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시간을 칠하는 사람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공연
2018 창작스토리 콘텐츠개발 사업을 통해 선정된 ‘시간을 짓는 건축가’를 모티브로 하여 1980년 광주 민주화항쟁의 최후 항전지였던 ‘전남도청’과 그 건물에 얽힌 ‘칠장이’의 이야기

시간을 칠하는 사람
  • 기간2020.5.27(수) - 5.31(일)
  • 시간수-금 19:30 - 20:45
    토 15:00 - 16:15, 19:30 - 20:45
    일 15:00 - 16:15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10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45석
  • 가격 전석 30,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진행75분

갤러리

공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국립아시문화전당
'거리두기 객석제' 시행 안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5월과 6월 공연에 대해 '거리두기 객석제'를 운용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관심을 보여주신 관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 5월 ~6월 시행되는 기획공연에 해당하며 향후 정부대응상황에 발맞춰 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거리두기 객석제 운영 (5월~6월)
  • 관객 간 거리유지를 위하여 객석 양옆을 비우는 객석 형태로 운영합니다.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체온측정
  • 공연장 출입구(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에 설치된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통해 전 관객 대상 체온을 모니터링 합니다.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설치 위치 : 창조원/예술극장, 라이브러리파크, 어린이문화원
  • ※ 비접촉식 체온계 : 매표, 하우스안내원 필요 시 활용
  • 측정 체온 37.5℃ 이상(발열 기준 온도)일 경우 입장이 제한되오니 관람 시 유의 바랍니다.
  • 체온 미측정 또는 측정 거부 시 입장이 불가 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 관람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연관람자 대상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작성
  • 해당 자료는 공연장 내 확진자 발생 시, 광주시 및 관련기관 제출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입니다. 수집된 개인 정보 자료는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2주 보관 후 폐기 됩니다.
  • ※ 예매자와 실 관람자가 다를 경우 실 관람자 기준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매표, 하우스 안내원을 포함, 공연장 제작진의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을 의무화 하고 있습니다. 관객 여러분께서는 개인 건강과 위생을 철저히 해 주시고, 발열, 기침, 인후염 증상 및 해외방문 이력이 있는 경우 공연 관람을 자제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고객의 관람권 보장 및 안전한 공연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당/문화원 로고
소개
시간이라는 벽에 붓질을 하는 사람
전남도청의 철거를 앞두고 철거장비와 공사장 인부가 모여든 아침.
도청의 외벽이 부스러질 생각을 하면 견딜 수 없는 노인 김영식.
흰 붓질을 하면 아내 명심이 웃고,
또 한 번 붓질을 하면 아들 혁이 웃는다.
영식은 지워야만 했고, 혁이는 그려야만 했던 시간들…
벽돌 한 장 한 장에 담긴 기억의 조각들을 이어 붙인다.
시간이라는 벽에 붓질을 한다.
<시간을 칠하는 사람>은
2018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창작스토리 콘텐츠개발사업 ‘광주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작품 ‘시간을 짓는 건축가’(송재영作)를 모티브로 제작하였습니다. 2018년 쇼케이스, 2019년 시범공연 후 전문가 및 관객 평가를 통해 작품을 발전시켜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리는 기념공연으로 상연합니다.

연출 및 무대디자인에 2018 한국연극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BEST 3’ 선정 및 2017 대한민국 연극대상 ‘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윤시중 연출이 참여하였으며, <그때, 변홍례>, <위대한 놀이> 등 개성있는 작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극단 하땅세가 함께 하였습니다.

작품은 극장이라는 공간을 단순한 배경이 아닌 이야기의 중요한 요소로 활용합니다.
매 공연 90명의 관객만이 이동형 객석과 함께 작품의 흐름과 배우의 움직임을 따라 극장을 여행하듯 이동합니다. 기계의 힘으로 전환하는 무대가 아닌 배우들의 힘으로 극의 시·공간을 이동하며 작품을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작진 및 출연진
연출 & 무대디자인  l 윤시중
대표작
연출 대표작
  • <세상에서 제일 작은 개구리왕자>, <붓바람>, <하땅세>, <타이투스 앤드로니커스>, <천하제일 남가이>, <파리대왕>, <오버코트>, <아가멤논>, <새>, <파우스트 I+II>, <위대한놀이>, <그때, 변홍례> 외 다수
무대디자인 대표작
  • <아가멤논>(연출 미카엘 마르마노스), <마라사드>(연출 박근형), <죽음의 집2>(연출 이성렬), <귀족놀이>(연출 에릭비니에), <배비장전>(연출 이병훈), <고려의 아침>(서울예술단) 외 다수

