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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 국제 공동 창·제작 쇼케이스
연극 남편 없는 부두

한-베 수교 30주년을 맞아 베트남의 국민 소설을 새롭게 창작한 작품
전쟁 후 고통속에서도 더 나은 삶을 향해 전진하는 인간의 의지를 그려낸다

ACC 국제 공동  창·제작 쇼케이스<br>
연극 남편 없는 부두
  • 기간2022.11.12(토) ~ 11.13(일)
  • 시간 (토) 19:00 / (일) 15:0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8세 이상 입장 가능
  • 좌석320석
  • 가격 전석 5,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진행60분
  • 안내 ※ 본 작품은 베트남어로 진행되며 한글 자막을 제공합니다.
  • 주최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주관(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 제작(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베트남국립극장

갤러리

관람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관람 연령안내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2015년 포함 이전 출생자)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티켓 예매 및 수령안내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공연관람 안내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 해당 공연은 유료공연으로 4시간 무료 주차 혜택이 적용됩니다.
소개
2022 국제 공동 창·제작 공연사업 쇼케이스
(연극) 남편 없는 부두
강(江)이 있는 한 끝나지 않는 노래
ACC 국제 공동 창ㆍ제작 공연사업의 일환으로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와 베트남국립극장은 한국-베트남의 수교30주년을 맞아 베트남의 국민 소설가 '쯔엉 흐엉'의 소설 <남편 없는 부두>를 원작으로 하여 양국의 국민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작품을 선보입니다.

전쟁 속에 남편과 아들을 잃고 집안의 가장이 되어 어린 자식들을 키워내고, 봉건적인 사회 관습 속에서 아들을 낳아 대를 이어야만 했던 여성들의 아픔을 담담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전쟁이 남긴 고통 속에서 인내의 삶을 살았던 어머니들과는 달리, 주어진 불행을 이겨내는 강인한 딸들의 모습을 통해 고통 속에서도 더 나은 삶을 향해 전진하고자 하는 인간의 의지를 나타내려 하였습니다.

<강(江)이 있는 한 끝나지 않는 노래>라는 부제처럼, 관객은 이번 공연을 통해 어렵고 혼란스러운 이 시기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돌아보기를 희망합니다.
* 본 작품은 베트남어로 진행되며 한글 자막을 제공합니다.
연출의 글
연출김민정
나의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작가 Duong Huong의 시선이 닿은 베트남 북부 동 마을(Làng Đông)에서 벌어지는 고통을 대하면서 낯설지 않았던 건, 한국인인 저에게도 유사한 역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양국이 겪었던 부당한 전쟁의 참상, 그 속에서도 삶을 지켜내야 했던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전쟁과 더불어 마을의 편견과 관습 또한 개인의 불행을 야기합니다. 생명을 지키며 영속적인 시간을 사는 반얀 나무만큼 인간의 반목은 대를 이어 끝없이 반복됩니다. 또한 붉은 얼굴 귀신으로 상징되는 여러 얼굴을 가진 인간의 깊은 내면은 이 공연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한아름 작가님과 축약된 쇼케이스를 위해 원작 소설과 희곡을 검토하였고, 원작의 주인공인 반과 대등하게 Hanh의 여정과 여인들의 목소리에 집중했습니다. 국가 간의 전쟁이 끝나도 그들의 전쟁은 끝나지 않습니다. 자신의 의지로 마을로 되돌아왔으나 다시 새로운 길을 향해 떠나는 Hanh의 단호한 의지는 이 이야기의 마침표이자 새로운 시작입니다.
무대 구현을 할 때 양국의 전통문화와 현재성을 결합시키려 했습니다. 베트남 쪠오(Chèo) 양식과 대한민국 정가의 새로운 해석에 더불어 딘 강(시간), 붉은 귀신 등의 테마별 음악과 사운드가 창작되었습니다. 의상과 소품은 최대한 전통과 시대를 반영하였고 무대, 조명, 영상은 작품 주제에 맞춰 시공간과 인물을 함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남편 없는 부두, 강이 있는 한 끝나지 않는 노래>가 이어준 우리들의 시간이 더없이 소중합니다. 이 길의 출발점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와 베트남국립극단에게 감사합니다. 굳게 손잡아준 엄동열 프로듀서님과 럼 뚱(Hoang Lam Tung) 협력연출님, 언제나 최선과 최대를 다해주는 창작진이 있어 모든 것이 가능했습니다. 연습실에서, 무대 위에서 서로의 호흡을 들으며 매 순간을 살아준 아름답고 강인한 배우님들에게 사랑과 존경을 보냅니다. 저희가 온몸으로 밀고 나간 순간들이 관객에게 이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이 땅의 평화를 소망합니다.
협력연출황 럼 뚱 (Hoàng Lâm Tùng)
전쟁은 어느 곳이나, 어떤 민족이나 그것이 야기하는 고통은 똑같다고 믿는다.
전쟁으로 인해 비참해진 사람들과 베트남 북부의 총성 없는 전선을 돌아보자.
고통은 온화한 줄 알았던 강가의 낙후된 곳에서 자라났다.
깨어나라...그 고통을 씻어내기 위해 강을 비추어라. 좋은 것을 향해.
더 가까워지고 발전하기 위한 한국과 베트남의 예술 협력!
공연 줄거리
딘 강 옆 동촌에는 오랜 전쟁으로 홀로 남겨진 아내들이 마을을 지키고 자식들을 키우며 살아가고 있다. 디엔비엔푸 전투에 참전한 남편의 전사 통보를 받은 냔은 두 어린 자식들과 절망에 남겨지게 되는데 다음 날, 살아남은 반이 영웅이 되어 마을로 돌아온다. 반은 가문의 반대에 부딪혀 헤어졌던 냔의 옛 연인으로 여전히 냔에게 마음이 남아있지만, 보수적인 동촌에서 살아가야 하는 냔과 아이들을 위해 마음을 숨긴 채 총각으로 늙어간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냔의 딸 하이잉은 가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랜 친구이자 연인인 응이아와 혼인 신고를 하지만, 신혼집조차 없이 살아간다.

