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시아무용커뮤니티 안무가 랩 쇼케이스
2021 아시아무용커뮤니티 안무가 랩 참여 안무가들이 레지던시 기간 동안 리서치, 멘토링, 협업 등 창작활동을 통한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이는 쇼케이스
- 기간2021.11.27.(토)
- 시간15:00
- 장소예술극장 극장2
- 대상8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거리두기 객석제 255석(1인 4매까지 예매가능)
- 가격 무료
- 예매홈페이지 / 매표소 / 콜센터
- 문의1899-5566
- 진행140분
거리두기 객석제
'거리두기 객석제'를 운용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관심을 보여주신 관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신속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 본 공연은 ‘동반자(최대2인) 외 좌석 한 칸 띄어 앉기’로 운영됩니다.
- 예매 시스템 상 동반자 인원수를 특정한 후 자동으로 한 칸 띄우기가 불가능하여 1, 2자리 연석으로 좌석을 임의 배정하였습니다.
- 연석 좌석 중 일부 좌석만 구매하실 경우 관람 시 옆 좌석에 타인이 앉으실 수 있으니, ‘공연장 방역지침 이용자 수칙’을 준수하여 본인의 관람인원수에 맞는 좌석으로 예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추후 거리두기 단계 및 예매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공연장 출입구(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에 설치된 열 감지 화상 카메라를 통해 전 관객 대상 체온을 모니터링 합니다.
-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열 감지 화상 카메라 설치 위치 : 창조원/예술극장, 라이브러리파크, 어린이문화원
- ※ 비접촉식 체온계 : 매표, 하우스안내원 필요 시 활용
- 측정 체온 37.5℃ 이상(발열 기준 온도)일 경우 입장이 제한되오니 관람 시 유의 바랍니다.
- 체온 미측정 또는 측정 거부 시 입장이 불가 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 관람이 제한되오니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 후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자료는 공연장 내 확진자 발생 시, 광주시 및 관련기관 제출 목적으로 수집하는 자료입니다. 수집된 개인 정보 자료는 이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2주 보관 후 폐기 됩니다.
- ※ 예매자와 실 관람자가 다를 경우 실 관람자 기준으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고객의 관람권 보장 및 안전한 공연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개
안무가명 | 공연명 | 장소 | 일시 |
---|---|---|---|
윤상은 | Ballet for all | 극장2 | 11.27(토) 15:00-17:20 |
박유라 | Match of scene | ||
Padung Jumpan | Unleash mind and movement | ||
허윤경 | 피부와 공간의 극작술 연구-장면1 | ||
이세승 | 원(願) |
프로그램
Ballet for all
그렇다면 유럽의 전통춤이라고 볼 수 있는 발레가 어떻게 한국에서 이렇게나 큰 위상을 차지하게 됐을까? 그 배경에는 한국 전쟁 이후 근대화 시기, 서구의 우수한 문화를 따라잡으려는 국가적인 차원의 투자가 한 축일 것이고, 서구적 몸과 태도를 선망하는 대중들에 의해 발레가 ‘아름다움’의 대명사로 이미지를 굳힌 까닭도 있다.
그러므로 이 프로젝트는 한국 발레의 비약적인 발전과 한국 발레가 이끌고 있는 미학을 추적하면서 엘리트 예술로서 공고히 자리 잡은 발레 산업에 의문을 제기하는 하나의 제안이다. 또한 70대, 30대, 10대라는 다양한 연령과 신체 안에서 ‘모든 몸을 위한 발레’를 찾는 시도로 응결된 발레 미학이 진동하는 순간을 찾는 과정이기도 하다.
- 안무윤상은
- 출연유순덕, 유지민, 윤상은
- 공동연구손예운
- 오퍼레이터박태인
- 음악김은수 발레 클래스음악 제 13집 ‘쏘아레’
- 캐스팅강민형
- 도움 주신 분들노윤정, 박승아, 양희지, 윤단우, 홍주연
Match of scene
- 안무 · 연출박유라
- 드라마터그김은한
- 프로듀서양지울
- 자문배진호
Unleash mind and movement
한국인은 개성적이며 광주는 매우 민주적인 도시이다.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움직임 그 자체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풍물놀이에는 한국의 토속 문화가 가진 사고방식과 자유로운 움직임이 반영되어 있으며, 이번 퍼포먼스에 원형 그대로 표현하였다.
- 안무 · 출연파둥 점판(Padung Jumpan)
- 영상파둥 점판(Padung Jumpan)
- 장구이선미
- 풍물패굴림 Gul-lim, 울림 Ul-lim
Research on the Dramaturgy of Skin and Space-Scene 1
본 레지던시를 통해 첫발을 내딛는 과정으로서 구성된 이번 장면은 어딘가, 언젠가 있을 법한 가상의 극장 공간을 상정한다. 이 극장이 구성되는 곳은 어디인가? 피부의 안과 밖, 작은 단위와 큰 단위의 몸들에서 일어나는 움직임은 서로를 은유하거나 공명할 수 있는가? 꿈을 꿔본다.
- 안무 · 출연허윤경
- 음악 김현수
- 조명디자인서가영
WANT
한국의 예술을 이야기할 때에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것이 '한'이다. 또한 '한'은 절제되고 승화되어 독특한 한국적 미를 창출하는 것으로 주장된다. 안무가는 이러한 한의 미학이 오히려 우리의 몸에 인내를 강요하는 기제가 아닌가 물음을 던진다. 나아가 개인적 고통을 참지 않고 몸으로 발산할 수 있는 능력, 또한 그것을 상대하는 감응력이 몸에서 몸으로 전달되기를 ‘원’한다.
- 안무이세승
- 음악김예지
- 영상윤대원
- 의상노화연
- 출연이세승, 김예지
안무가
유의사항
- 본 공연은 무료공연으로 예매 시 좌석 지정이 불가능하며, 현장 발권 시 순서대로 좌석이 배정됩니다.
- 예매티켓 수령은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으니, 공연시작 10분전까지 반드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으며, 공연 당일 현장에서 티켓의 환불, 취소, 변경이 불가합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무료공연으로 전당 내 주차장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2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