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2023 ACC 초이스] 힙합 (HIP合)

왕성한 창작기량을 선보이는 젊은 안무가 이재영, 정철인, 지경민이 탐구하는 ‘힙(HIP)’의 본질

[2023 ACC 초이스] 힙합 (HIP合)
  • 기간2023.6.2.(금) ~ 6.3.(토)
  • 시간금 19:30 / 토 15:0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8세이상 입장 가능
  • 좌석542석 (1인 4매까지 예매가능)
  • 가격 R석 40,000원, S석 30,000원, A석 10,000원
  • 예매홈페이지 / 콜센터 / 매표소
  • 문의1899-5566
  • 주최국립아시아문화전당
  • 주관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 진행115분(인터미션 포함)
  • 안내각 파트별 공연의 무대전환을 위해 아래와 같이 휴식시간이 추가되어 진행됩니다. 관람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커니즘 25분 - 인터미션 15분 - 파도 30분 - 인터미션 15분 - 비보호 30분)

갤러리

관람 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워크숍 신청 안내
  • <힙합> 예매자에 한하여 선착순 예매 * 예매자 본인만 해당 바로가기 +
관람 연령안내
  •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가(2016년 포함 이전 출생자)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티켓 예매 및 수령안내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휠체어석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콜센터(☏1899-5566)를 통해 예매가 가능합니다.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공연관람 안내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30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마스크 착용 권고 안내
  •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조정되어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자율적으로 착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밀폐·밀집·밀접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객석배치도
예술극장 극장1 좌석
R S A 휠체어석
거리두기 객석제 좌석표, 자세한 사항은 본문 참조.

예매 가능좌석

1층
  1. A : 1(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1(우 사이드)
  2. B :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3. C : 3(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3(우 사이드)
  4. D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5. E : 5(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5(우 사이드)
  6. F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7. G : 7(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7(우 사이드)
  8. H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9. I : 9(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9(우 사이드)
  10. J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11. K : 11(좌 사이드),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11(우 사이드)
  12. L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13. M : 1, 3, 5, 7,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28
  14. N : 2, 4, 6,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15. O : 1, 3, 5, 7, 28
  16. P : 2, 4, 6, 27
2층
  1. Q : 1, 3, 5, 7, 9, 11, 13, 15, 17, 19, 21, 23, 25, 27, 29, 31
  2. R : 2, 4, 6, 8, 10, 12, 14, 16, 18, 20, 22, 24, 26, 28, 30, 32
소개
2023 ACC 초이스
힙합 (HIP合)

<힙합 (HIP合)>은 3명의 안무가가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시대를 반영한 예술세계를 표현한다.
안무가 이재영이 소개하는 <메커니즘>은 크고 작은 시스템 안에 놓인 인간을 주목하며,
그러한 시스템에 맞추어 살아가지만 때때로 일어나는 저항하는 움직임에 관해 논한다.

안무가 정철인은 <비보호>라는 이름으로 독특한 행위와 반항적인 사고가 어떠한 새로움으로 발견될 수 있는지를 그려낼 것이다.
안무가 지경민의 <파도>는 힙합 춤의 움직임, 그 운동성에 파도와 같은 자연성을 끌어내는 실험정신을 담았다.
 
안무 이재영
“이 세상의 모든 것은 계(system) 안에 속하게 된다.
우주, 지구, 문명, 사회, 그 안에 존재하는 인간 또한 각각의 계(system)이다. “
작품의 구조를 탄탄하게 설계해내는 연출력을 바탕으로,
장르 간 협업을 통해 자신의 예술 세계를 적극적으로 확장해나가는 이재영(시나브로 가슴에 예술감독)은
< HIP合 >에서 신작 ‘메커니즘’을 발표한다.

‘메커니즘’은 우주-지구-문명-사회 등 크고 작은 시스템 안에 놓인 인간을 주목하며,
그러한 시스템에 맞추어 살아가지만 때때로 일어나는 ‘저항하는 움직임’에 관해 논한다.
안무가 정철인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는 선택의 순간을 움직임으로 실험하는 동시에,
역동적 쾌감과 위험성이 공존하는 우리들의 로드. “
탁월한 오브제 활용과 파워풀한 움직임으로 주제의식을 풀어내는
안무가, 정철인 (멜랑콜리 댄스컴퍼니 대표)은 신작 ‘비보호’를 통해
인간이 현시대의 규칙을 해체하고자 하는 시도가
어떠한 경계를 허물 수 있는지를 실험해보며,
독특한 행위와 반항적인 사고가 어떠한 새로움으로 발견될 수 있는지 논할 예정이다.

무대에서는 우리 사회의 다양한 규칙 중,
길 위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와 해프닝들을 바탕으로 위험하지만,
예측이 불가한 상황들을 움직임으로 풀어낸다.
안무가 지경민
“바람이 몸의 구석구석마다 불어온다고 상상하며 천천히 한 걸음씩 내딛듯 움직인다.
이제야 흘러가는 듯 넘실거리는 듯 제법 파도 같다. “
지경민(고블린파티 안무가)은 전통적인 소재에 현대적인 상상을 곁들인 안무로
국내는 물론 영국, 이탈리아, 체코 등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세계에서 주목받는 안무가다.

신작 ‘파도’는 힙합 춤의 움직임, 그 가장 기본적인 속성으로 상하 운동성을 발견하고
그것에서 자연성을 끌어내보고자 하는 안무가의 실험 정신을 담는다.
자연스러움이 완성해내는 대체 불가한 ‘힙’을 작품 ‘파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립현대무용단
창작역량을 지닌 예술가들과 함께 춤을 통해 동시대의 역사와 사회, 일상에 대해 이야기하며 지역과 세대를 아울러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한국적 컨템퍼러리 댄스를 지향한다. 1대 예술감독 홍승엽, 2대 안애순, 3대 안성수에 이어 2020년 2월 남정호 안무가가 제4대 예술감독으로 취임했다.

국립현대무용단은 창작전문단체로서 동시대 다양한 가치를 무용 작품으로 구현하고자 한다. 고유한 예술관을 가진 안무가를 초청하고, 각 작품에 최적화된 프로젝트 무용수를 선발하여 공연을 올리고 있다. 또한 창작자들의 권리를 보호함으로써 무용단의 안정된 시스템에서 자유롭게 개성을 표출할 수 있도록 한다.

국립현대무용단은 창작자와 관객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무용 환경 조성을 위해 고민하고 있으며, 창작자와 관객이 만나는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가치가 공존하는 건강한 생태계를 형성하고자 한다. 나아가 일상생활에서 춤을 가깝게 경험함으로써 국민들의 삶이 현대무용을 통해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도모한다.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