수상
  • 2018 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BEST 3
  • 2017 대한민국연극대상 대상 / 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BEST 3 / 한국연극 베스트7
  • 2015 대한민국연극대상 작품상/ 융복합콘텐츠 경연대회 대상 /부산국제연극제 대상
  • 2014 서울 연극제 무대미술상 / 에든버러 프린지 Asian Arts Award 대상 / 히서 연극상 / ‘한국연극’ 베스트 7/ 서울어린이연극상 연출상
  • 2012 부산국제연극제 대상
  • 2011 동아연극상 신인연출상
  • 2010 밀양연극제 대상, 연출상 / 김천전국가족연극제 대상, 연출상
  • 1999 Lear Wilson Award 수상 외 다수
작가 l 김민정
테이블
대표작 및 수상경력
  • 2018 신진여성문화인상, 여성신문사
  • 2017 오페라 <붉은 자화상>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 공연
  • 2016 <일물> 서울연극제 공식참가작 공연
  • 2015 <고사> 제15회 2인극 페스티벌 희곡상 수상
  • 2014 <하나코> 창작산실 대본공모 우수작 당선
  • 2014 <가족 왈츠> 서울연극인 대상 극작상 수상
  • 2010 <너의 왼손> 남산예술센터 현대사 연작시리즈 공연
  • 2009 <길삼봉뎐> 서울문화재단 공연예술 작품공모 창작지원사업 선정
  • 2007 <해무> 2007 한국연극 베스트7 선정
  • 2004 <가족의 왈츠> 국립극장 신작희곡 페스티벌 당선 외 다수
음악 l 박소연
대표작 및 수상경력
  • 2019 연극 <보팔, Bhopal(1984~)> 작곡 및 음악감독
  • 2019 뮤지컬 <달빛요정과 소녀> 작/편곡 및 음악감독
  • 2018 버바텀 음악극 <할머니> 작곡 및 음악감독
  • 2018 버바텀 음악극 <점순> 작곡 및 음악감독
  • 2017 뮤지컬 <사랑에관한 다섯가지 소묘> 음악감독
  • 2017, 2018 연극 <비평가> 작곡 및 음악감독
  • 2017 음악극 <수원사는 사람, 유명선> 작곡 및 음악감독
  • 2017 서울연극인대상 스태프상 수상
  • 2016, 2017 연극 이강백의 <심청> 음악감독
  • 2016 연극 국립극단 <더 파워> 작곡 및 음악감독 외 다수
제작진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김민정 연출/ 무대디자인 윤시중
드라마트루그 이은기 음악감독 박소연
의상디자인 황연희 조명디자인 조인곤
음향디자인 나인권 무대감독 정동균
기술감독 김성언 보이스워크 서상권
무대제작 MtoM,  한무대, 제작소 바다 소품 김소영, 박은혜
의상제작 임예진, 김민우, 김정은 조명 오퍼레이터 김영준
음향 오퍼레이터 김왕민, 송상훈 음향 플레이백 윤지원
프로덕션 매니저 최중건 코디네이터

최종욱

무대 어시스턴트 Pimkwan cherdchu 구성, 자문

이병훈, 조태준

출연 l 극단 하땅세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유독현 권제인 문숙경 이수현 김윤미
유독현 권제인 문숙경 이수현 김윤미
신민규 김지혜 오에바다 김채연 고은별
신민규 김지혜 오에바다 김채연 고은별
오완우 이은주 최수라 윤혜경 박광선
오완우 이은주 최수라 윤혜경 박광선
이종헌 최수현 김승태 이재돈 김국원
이종헌 최수현 김승태 이재돈 김국원
고덕준 김지영 서동우 박한우  
고덕준 김지영 서동우 박한우  
극단소개
극단 하땅세는 <하땅세>, <파리대왕>, <파우스트l+ll>, <위대한 놀이>, <그때, 변홍례> 그리고 가족극<세상에서 제일 작은 개구리 왕자>, <붓바람>, <오버코트>, <거인이야기>, <깨비가 잃어버린 도깨비방망이> 그리고 야외극<인왕산 호랑이바위>와 같은 개성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왔다.

다양한 계층의 관객들로부터 호평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수의 연극제에서 작품상, 연출상, 연기상 등을 수상한 극단이다.

처음에 간직한 ‘하늘부터 땅끝까지 세게 간다.’ 는 강한 정신과 ‘하늘을 우러러보고, 땅을 굽어보고, 세상을 살핀다.’ 는 공동체 작업을 통해 터득한 사유의 정신으로 창작하는 극단이다.
수상 내역 보기 +
유의사항
객석 관련 유의사항
  • 객석 5열은 약 3미터 높이에 위치하여 고소공포증이 있는 관객의 경우 예매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의 객석은 이동형으로 제작되었으며, 공연 중 출연진에 의한 이동이 있습니다.
  • 본 공연의 객석은 등받이가 낮으며 팔걸이가 없습니다. 또한 객석 전후좌우 공간이 넓지않아 관객에 따라 불편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공연 중 객석이 이동되므로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이 제한됩니다. 중도 퇴장 시 공연장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퇴장이 가능하며 재 입장은 제한됩니다.
  • 장애인석 예매 및 취소는 홈페이지를 통한 처리가 불가하며, 관람을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 및 현장발권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객석 특성 상 휠체어에 탑승한 상태로 관람이 불가하며, 객석으로 자리 이동 후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 시 객석은 비지정 형태이며, 관람일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현장도착순으로 거리두기 객석 형태의 지정석 티켓을 배부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본 공연은 1인당 4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구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의 환불, 취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년 7월 1일부터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지출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됩니다.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 근로자에 한함 / 상세안내 바로가기)
  • 도서 · 공연비 소득공제 안내 자세히보기 +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