제6장 범피중류, 제7장 좌우나졸, 제8장 말을 하라니 하오리다)을 드라곤킹의 소리꾼과 함께 만나보자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中 4악장
Beethoven: Symphony no 9, d minor, op. 125
베토벤 생의 마지막 완성된 교향곡 9번은 귀가 거의 안 들린 상태에서 작곡된 곡이다. 웅장하고 섬세하며 음악사의 줄기를 바꾼 중요한 곡이자 세기의 명작으로 꼽힌다. 작곡 당시 교향곡은 악기들만 모여서 연주하는 방식이었으나, 최초로 교향곡에 합창을 집어넣음으로써 파격적으로 선보인 작품이다.
출연자
진행 김환
프로필
김환
  • SBS 주말뉴스한밤의TV 연애
  • 자기야-백년손님생방송투데이
  • 정글의법칙잘먹고잘사는법
  • 어쩌다행동과학연구소
  • SBS V 라디오–SBS u와함께
  • SBS 드라마피고인뉴스앵커역
  • 前 SBS 공채 15기 아나운서
지휘자 이종진
프로필
 
  •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Champaign음대 대학원 졸업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교 대학원 졸업
  • 프랑스 니스 국제 음악제 연주 (프랑스 정부 Grant)
  • 이무지치 앙상블 내한 공연 협연
  • 오페라 "모차르트와 살리엘리", "피노키오의 모험" 한국초연지휘
  • 예술의 전당의 오페라 페스티벌 부지휘자 역임
  • 일본 동경국립예술대학교 지휘가 연구원 역임
  • 인쳔시립교향악단 지휘자 역임
  • Arirang Radio "IT Classic" 프로그램 진행
  • 충청북도 도립교향악단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 역임
  • 현재 춘천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디오 오케스트라 DIO Orchestra
프로필
디오 오케스트라는 해외 유학파 출신과 실력과 역량을 갖춘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수년간 오페라와 클래식음악을 연주해 온 ‘오페라 전문 오케스트라’ 이다.
또한, 사회적 기업으로 오페라 연주 뿐만 아니라 문화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하여 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클래식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탱고, 발레, 왈츠, 등 다양한 클래식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힘쓰고 있다.
위처럼 ‘지역문화 발전’과 ‘시민을 향한 열린 클래식’, ‘오페라의 대중화’를 추구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오케스트라이다.
광주시립합창단
프로필
광주시립합창단은 1976년 11월에 조선대 장신덕 교수가 시민합창단으로 출발한 것이 태동이 되어 1978년에 정식으로 시립합창단으로 발족한 후, 그동안 석봉룡, 김연술, 김동현, 유병무, 구천 등 한국 합창의 선구자적인 지휘자들이 지휘를 맡아 150여회의 정기 연주회와 기획 연주회를 통해 수준 높은 레파토리와 탁월한 연주로 광주시민과 한국합창 음악계에서 인정 받아왔으며, 서울, 경기, 영호남, 제주 등 지역 간의 교류 음악회를 통하여 타 지역 예술단체와의 협력 연주는 물론, 타 시도 와의 친선 교류에 앞장 서 왔다.

또한 미국, 일본 등의 해외 연주회를 통해 합창단의 활동을 넓히며 광주시의 해외 홍보와 국제 문화 교류에 힘써왔으며, 최근에는 예향 광주시민에게 봉사하는 예술단이 되기 위해 찾아가는 예술단으로 초청 순회공연을 활발히 전개하여 시민과 호흡할 수 있는 레퍼토리로 예향 광주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2016년 부임한 제6대 임한귀 상임지휘자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합창단으로 성장하기 위해 수준 높은 레퍼토리 확보와 자연스러우면서도 블랜딩이 잘 되는 발성과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합창을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순천시립합창단
프로필
고전음악에서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레퍼토리를 통하여 합창 음악에 대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순천시립합창단은 1985년 9월에 창단하여 42회의 정기연주와 500여 회의 크고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며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01년도부터 단원 모두가 상임으로 구성되어 늘 최고 연주자라는 자부심을 갖고 매 연주에 임하고 있는 순천시립합창단은 독특하고 개성 있는 그러나, 더욱 참신한 프로그램과 다이내믹하고 화려한 음색으로 지역 예술의 발전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소프라노 조경화
프로필
조경화사진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이태리 토리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졸업
  • 맨하탄 음악원 석사
  • Yale 대학교 오페라 전문인 과정 수료
  • 멤피스 주립대학교 박사
  • 미주, 유럽, 아시아 20여개국에서 오페라/가곡/오라토리오 연주 활동
  • 논문/번역/강연연주/음반/연주회 등을 통한 한국 가곡및 한국 여성작곡 가곡 해외 음악계/학회 전파
  • 현 Tampa, FL 소재 남 플로리다 대학교 (University of South Florida) 성악과 교수 및 성악과장
  • 현 서울장신대 교회음악과 교수
메조소프라노 김선정
프로필
