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19 ACC 제야콘서트

ACC와 함께 2019 한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공연

2019 ACC 제야콘서트
  • 기간2019.12.31(화)
  • 시간19:3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8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608석
  • 가격 R석 30,000원
    S석 20,000원
    A석 10,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진행100분

갤러리

소개
2019년 한 해의 마지막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2015년 개관 이후 5회째를 맞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야콘서트가 올해도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2019 ACC 제야콘서트 1부는 올 한 해 예술극장 제작 작품을 갈라 공연으로 선보여 2019년을 되돌아보고, 2부에서는 ‘희망’과 ‘새로움’이 가득한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하는 신나는 축제의 밤으로 꾸며집니다.

브라소닛 빅밴드, 웅산, 대니 정, 이날치, 입과손스튜디오 등 화려한 출연진의 다채로운 무대와 함께 2020년 활기차게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한 해 동안 ACC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0년에는 더 좋은 공연으로 찾아가겠습니다.
프로그램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1부   ACC 제작작품 갈라
입과손스튜디오 미얀마 설화를 소재로 한 창작 판소리
  • 네개의 꼭두각시
이날치  
ACC 제작 작품 <드라곤 킹>
  • 범 내려온다
  • 좌우나졸
  • 일개한퇴
  • 별주부가 울며 여짜오되
인터미션
2부   브라소닛 빅밴드
브라소닛 빅밴드
  • Jazz Police
  • Song for bilbao
  • Over the rainbow
대니 정 (Danny Jung)
  • Run for Cover
  • Smile
  • September
웅산
  • Moanin
  • I put a spell on you
  • Yesterday
  • Volare
출연자
브라소닛 빅밴드
프로필
대한민국 최고의 올스타 연주자로 구성된 브라소닛 빅밴드는 2015년도에 창단하여 매년 정기 연주회 및 전국 다수의 문예회관에서 초청 공연을 다니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한국문화예술회관 연합회 주최하는 제주해비치 아트페스티벌에서 평가 1위를 받았으며 또한 전국 방방곡곡 문화사업에 민간우수단체로 선발되어 2018년부터 전국투어중이다.

브라소닛 빅밴드는 대한민국의 화려한 멤버로 구성된 빅밴드로도 주목을 받고 있으며, 공연의 연출력 또한 지금껏 단순한 음악회형식의 공연을 벗어나 시각적인 공연의 연출을 접목시켜 브라소닛 빅밴드만의 특유의 획기적인 공연 컨텐츠를 개발 및 제작하여 매해 새로운 컨텐츠를 발표중이다.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단장 천인우
지휘 신현필
리듬파트 서영도(Bass), 이명건(Pf), 
정성호(Gt), 여진우(Dr), 최승환(per), 박슬아(Key)
색소폰 김근모(A.s), 박정훈(A.s),
윤재윤(T.s), 박인찬(T.s), 박두호(Bari.s)
트롬본 박찬힘, 이광일, 이창민, 김희연
트럼펫 장영준, 최규민, 홍태훈, 윤현섭
아시아를 대표하는 재즈보컬리스트 웅산
프로필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로서 일본과 한국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웅산은, 수려한 외모와 중저음의 농염한 보이스로 객석을 압도하는 뮤지션이다. 예술성과 대중성을 완벽한 조화로 모든장르를 오가며 압도적인 달란트로 평단과 음악애호가들 뿐 아니라 대중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웅산은 섬세한 발라드부터 강한 비트의 노래까지 모든 장르(블루스, 펑키, 라틴)를 그녀가 가진 특유의 감성과 따뜻한 음색, 혼이 담겨 있는 그녀만의 독특한 목소리로 노래한다.
2008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앨범상과 노래상 으로 빛나는 2관왕, 같은해 ‘리더스폴 베스트 보컬리스트’로 당당히 선정, 일본 ‘빌보드 라이브’와 일본 최고의 재즈 명예의 전당인 ‘블루노트’에 초청받은 최초의 한국인으로, 그간 다양한 공연과 세계적인 거장 퓨전재즈 기타리스트 캡틴핑거 리 릿나워, 나단 이스트, 존 비슬리, 멜빈 데이비스 등 최정상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티스트적 내공과 영감을 축척해왔다.

