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레드 올랜더스 Red Oleanders (붉은 협죽도 꽃)

아시아 최초 노벨문학상 R. 타고르의 상징 희곡! 100년의 시간차를 뛰어넘는 동시대 감각의 몸의 연극

레드 올랜더스 Red Oleanders (붉은 협죽도 꽃)
  • 기간2019.4.20(토) - 4.21(일)
  • 시간15:00 - 16:30
    (창작초연 공연으로 러닝타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장소극장2
  • 대상만 13세 이상(중학생 이상)
  • 좌석442석
  • 가격 R석 30,000원
    S석 15,000원(모든 할인 적용불가)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기타서울-광주 셔틀버스 운영 4.21(일)
갤러리

소개
아시아 최초 노벨문학상 수상자, 인도의 시성(詩聖) 타고르의 상징희곡 〈붉은 협죽도 꽃〉
인도의 위대한 시인‧작가‧교육가로 활동하며 1913년 영역시집 『기탄잘리』로 아시아 최초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라빈드라나드 타고르가 제1차 세계대전 직후 집필한 희곡 〈붉은 협죽도 꽃 Red Oleanders)〉가 국내 최초로 연극무대에 오릅니다.

붉은 협죽도 꽃은 ‘조심, 주의, 경고’라는 꽃말과 같이 독성이 강한 꽃입니다. 타고르는 길을 걷다 버려진 철 더미 사이를 뚫고 피어 올라온 붉은 꽃을 발견하고 영감을 얻어, ‘죽음’과 ‘아름다움’을 모두 연상시키는 강렬한 꽃의 이미지를 작품에 담았습니다.
근대 문명의 시스템 안에 갇혀서 인간성을 상실한 채 살아가는 광부들과 사회 그물망에서 벗어나는 자유를 갈망하였기에 맞이한 역설적인 죽음을 그려냅니다.
100년 전 근대문명의 비판적 성찰 메시지,
주목 받는 젊은 연출가 ‘김정’이 펼쳐내는 몸의 연극

이러한 문제제기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100년 전의 근대 문명에 대한 비판적 성찰

메시지는 시간차를 뛰어넘어 주목받는 젊은 연출가 ‘김정’에 의해 동시대 감각으로 새롭게 쓰입니다.

 

단편적인 대사 전달에서 벗어나 대사의 상징적이고 함축된 의미를 익살스러운 표정, 과장된 움직임,

유쾌하고 폭발적인 에너지로 전합니다. 관객들은 인간 군상의 우스꽝스러운 모습과 자유를 향한

설렘과 기다림을 감각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시놉시스
이름 대신 번호로 불리며 시커먼 굴속에서 끊임없이 금을 캐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어둠의 도시.
이 도시의 사람들은 새로운 삶에 대한 어떠한 희망도 기대도 없이 무의미하게 반복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들에겐 아름다웠던 삶을 추억하는 일도, 고향을 그리며 슬픔에 잠기는 것조차도 허락되지 않는다.

생의 기쁨으로 가득 찬 빛나는 삶을 꿈꾸는 것은 오히려 괴로움이기에 그들은 스스로 만든 그물 속으로 기어 들어가 자신을 감추어 버린다.

어느 날, 빛이 없는 이 어둠의 도시에 한 줄기 빛이 새어 들어온다. 온몸에 붉은 협죽도 꽃을 두른 채 나타난 ‘난디니’ 그녀는 희망이 없는 이 도시에 잊혀진 아름다움을 일깨운다. 그녀는 ‘론존’이 잠들어 있는 이 도시의 심장을 깨워 모두를 밝은 빛으로 이끌어 줄 거라는 희망을 도시에 퍼트린다. ‘론존’에 대한 소문은 사람들을 동요시키고 변화에 대한 기원은 단단히 묶여있던 도시의 지배 구조에 균열을 일으킨다.