그러던 중, 응이아가 베트남 전쟁에 징병 되어 나가게 되자 응이아의 부모는 하이잉을 며느리로 받아들인다. 잔인한 전쟁은 냔의 아들 히엡을 비롯해 마을 젊은이들의 목숨을 집어삼키지만, 다행히 응이아는 고향으로 돌아온다. 재회의 기쁨도 잠시, 둘 사이에 아이가 생기지 않자 응이아는 집안의 강요에 못 이겨 재혼하게 되고 하이잉은 쫓겨나게 된다. 응이아의 결혼식 전날, 하이잉은 큰 상실감 속에서 딘 강을 건너 동촌이 아닌 새로운 곳으로 가고자 결심하고 비가 쏟아지는 깊은 밤에 반 아저씨를 찾아가는데...
원작 소개
< 남편 없는 부두(Bến không chồng) >
작가 쯔엉 흐엉(Dương Hướng)은 베트남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중 한 명이며, 소설 < 남편 없는 부두(bến không chồng) >로 '베트남 작가 협회상(1991년)’, ‘문학예술대상 공로상(2016년)’을 수상하였습니다.
베트남의 전쟁으로 상처를 겪은 북베트남의 시골마을을 배경으로 하는 이 소설은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었고, 14회 이상 재판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영화, 연극, 드라마로 제작되어 베트남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역사의 아픔과 비극속에서 힘겹지만 강하게 살아내는 인간의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제작진

  • 총괄 프로듀서(한국)
    엄동열
    (Um Dongyoul)

