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나는 광주에 없었다

[2020년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작]
ACC 5월 레퍼토리 '나는 광주에 없었다'
1980년 5월, 우리는 광주에 없었습니다.격리되고 차단되었던 열흘 간의 광주 그리고 40년 동안 어김없이 찾아온 5월의 봄
다시 변치 않을 우리의 따스한 봄날을 시민과 함께 지켜냅니다.

나는 광주에 없었다
  • 기간2024.5.15.(수) ~ 5.18.(토)
  • 시간수,목,금 19:30 / 토 14:00
  • 장소예술극장 극장1
  • 대상13세 이상 입장 가능(2011년도 포함 이전 출생자, 중학생 이상)
  • 좌석400석
    ※ 1차 오픈 : 4.5.(금) 10:00
    ※ 2차 오픈 : 5.3.(금) 14:00
  • 가격 전석 20,000원
    * 5월 18일생 할인 (1인 4매) 50%
    * 1980년생 할인(1인 4매)  50%
  • 예매홈페이지 / 매표소 / 콜센터
  • 문의1899-5566
  • 진행110분
  • 안내※ 5.15(수), 5.18(토) 회차는 공연 사진 및 영상촬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관람 시 양해부탁드립니다.

갤러리

관람안내

예매 & 관람 유의사항

관람 연령안내
  • 관람등급: 13세 이상 입장 가능 (2011년도 포함 이전 출생자, 중학생 이상)
  •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주민등록등본, 여권, 학생증 등) 확인이 필요하니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 ※ 관람 연령 미만 관객은 티켓 소지 및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객석 입장 제한
  • ※ 관람연령 미숙지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한 경우 예매취소 및 환불, 변경 불가
티켓 예매 및 수령안내
  • 예매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 예매번호 또는 예매자 휴대폰 번호 확인 후 티켓 수령
  • 모든 할인은 예매자가 아닌 실제 관람자 기준으로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할인 예매일 경우 현장에서 반드시 증명서 제시, 증명서가 없을 경우 정가에 대한 차액 지불
  • 5.16.(목) 19:30 회차는 단체관람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회차 예매 시 참고바랍니다.
공연관람 안내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쾌적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관람등급, 중간 입장, 사진촬영 등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규정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책임은 관객 본인에게 있음
  • 객석 입장은 공연시작 15분 전부터 가능하며 공연 시작 후에는 입장에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 객석 입장 시작 시간은 공연의 특성이나 현장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 권장함
  • 해당 공연은 유료공연으로 4시간 무료 주차 혜택이 적용됩니다.
관람 유의사항
  • 본 공연은 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일반석은 간이 객석이 설치되어, 극의 진행에 따라 스탠딩 관람으로 진행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 본 공연은 장애인석이 지정되어 있지 않으며 휠체어를 이용하셔도 자유 관람이 가능합니다.