2010년 일본발매 음반< CLOSE YOUR EYES >로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일본 최고의 재즈 전문잡지 ‘스윙저널’에서 한국인 최초로 ‘골든디스크 수상’의 영광을 얻으며 그녀의 탁월한 음악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고, 2011년 < ONCE I LOVED >로 日 재즈비평 ‘제 5회 재즈오디오디스크 대상‘ 최우수 앨범상, 보컬부문 금상 2관왕을 수상했으며, 한국 팬들을 위해 두 번째 기프트 앨범으로 발매, 2011년 10월에 정규6집< Tomorrow >와 함께 한 일 동시발매하였다. 웅산은 또 한번 2012년 이앨범의 타이틀이자 자작곡 < Tomorrow >로 ‘제 19회 일본 프로음악녹음상 우수상’을 수상하며 발표하는 앨범마다 일본 음악계의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재즈보컬리스트 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 뮤지컬 배우, 음악방송 MC, 국악과 클래식과의 크로스오버 등 웅산은 항상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 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 하고 도전하며, 이제는 아시아를 뛰어넘어 세계를 향해 도약하는 눈부신 비상을 꿈꾼다.
Soul Maestro 대니 정 (Danny Jung)
프로필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넘나드는 천상의 소리로 대중의 마음을 매료시키는 한국을 대표하는 색소포니스트 대니 정(Danny Jung). 컨템포러리 재즈 아티스트이자 작곡가인 대니 정은 아시아계 미국연주자로 버클리 음대를 졸업하고 그래미상 수상자들인 노먼 브라운, 올포원, 그리고 Four Play 멤버인 네이던 이스트 등과 협연하였으며, 크리스토퍼 크로스, 패티 오스틴, 데이브 코즈 등 많은 아티스트와 투어 및 공연을 하였다.

대니 정은 아시아와 영국의 다양한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한국에서도 SBS드라마 ‘유혹’ OST, Without U 와 1집 수록곡 ‘September’ 와 2집 ‘Dream of Heaven’과 2집 타이틀곡 ‘Right on time’들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가수 인순이, 이승철, 박진영, 에일리, 서태지, 조수미와 함께 콜라보 무대를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치
프로필
이날치의 독특한 팀명은 조선 후기 8명창 중 한 명의 이름이다. 줄타기를 잘해 ‘날치’라는 별명이 붙은 명창은 그의 소리를 통해 서민들의 정서에 더 가깝게 다가갔다. 이날치는 명창 이날치처럼 대중에게 더 가까운 음악을 보여주고 싶었다. 민요록그룹 씽씽의 프로듀서였던 베이스 장영규, 씽씽의 드럼 이철희, 장기하와 얼굴들의 베이스 정중엽 그리고 다섯 소리꾼 권송희, 박수범, 신유진, 안이호, 이나래. 이렇게 구성된 8명은 알고 나면 몰랐던 시간이 아쉽게 느껴질 만한 그룹이다.

소리꾼 다섯, 베이스 둘, 드럼의 색다른 조합은 기존에 있던 음악들을 해체하고 뒤섞어 색다른 음악으로 만들어 글로 풀어낼 수 없고, 말로도 풀어낼 수 없는 음악을 선보인다. 또한 음악이 예민하고 냉정하게 만들어져야 한다는 편견을 부수고 그저 이들의 무대를 즐기는 관객의 반응을 즉석에서 받아들여 무대를 이끌어가고 그 감정을 나눈다.

이날치는 팀원 각각의 경력은 무수히 많지만 이날치는 이들이 모여 만든 새로운 팀이다. 2019년 1월부터 채널 1969, 생기스튜디오, 현대카드 UNDERSTAGE 단독 콘서트, 서울 인기페스티벌, 빛깔있는 여름축제(대전 예술의 전당) 등 ‘이날치’라는 팀으로 활동한 경력은 오래되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모든 무대가 새롭고 신선하다. 다양한 무대를 통해 ‘이날치’만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프로듀서, 베이스 장영규
베이스 정중엽
드럼 이철희
판소리 권송희, 박수범, 신유진, 안이호, 이나래
입과손스튜디오
프로필
입과손스튜디오는 오랜기간 판소리 창작작업을 이어 온 소리꾼과 고수가 모인 작업공동체이다.

입과손스튜디오는 판소리라는 연희양식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가능성을 다양한 각도에서 실험하며, 판소리가 가지고 있는 예술적 요소들을 선택적으로 확장, 또는 변형하는 작업과 연구를 통해 ‘판소리 창작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함과 동시에 ‘판소리란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고민하려한다.

우리가 생각하는 ‘판소리 창작’은 만들어진 작품으로서의 결과물 뿐 아니라 그것을 만드는 준비부터 창작 과정전반을 포함하는 말이다. 따라서 우리는 기존에 판소리 창작 방식에 갇히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작업방식을 연구하고 기록해 나갈 것이다.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소리꾼(판소리) 이승희, 김소진
소리꾼(민요)&고수 신승태
고수 김홍식, 이향하
유의사항
  • 해당 공연은 설치 객석의 높이 문제로 인하여 휠체어석 예매의 경우 콜센터(1899-5566)를 통해서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매되지 않은 휠체어 석은 현장에서 입장이 제한되오니 이 점 유의바랍니다.
  • 예매 티켓 수령 및 현장 예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으니,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반드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1인당 4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의 환불, 취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년 7월 1일부터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지출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됩니다.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 근로자에 한함 )
  • 상세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