  • 총괄 프로듀서(베트남)
    응웬 쑤언 박
    (Nguyễn Xuân Bắc)
  • 연출김민정 (Kim Minjung)
  • 한아름 (Han Areum)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책임 프로듀서 김용제(Kim Yongjae) 협력 프로듀서 기에우 밍 히에우(Kiều Minh Hiếu)
원작소설 작가 쯔엉 흐엉(Dương Hướng) 베트남 희곡 부 티 투 펑(Vũ Thị Thu Phong)
각색 / 창작 한아름(Han Areum) 연출 김민정(Kim Minjung)
협력 연출 황 럼 뚱(Hoàng Lâm Tùng) 음악 감독 정희재(Chung Huijae )
작곡 한혜신(Han Hyeshin), 정희재(Chung Huijae ) 사무차장 이영순(Lee Youngsoon)
사무처장 딩 응억 란(Đinh Ngọc Lan) 기획 프로듀서 이의신(Yi Euishin)
기획 피디 안지영(An Ji Young) 행정 오유리(Oh Yuree)
의상 디자인 응웬 띠엔 따이(Nguyễn Tiến Đại) 조연출 윤영민(Yoon Youngmin)
협력 조연출 레 광 다우(Lê Quang Đạo) 제작 감독 이주현(Lee Joohyun)
제작 피디 응웬 티 마이 꾸엔(Nguyễn Thị Mai Quyên) 제작 조감독 박하영(Park Hayeong)
베트남 전통 춤 안무 팜 밍 짱(Phạm Minh Trang) 베트남 전통음악 자문 따 티 장 선(Tạ Thị Giáng Son)
컴퍼니매니저 이채은(Lee Chaeeun), 문성민(Mun Sungmin) 무대 디자이너 김종석(Kim Jongseok)
영상 디자이너 이수경(Lee Sukyung) 조명 디자이너 최보윤(Choi Boyun)
음향 디자이너 박재현(Park Jaihyun) 분장 디자이너 김숙희(Kim Sookhee)
의상 팀장 최윤정(Choi Yoonjung) 무대 감독 정휘경(Jung Hwikyung)
부무대감독 박기쁨(Park Gibbeum)  포토그래퍼 엄동열(Um Dongyoul)
연주자
작곡과 및 공연 내용 안내
피아노 이밝음(Lee Balgeum) 첼로1 윤보람(Yoon Boram)
첼로2 이화영(Lee Hwayeong) 정가 소리꾼 이지민(Lee Jimin)
출연진

  • 반 역
    쯔엉 뚜안 부
    (Trương Tuấn Vũ)

  • 하이잉 역
    팜 티 투 홍
    (Phạm Thị Thu Hồng)

  • 돗 역
    두안 쑤언 남
    (Đoàn Xuân Nam)

  • 응이아 아버지 역
    응웬 밍 하이
    (Nguyễn Minh Hải)

  • 응이아 역
    레 광 다우
    (Lê Quang Đạo)

  • 똔 역
    응웬 마잉 꿘
    (Nguyễn Mạnh Quân)

  • 여자1, 튀이 역
    응웬 티 프엉 남
    (Nguyễn Thị Phương Nam)

  • 히엡 역
    르우 반 황
    (Lưu Văn Hoàng)

  • 헌 역
    도 티 투 테우
    (Đỗ Thị Thu Thêu)

  • 냔 역
    응웬 티 마이 흐엉
    (Nguyễn Thị Mai Hương)

  • 여자2 역
    호 티 리엔
    (Hồ Thị Liên)

  • 응이아 어머니 역
    응웬 타이 안
    (Nguyễn Thái An)

  • 여자3 역
    팜 티 흐엉 튀
    (Phạm Thị Hương Thuý)
특별출연
아역(남) 김원진 / 아역(여) 이하손
공동제작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사)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는 한국 공연(연극, 뮤지컬 등) 예술의 질적 향상 및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4년에 설립한 사단법인으로 현재 210여 명의 프로듀서들이 협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연의 기획 제작 과정의 기반을 형성하고, 종사자들의 제반 권익을 보호하며 회원들간의 교류를 통하여 한국 공연 기획 제작을 활성화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베트남 국립극장(Vietnam National Drama Theatre)
베트남 국립극장(VNDT)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 극장으로 연극, 뮤지컬 등을 포함한 베트남 현대 공연예술을 대표하고 베트남 전통 공연을 보존 및 새로운 시각에서 계승 발전 개발하고 있습니다. 1952년 설립되었으며 베트남의 혁명적 연극 예술의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러시아, 독일, 프랑스,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와 교류하며 베트남 국가 발전 역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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