  •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대 석사 및 학사.(오페라, 오라토리오&리트 전공)
  • 독일 브레멘 시립극장, 함부르크 알레극장, 체코 프라하 극장 등 유럽등지에서 오페라 주역, 함부르크, 뤼벡, 브레벤, 플렌스브르크 등에서 콘서트 및 오라토리오 공연
  • 국내 오페라 국립오페라단, 시립오페라단 외 여러단체와 "카르멘", "보체크", "신데렐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 "운명의 힘", "낙소스섬의 아리아드네",  "살로메",  "파르지팔", "리골레토", "오셀로" 등에서 주역
  • 국립합창단, 서울시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단, 수원시립합창단, 안산시립합창단, 대전시립합창단, 모테트 합창단과 오라토리오 공연
테너 정의근
프로필
  • 도이 이탈리아 밀라노 ‘쥬세뻬 베르디’ 국립음악원 졸업
  • 스위스 제네바, 프랑스 뚤루즈, 스페인 빌바오, 몬테까를로 콩쿨 1,2위 입상
  • 1997-1998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카르멜회 수녀들의 대화’ 의 주역가수로 이탈리아의 트리에스테, 몬테 카를로, 오스트리아의 클라켄푸르트에서 데뷔
  • 독일의 오페라 매거진 "Opernwelt"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La Boheme"의 Rodolfo역으로 열연한 정의근을 "올해의 영테너"로 선정, 스위스 "Luzerner Zeitung"에서 "올해의 음악가"에 선정
  • 마에스트로 정명훈이 지휘하는 오페라 "카르멘"의 돈 호세 역으로 일본 동경 신국립 극장에 데뷔
  • 일본 클래식 성악 공연 NHK 방송의 신년 음악회에 두 해 연속으로 출연
  • 현 상명대학교 음악학부 성악과 교수
바리톤 전승현
프로필
  • 1997년 오스트리아 빈 ‘벨베데레 성악 콩쿠르’ 한국인 최초 2위
  • 1999년 ‘로엔그린’으로 바이로이트 페스티벌 최연소 가수로 초청
  •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오페라 베이스 궁정가수와 주역가수로 활약.
  • 지난 2013년 바그너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는 바이로이트 페스티벌 ‘니벨룽의 반지’ 중 ‘신들의 황혼’ 하겐 역.
  • 1998년 독일 슈투트가르트 오페라 무대를 시작으로, 2002년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투란도트’의 티무르 역
  • 2004년 ’방황하는 네덜란드인‘의 달란트 역
  • 현 서울대 성악과 교수
소리꾼 안이호
프로필
  • 국악방송 ‘채수정의 판소리 유람’ 제작PD
  • 문래예술공장 유망예술지원사업 MAP선정작_소리극 ‘오시에오시게’ 작창 및 충삼, 욕쟁이 할매 역
  • 서울돈화문국악당 브랜드공연 _‘적로’ 박종기 역
  • 국립국악원 브랜드공연_‘음악극 공무도하’ 김작가 역
  • 서촌공간 서로 개관 ‘Art for one’ 시리즈_THE ONE:始作 완창판소리 ‘수궁가’
소리꾼 박수범
프로필
  • 국립국악원 작은 창극_‘그네를 탄 춘향’ 이몽룡 역
  • 전라북도 무대공연작품 페스티벌_창극 ‘놀부전’ 흥부 역
  • 제42회 전주대사습놀이 전국대회_판소리 일반부 장원
  • 제6회 대한민국 인재상 대통령상 수상
  • ‘박봉술제 적벽가’ 박수범 완창발표회
  • 제28회 동아국악콩쿠르 판소리 학생부 금상
소리꾼 권송희
프로필
  • 평창 동계올림픽 폐회식_기억의 여정Part 구음
  • 홍콩 World Music Weekend 초청공연
  • 양방언 레볼루션 콘서트 투어 보컬
  • 안숙선 작은 창극 _‘그네를 탄 춘향’ 춘향역
  • 서울시 국악관현악단 _음악극 ‘금시조’ 주연
  • 예술경영지원센터_‘저니투 코리안 뮤직’ 쇼케이스 [Night Vibes in Seoul]
소리꾼 신나래
프로필
  • 서울아트마켓 팜스초이스(PAMS choice) 쇼케이스
  • 대만 국립예술극장 투어
  • 국립극장 여우락페스티벌 하림과 블루카멜앙상블_‘먼아리랑’ 공연
  • ARKO 한국창작음악제 협연
  •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 Ⅳ
  • 대한민국 무형문화재대전 이수자 합동공연_‘시간의 단면’
소리꾼 신유진
프로필
  • 정동극장 창작 ing 1인극 _‘판소리 오셀로’
  • 국립국악관현악단 어린이극 _‘엔통이의 동요나라’
  • 제27회 KBS 국악대경연 성악 부문 장원
  • 제13회 전국국악대전 판소리부문 최우수상
  • 판소리 뮤지컬집단 타루 _‘판소리 햄릿 프로젝트’
  • 판소리공장 바닥소리_‘닭들의 꿈 날다’, ‘조선명탐정 홍설록’
유의사항
  • 12월31일(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휴관일이나, 제야음악회는 정상적으로 진행합니다.
  • 주차장은 주차장A(예술극장)과 부설주차장(구.광주여고)만 23시까지 이동 가능합니다. (주차장B는 휴관일이라 운영하지 않습니다)
  • 2018년 7월 1일부터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지출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됩니다.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 근로자에 한함 )
  • 상세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 등급, 중간 입장, 사진 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만 7세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구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 부터 가능합니다.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으니, 공연시작 10분 전 까지 반드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