  • 모든 관객이 배우들과 함께 참여하며 관람하는 공연 형식으로 편안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관객과 배우가 함께 움직이고 참여하면서 공연이 진행되기 때문에 일부 장면에서는 배우 혹은 타인과 부득이한 약간의 신체 접촉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배우나 타인에게 불쾌한 언행은 삼가 바랍니다.
  • 공연 내용과 표현이 다소 자극적일 수 있어 관람 연령은 13세(중학생) 이상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경우, 보호자와 동반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임산부나 노약자가 관람하기에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매 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공연은 중간 휴식이 없이 약 110분간 진행됩니다.
  • 중간 퇴장하실 경우, 재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5.15(수), 5.18(토) 회차는 공연 사진 및 영상촬영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관람 시 양해부탁드립니다.
소개
"우리가 사랑했던 것, 헛됨은 없어라" - 이정연 열사 일기 中
1980년 5월, 우리는 광주에 없었습니다.
5월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광주는 차단되고 격리된 섬이었습니다.
완전한 고립 속에서도 의지를 굽히지 않고 민주화를 위해 싸운 숭고한 용기와 희생으로 이 땅에 자유와 민주주의가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 곳에 없었던 우리들. 그 절박했던 시간, 처절했던 그 곳으로 돌아갑니다.
2020년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나는 광주에 없었다>는 전남대 정문에서부터 시작된 5·18광주민주화운동의 전모를 그대로 전달하고, 관객들 스스로 그 날을 체험 할 수 있게 만들어진 *관객 참여형 공연입니다.
  • 관객 참여형 공연 Immersive Theater (이머시브 씨어터): 관객이 무대 위 배우들의 연기를 수동적으로 감상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작품에 참여하는 공연
제작진 및 출연자
  • 제작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극공작소 마방진, 아이엠컬쳐
  • 김경주, 안준원, 고선웅
  • 연출 고선웅
  • 협력연출 서정완
  • 출연 박상종, 황영희, 김난희, 이도유재, 이정훈, 조영규, 견민성, 정사사, 김윤아, 남슬기, 박주연, 강득종, 이지현, 원경식, 이성환, 조용의, 추정민, 김근혁, 서승현, 한윤구, 양예석, 정다함, 이소연, 김남표, 조영민, 홍준기, 박승화, 박해용, 이경구, 김하리, 황재성, 고영찬, 최은준, 안예림, 정태춘(특별출연)
  • 보조출연 (조선대학교 재학생)
    김나연, 김다은, 김호현, 박연후, 정해린, 진시연, 박에스더, 안은별, 김예리, 임다흰, 조은성, 최지원
  • 중절모, 노인, 서점주 박상종
  • 목포댁, 식당주, 시민황영희
  • 영암댁, 시장김난희
  • 엄마, 수녀, 서울댁이도유재
  • 사진기자, 양복점, 자영업이정훈
  • 자영업, 교사조영규
  • 법대생, 구직자견민성
  • 예비역, 두부장수, 백수정사사
  • 교대생김윤아
  • 공대생, 계림동, 트럭, 나주파남슬기
  • 임신부박주연
  • 계엄군1, 독재자 外 강득종
  • 은행원이지현
  • 계엄군2, 통신병원경식
  • 계엄군7이성환
  • 체대생조용의
  • 계엄군추정민
  • 계엄군3, 무전기김근혁
  • 구두닦이, 행동대원서승현
  • 외판원한윤구
  • 계엄군8양예석
  • 문대생정다함
  • 액세서리이소연
  • 계엄군4, 무전기김남표
  • 계엄군9조영민
  • 남고생1홍준기
  • 계엄군10, 시민군, 화순파박승화
  • 건달박해용
  • 여고생 이경구
  • 재수생김하리
  • 계엄군5, 무전기, 통신병황재성
  • 남고생2, 담양파고영찬
  • 남자아이최은준
  • 여자아이안예림
  • 사물놀이(꽹과리)이인국
  • 사물놀이(징)조요한
  • 사물놀이(장구)고현영
  • 사물놀이(북)김익수
프로그램

