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칠하는 사람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공연
2018 창작스토리 콘텐츠개발 사업을 통해 선정된 ‘시간을 짓는 건축가’를 모티브로 하여 1980년 광주 민주화항쟁의 최후 항전지였던 ‘전남도청’과 그 건물에 얽힌 ‘칠장이’의 이야기
- 기간2020.5.27(수) - 5.31(일)
- 시간수-금 19:30 - 20:45
토 15:00 - 16:15, 19:30 - 20:45
일 15:00 - 16:15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10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45석
- 가격 전석 30,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진행75분
갤러리
공지
5월과 6월 공연에 대해 '거리두기 객석제'를 운용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관심을 보여주신 관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 관객 간 거리유지를 위하여 객석 양옆을 비우는 객석 형태로 운영합니다.
- 공연장 출입구(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에 설치된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통해 전 관객 대상 체온을 모니터링 합니다.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설치 위치 : 창조원/예술극장, 라이브러리파크, 어린이문화원
- ※ 비접촉식 체온계 : 매표, 하우스안내원 필요 시 활용
- 측정 체온 37.5℃ 이상(발열 기준 온도)일 경우 입장이 제한되오니 관람 시 유의 바랍니다.
- 체온 미측정 또는 측정 거부 시 입장이 불가 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 관람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자료는 공연장 내 확진자 발생 시, 광주시 및 관련기관 제출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입니다. 수집된 개인 정보 자료는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2주 보관 후 폐기 됩니다.
- ※ 예매자와 실 관람자가 다를 경우 실 관람자 기준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고객의 관람권 보장 및 안전한 공연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개
도청의 외벽이 부스러질 생각을 하면 견딜 수 없는 노인 김영식.
흰 붓질을 하면 아내 명심이 웃고,
또 한 번 붓질을 하면 아들 혁이 웃는다.
영식은 지워야만 했고, 혁이는 그려야만 했던 시간들…
벽돌 한 장 한 장에 담긴 기억의 조각들을 이어 붙인다.
시간이라는 벽에 붓질을 한다.
2018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창작스토리 콘텐츠개발사업 ‘광주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작품 ‘시간을 짓는 건축가’(송재영作)를 모티브로 제작하였습니다. 2018년 쇼케이스, 2019년 시범공연 후 전문가 및 관객 평가를 통해 작품을 발전시켜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리는 기념공연으로 상연합니다.
연출 및 무대디자인에 2018 한국연극평론가협회 ‘올해의 연극 BEST 3’ 선정 및 2017 대한민국 연극대상 ‘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윤시중 연출이 참여하였으며, <그때, 변홍례>, <위대한 놀이> 등 개성있는 작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극단 하땅세가 함께 하였습니다.
작품은 극장이라는 공간을 단순한 배경이 아닌 이야기의 중요한 요소로 활용합니다.
매 공연 90명의 관객만이 이동형 객석과 함께 작품의 흐름과 배우의 움직임을 따라 극장을 여행하듯 이동합니다. 기계의 힘으로 전환하는 무대가 아닌 배우들의 힘으로 극의 시·공간을 이동하며 작품을 관람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제작진 및 출연진
연출 대표작
무대디자인 대표작
수상
|
대표작 및 수상경력
|
- 2019 연극 <보팔, Bhopal(1984~)> 작곡 및 음악감독
- 2019 뮤지컬 <달빛요정과 소녀> 작/편곡 및 음악감독
- 2018 버바텀 음악극 <할머니> 작곡 및 음악감독
- 2018 버바텀 음악극 <점순> 작곡 및 음악감독
- 2017 뮤지컬 <사랑에관한 다섯가지 소묘> 음악감독
- 2017, 2018 연극 <비평가> 작곡 및 음악감독
- 2017 음악극 <수원사는 사람, 유명선> 작곡 및 음악감독
- 2017 서울연극인대상 스태프상 수상
- 2016, 2017 연극 이강백의 <심청> 음악감독
- 2016 연극 국립극단 <더 파워> 작곡 및 음악감독 외 다수
작 | 김민정 | 연출/ 무대디자인 | 윤시중 |
---|---|---|---|
드라마트루그 | 이은기 | 음악감독 | 박소연 |
의상디자인 | 황연희 | 조명디자인 | 조인곤 |
음향디자인 | 나인권 | 무대감독 | 정동균 |
기술감독 | 김성언 | 보이스워크 | 서상권 |
무대제작 | MtoM, 한무대, 제작소 바다 | 소품 | 김소영, 박은혜 |
의상제작 | 임예진, 김민우, 김정은 | 조명 오퍼레이터 | 김영준 |
음향 오퍼레이터 | 김왕민, 송상훈 | 음향 플레이백 | 윤지원 |
프로덕션 매니저 | 최중건 | 코디네이터 |
최종욱 |
무대 어시스턴트 | Pimkwan cherdchu | 구성, 자문 |
이병훈, 조태준 |
유독현 | 권제인 | 문숙경 | 이수현 | 김윤미 |
신민규 | 김지혜 | 오에바다 | 김채연 | 고은별 |
오완우 | 이은주 | 최수라 | 윤혜경 | 박광선 |
이종헌 | 최수현 | 김승태 | 이재돈 | 김국원 |
고덕준 | 김지영 | 서동우 | 박한우 |
극단소개
다양한 계층의 관객들로부터 호평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유수의 연극제에서 작품상, 연출상, 연기상 등을 수상한 극단이다.
처음에 간직한 ‘하늘부터 땅끝까지 세게 간다.’ 는 강한 정신과 ‘하늘을 우러러보고, 땅을 굽어보고, 세상을 살핀다.’ 는 공동체 작업을 통해 터득한 사유의 정신으로 창작하는 극단이다.
유의사항
- 객석 5열은 약 3미터 높이에 위치하여 고소공포증이 있는 관객의 경우 예매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의 객석은 이동형으로 제작되었으며, 공연 중 출연진에 의한 이동이 있습니다.
- 본 공연의 객석은 등받이가 낮으며 팔걸이가 없습니다. 또한 객석 전후좌우 공간이 넓지않아 관객에 따라 불편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공연 중 객석이 이동되므로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이 제한됩니다. 중도 퇴장 시 공연장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퇴장이 가능하며 재 입장은 제한됩니다.
- 장애인석 예매 및 취소는 홈페이지를 통한 처리가 불가하며, 관람을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 및 현장발권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객석 특성 상 휠체어에 탑승한 상태로 관람이 불가하며, 객석으로 자리 이동 후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매 시 객석은 비지정 형태이며, 관람일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현장도착순으로 거리두기 객석 형태의 지정석 티켓을 배부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본 공연은 1인당 4매까지 예매 가능합니다.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구매는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의 환불, 취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18년 7월 1일부터 도서구입비·공연관람비 지출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됩니다. (총 급여 7천만 원 이하 근로자에 한함 / 상세안내 바로가기)
- 도서 · 공연비 소득공제 안내 자세히보기 +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