도시의 지배자들은 이 혼란을 틈타 다음 세대로 이어 질 지배구조를 더운 견고히 할 기회로 삼는다. 난디니에 의해 희망을 꿈꿨던 사람들은 왕의 그물 안으로 던져져 희생된다. 자신이 가져온 희망이 절망으로 불타오르는 광경을 목격한 난디니는 자신의 무력함 앞에서 고개를 떨군다
출연진
테이블
김주희
김주희
  • 연극 <여직공>, <상사몽>, <타이터스> 외 다수
  • 무용 <쓰리스트라빈스키>, < Earthling >, <완벽한 사랑> 외 다수
박종태
박종태
  • 연극 <세기의 사나이>, <엘렉트라>, <손님들>, <하나코>, <진화론>, <멀리 있는 무덤> 외 다수
임영준
임영준
  • 연극 <손님들>, <처의 감각>, <임영준햄릿>, <산허구리>, <육쌍둥이> 외 다수
  • 수상 제 55회 동아연극상 유인촌신인연기상
이진경
이진경
  • 연극 <멈추고 생각하고 햄릿>, <손님들>, <로풍찬 유랑극장>, <검은 입김의 신>, <2017 애국가>, <광장의 왕> 외 다수
정연주
정연주
  • 연극 <당신이 그리운 풍경 속으로 멀어져 간다는 것은>, <사물함>, <레일을 따라 붉은 칸나의 바다로>, <광장의 왕>, <낙화>, <템페스트> 외 다수
김승일
김승일
  • 무용 < Carmina Burana >
  • 연극 < Das Leben auf der praça Roosvelt >, <한여름밤의 꿈>,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김태완
김태완
  • 연극 <바람직한 청소년>, <안녕, 아라발>, <이솝우화>, <후산부 동구씨>, <말죽거리 예술단>, <고백의 제왕> 외 다수
이경우
이경우
  • 연극 <십이야>, <그 개>, <한여름 밤의 꿈>, <옥상 밭 고추는 왜>, <파노>, <오이디푸스왕> 외 다수
김신혜
김신혜
  • 데뷔
이상훈
이상훈
  • 무용 <웜.홀>, < Puz/zle >, < Babel >, <낯선 사람들>, <숨, 쉼>, <조각이야기>
김진선
김진선
  • 무용 < TWO >, <발림>, <아일랜드>, <안녕>, <유토피아> 외 다수
김선주
김선주
  • 무용 <안녕>, <발림>, < TWO >, <권령은과 정세영> 외 다수
최새하
최새하
  • 무용 <변신>, < Human >, < Too Much >, <안녕> 외 다수
이민진
이민진
  • 연극 <살롱 드 노라>
  • 무용 <요즘 사람들>
  • 퍼포먼스 <올라가는 방법>
채석진
채석진
  • 연극 <민중의 적>, <새해는 언제 시작될까>, <움직이는 그림>, <아기 사슴섬 천사>, <물고기도 고통을 느끼는가>, <자전거 도둑> 외 다수
창작진
연출 김정
지난 2017년, 대한민국 연극계의 각종 상을 휩쓴 김정은‘프로젝트 내친김에’ 소속의 젊은 연출가. 신선한 형식을 통해 재기발랄하게 극을 풀어내는 특기를 발휘하며, 도전적이고 세련된 연출력을 인정받아 연극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주요작품
<꿈>, <처의 감각>, <임영준햄릿>, <손님들>, <베르나르다 알바의 집>, <광장의 왕>, <이 아이>
수상
  • 2018 제9회 두산연강예술상 공연부문 수상
  • 2017 제54회 동아연극상 신인연출상 수상 < 손님들 >
극단 프로젝트 내친김에
프로젝트 내친김에는 2014년 결성된 젊은 연극인 집단으로, 지금, 우리의 이야기를 하고자 모인 배우, 연출, 작가, 스텝들로 구성되어있다.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무대언어를 발견하여, 연극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강렬한 체험의 순간을 찾아내고자 노력한다.
  • 제 11 회 차범석희곡상 수상 <손님들> (작가 고연옥)
  • 월간 한국연극 '2017 공연 베스트 7(초연작 부문)’ 선정 <손님들>
  • 한국연극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베스트3’ 선정 <손님들>
  • 제 5 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연극부문 최우수상 <손님들>
  • 제 5 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대상 <손님들>
  • 동아연극상 작품상 수상 <손님들> (프로젝트 내친김에)
  • 동아연극상 희곡상 <손님들> (작가 고연옥)
  • 동아연극상 신인연출상 <손님들> (연출 김 정)
원작자 라빈드라나드 타고르(Rabindranath Tagore, 1861~1941, 인도)
테이블
인도 시인. 벵골 문예 부흥의 중심이었던 집안 분위기 탓에 일찍부터 시를 썼고 16세에는 첫 시집 《들꽃》을 냈다. 초기 작품은 유미적이었으나 갈수록 현실적이고 종교적인 색채가 강해졌다. 교육 및 독립 운동에도 힘을 쏟았으며, 시집 《기탄잘리》로 1913년 노벨 문학상을 받았다.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라빈드라나드 타고르 번역 김은경 각색 고연옥
연출 김정 무대 남경식 조명 신동선
의상 김우성 분장 백지영 작곡 채석진
음악/음향 지미 세르 안무 권령은 기획보 윤영은
무대감독 이뮥수 조연출 박정호 프로듀서 조하나
서울광주 셔틀버스 안내
서울-광주 셔틀버스 안내
운행일시 : 2019.4.21(일)
  • 서울 → 광주 : 오전 10시, 사당역 1번 출구 옆 공영주차장에서 출발
  • 광주 → 서울 : 저녁 5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부설주차장에서 출발 (사당역 도착)
  • *공연종료 후 30분뒤 출발. 창작초연 공연이므로 출발시간은 차후에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탑승예약자에 한하여 문자안내
신청기간
  • 2019.4.19(금) 17:00까지 / 선착순 예약
신청방법
유의사항
  • 소요시간은 약 4시간 미만 입니다.
  • 탑승하시기 전 버스 앞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행선지를 확인하세요.
  • 신청완료시 예약확인문자 발송됩니다(1~2일이내)
  • 불가피하게 취소할 경우 반드시 연락부탁드립니다.
네이버 생중계 안내
  • 일정: 2019.4.20 (토) / 15:00
  • 네이버생중계: 바로가기+
  • ※ 관람 당일 객석내에서 공연중계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관객분들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유의사항
극장2 좌석배치도
  • 모든 할인혜택은 R석만 적용됩니다. (S석 적용불가)
  • S석은 일부 시야 방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의 환불, 취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구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으니,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반드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도서 · 공연비 소득공제 안내 자세히보기 +
할인안내
얼리버드(조기예매) 할인안내
프로그램 세부 편성표
판매기간 2019.03.19(화)~03.31(일)
티켓가격 R석 30,000원 -> 15,000원 (50% 할인, 타 할인내역 중복 적용 불가 )
※ S석 할인적용 불가
판매수량 R석 전좌석 판매 (1인 4매까지 구매가능)
공간정보

예술극장, 극장2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3(지하3층) 극장2 - 해당 층에는 1.극장2, 2.아틀리에1, 3.아틀리에2, 화장실(없음), 엘리베이터(2개 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없음) 에스컬레이터(2개 있음)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