No, 곡명, 작곡가로 나열된 표

각색 김경주, 안준원, 고선웅 연출 고선웅
협력연출 서정완 무대디자인 남경식
조명디자인 류백희 음향디자인 나인권(ACC)
영상디자인 이원호 의상디자인 최인숙
소품디자인 김린아 분장디자인 장경숙
분장진행 석필선 정서연 작곡/음악 김태규
안무 지경민 인형제작 문재희
기술자문 박민호 기술감독 임종민(ACC)
수어 이경례 조연출 정다솔, 이아림
컴퍼니매니저 황희원, 김의연 제작PD 이시은
소품제작 TRUDY PROPS
최율희 김가영 이민서
무대제작 에스테이지
무대감독 김재홍, 박성용(ACC), 김평강(ACC), 임지은(ACC), 김선진(ACC), 백용민(ACC) 무대조감독 박동규
무대크루 정인호, 정장헌, 노유승, 유승효, 유경완, 손근호, 최강원, 김영현, 임하규, 구영모 조명감독 이수연, 문성재(ACC), 이성호(ACC), 범서인(ACC), 김한솔(ACC), 조양훈(ACC)
조명프로그래머 이해리 조명크루 이재문, 김채원, 김용환, 김성관, 강상진, 윤진선, 정혁진, 주겸, 김수홍, 김도형
음향오퍼레이터 박지연, 이아림 음햠엔지니어 김왕민(ACC), 김주희(ACC), 최이담, 황예은
음향시스템 Medialab 영상감독 이원호, 조영래(ACC)
영상오퍼레이터 ㈜크리디엘
이지윤 감독. 백승윤 실장
하우스매니저 박지수
하우스어셔 김성민, 김수정, 김예은, 김유민, 류여진, 문우림, 박성빈, 박현진, 신지민, 유귀인
유지혜, 윤고은, 이건영, 이해름, 장세은, 전효우, 최지혜, 최혜연
사진 김윤희, 김선우(ACC)
영상촬영 김선우(ACC), ㈜오로지스튜디오 프로듀서 김종원(ACC), 양수연(ACC), 박지수(ACC), 문정인(ACC)
작, 연출 고선웅
연극
<낙타상자> 각색/연출, <라빠르트망> 각색/연출,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각색/연출, <화류비련극 홍도> 각색/연출, <들소의 달> 작/연출, <마리화나> 작/연출, <푸르른 날에> 각색/연출, <뜨거운 바다> 연출 외 다수
뮤지컬
<아리랑> 연출, <원스> 우리말 극본/가사, <원더풀라이프> 극본/연출, <남한산성> 극본, <불 카르멘> 각색/연출, <넌센스아멘> 우리말 극본/연출, <광화문연가> 극본, <지킬앤 하이드> 우리말 극본/가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극본/가사/연출 외 다수
창극
<흥보씨> 각색/연출, <변강쇠 점찍고 옹녀> 각색/연출
  • 2019이해랑연극상
  • 2017서울연극협회 연극인대상 연출상
  • 2016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 올해의 최우수 예술가상
    동아연극상 대상, 연출상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연극부문 최우수상, 연출상 <홍도>
  • 2015동아연극상 연출상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대한민국연극대상 연출상
    아름다운예술인상 연극예술인상
    한국연극연출가협회 올해의 연출가상
    예그린어워드 스태프상
  • 2014이데일리 문화대상 연극부문 최우수상
    차범석희곡상 <옹녀>
    산둥국제연극제 작품상, 연출상 <외톨이들> 외 다수
협력연출 서정완
주요작품
<두아:유월의 눈>, <테디 대디 런>, <헤르츠클란>, <쿠쉬나메>, <토끼전>, <인간대포쇼> 그 외 다수
  • 2019 <그래도 난 여기에> 인천시민연극제 최우수상
  • 2018 <젊은그대> Tokyo Lunatic Festival 극본상, 연출상
  • 2018 <토끼전>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 콜렉션 4
  • 2017 <인간대포쇼> 거창한여름연극제 은상
  • 2016 <인간대포쇼> 김천국제가족연극제 금상, 연출상
특별출연 정태춘 5. 18(토) 14:00 회차
  • 2022 정태춘박은옥 영화 “아치의 노래” 개봉(정태춘 제작)
  • 2019 데뷔 40주년 기념앨범 < 사람들 2019 > 발표
  • 2007 <한국대중음악상> 공로상 수상
  • 1996 <민족예술상> 수상
  • 1979 MBC가요대상 신인상, TBC방송가요대상 작사부문상(‘촛불’) 수상
공동제작 극공작소 마방진
극공작소 마방진은 2005년에 작가 겸 연출가인 고선웅이 창단한 극단으로 '가장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레퍼토리 씨어터'를 표방한다.

대표작으로는 <낙타상자>, <토끼전>, <화류비련극 홍도>, <라빠르트망>, <칼로막베스>, <리어외전>, <들소의 달> 등이 있다. <낙타상자>로 2019 한국극예술학회 올해의 작품상 연극부문, 2019 월간 한국연극 선정 공연베스트7를 <화류비련극 홍도>로 2016 예술의전당 예술대상 연극부분 최우수상, 연출상, 2015 이데일리 문화대상 연극부분 최우수상, 2015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콜렉션3, 2014 월간 한국연극 선정 공연베스트7를 <칼로막베스>로 2012 셰익스피어어워즈 우수작품상, 2011 서울아트마켓 팸스초이스 선정, 2011 동아연극상 작품상, 연출상을 <들소의 달>로 2010 서울연극제 우수작품상, 신인연기상, 무대예술상을 수상했다.
공동제작 ㈜ 아이엠컬처
㈜아이엠컬처는 10여 년 간 수많은 공연을 만들어 온 전문가들이 모여 뮤지컬, 연극 등 대한민국 공연 문화의 발전을 위해 2014년 3월 창립하였습니다.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내어 또 다른 감동을 관객에게 선사하고 있으며,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형태의 공연 기획으로 공연계의 발전과 공연예술 시장 확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2015년 제작 첫 해부터 창작뮤지컬 ‘로기수’,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로 작품성과 흥행성을 통해 실력을 인정 받았으며, 2016년에는 뮤지컬 ‘로기수’,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의 재공연과 신작 연극 ’사이레니아’, ‘벙커 트릴로지’ 를 공연하여 90%이상의 유료 점유율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에는 국내 공연계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즉흥 뮤지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캬바레 뮤지컬 ‘Mee on the Song’과 연극 ‘프론티어 트릴로지’,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 등의 신작을 선보였으며, 새로운 개념의 연극 ‘더헬멧(The Helmet) – Room’s vol.1’을 개발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연극 ‘카포네 트릴로지’, ‘벙커 트릴로지’, ‘더헬멧(The Helmet) – Room’s vol.1’을 퀄리티를 높힌 재공연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보였으며, 2019년에는 독창적인 신작 창작뮤지컬 '반 고흐와 해바라기 소년', 즉흥연극 '머더 미스터리‘, 안산문화재단과 공동제작인 창작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공연해 대중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채롭고 독특한 공연작품의 기획을 통해 공연계의 발전과 새로운 관객개발을 통한 시장확장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 뮤지컬 <로기수> 제5회예그린뮤지컬어워드안무상, 베스트리바이벌상
  • 뮤지컬 <로기수> 제1회한국뮤지컬어워즈안무상
  • 뮤지컬 <전설의리틀농구단> 제8회예그린뮤지컬어워드안무상.
공간정보

예술극장, 예술극장 극장1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예술극장, 민주평화교류원, 어린이문화원, 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중 예술극장의 위치를 나타낸 지도
B4(지하4층) 극장1 - 해당 층에는 4.극장1, 5.야외무대, 6.뮤직라운지/로비, 화장실(있음), 엘리베이터(있음), 물품보관소(있음), 수유실/어린이휴게실(없음), 안내소(있음), 매표소(있음) 에스컬레이터(있음), 입구

SNS공유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예매자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매자 정보
성명 ACC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이메일

ACC WEBZINE

웹진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가 필요합니다.

수집내용

  1. 1. 수집이용목적: ‘웹진ACC’ 발송
  2. 2. 수집항목: 이메일 주소
  3. 3. 보유(이용)기간: 2년
  4. 4. 동의거부에 따른 불이익: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웹진ACC’를 받아보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는 위 수집·이용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웹진을 포함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DM발송은 ACC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CC 집콕꾸러미 온라인 이벤트

확인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여 주시고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보확인

  1. 이름: [미등록]
  2. 연락처: [미등록]
  3. 주소: [미등록]